맛집/경상도 맛집

사천여행 사천맛집 만월한정식

워크뷰 2015. 5. 11. 05:00


 사천여행 사천맛집 만월한정식


사천8경에는 1경 창선삼천포대교, 2경 실안낙조, 3경 남일대 코끼리바위, 4경 선진리성 벚꽃, 

5경 와룡산 철쭉, 6경 봉명산 다솔사, 7경 사천읍성 명월, 8경 비토섬 갯벌이 있습니다.


따스한 봄날에는 벚꽃이 손짓하는 선진리성으로, 


일년 4계절내내는 천년의 고찰 봉명산의 다솔사가 여행객의 손길을 끕니다.


유채가 활짝핀 창선삼천포대교에 아름다움을 담으며 사천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들었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하였는데 식도락여행을 하면서 사천맛집을 찾아보니,

새로 개업한 한정식집이 보여 바로 들어갑니다.

만월한정식 사천에서 가족의 귀중한 행사는 거의 이곳에서 다 치른다고 하는데,

이번에 주인이 바뀌면서 아주 새로운 맛집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만월한정식 대문을 들어서니 눈앞에 벌어진 잘 가꾸어진 정원에 입이 쫙 벌어집니다.

돌다리도 있고 그 밑으로 시냇물이 흐르고, 연못에서는 수직으로 분수가 힘차게 솟구치고 있으며,

수령이 오래된듯한 소나무의 한 종류인 반송이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집이 2채가 있는데 왼쪽주택과 오른쪽주택 두 곳다 한정식식당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편에 있는 식당으로 들어가 보았는데,

대문을 들어섰을 때의 그 웅장한 느낌이 식당 안으로 들어왔을때도 느낌이 들었습니다.

고급스럽게 잘 꾸며진 식당 내부에는 주인의 꼼꼼하고 아름다운 마음이 그대로 표현이 되고 있습니다.

벽면에는 산수화 액자를 만들어 놓아 식사하면서도 마치 자연 속에 들어와 먹는 것 처럼 기분이 좋아집니다.

집안의 어르신을 모시고 식사를 할 때, 또는 사랑하는 연인과 맛있는 식사를 할 때에 분위기를 한층 더 올려주는 만원한정식의 인테리어는,

이곳에서 식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만족감을 드릴 것입니다.



만월한정식에서 코스로 나오는 요리를 주문하여 봅니다.






4인기준 20만원 한상차림을 주문하면 대하찜 갈비찜 홍어삼합 모듬해물 참치다다끼 자연산 송이구이, 

모듬회 참치회 장어철판구이, 메로구이 등이 차려집니다 (점심에 가면 4인기준 12만원(1인 3만원) 점심특선이 있습니다)










코스 요리중 가지위에 참치회를 올려 나오는데 그 모습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음식은 맛도 중요하지만 보기도 좋아야 하지 않습니까.

참치스시, 참치다다끼, 참치회들이 음식 먹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여 줍니다.











그리고 남해바다에서 잡히는 생선으로 상위에 차려져 나오는 모듬회 또한 숨쉬지 않고 손이 바삐 움직이며 입으로 음식을 가져가는데,

봄도다리와 감성돔 그리고 광어가 풍족한 남해바다의 맛을 느끼게 하여 줍니다.

해산물은 담겨져 나오는 접시가 마치 키조개를 닮았는데, 이 그릇안에 키조개 관자, 전복, 멍게, 해삼, 참소라, 문어숙회가 입맛을 다시게 합니다.


송이가 도자기접시에 담겨져 나오는데, 강원도의 자연산 송이를 사용합니다.

자연산 송이는 참기름에 찍어서 한입 먹는순간 송이향이 자연을 먹는것처럼 느끼게 하여줍니다.


삼색전은 바다에서 나는 명태로 지진 명태전과 산에서 키운 표고버섯을 지진 표고버섯전 

건강에 좋은 호박으로 지진 호박전 등 세가지 재료로 만들어 지는데, 시골집에서의 집안 잔치할때 먹었었던 고향의 맛이 느껴집니다.




낙지파강회는 보눈것만으로도 만월한정식의 정성과 손맛을 알아보게 하는데, 

낙지무침에 살짝 데친 파를 정성껏 말아서 나오는 것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사천에서 한정식을 찾는다면 이곳 만월한정식을 추천합니다.





만월 한정식 운영

영업시간 : 12시~ 21시

좌 석 수 : 52석

휴 무 일 : 매주 일요일 / 명절

 


경상남도 사천시 맛집

만월 한정식

새주소: 경남 사천시 사천읍 수양로 85

옛주소: 경남 사천시 사천읍 정의리 1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