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경상도 맛집

남해맛집 멸치랑칼치 독일마을 박원숙집근처 멸치쌈밥 멸치회 맛있는곳

워크뷰 2015. 5. 15. 04:04


 남해맛집 멸치랑칼치


요즘 남해로의 여행이 인기입니다.

특히 독일마을은 우리의 아픈역사를 되돌이켜주는 좋은 교육의 장소이자 새로운 풍경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한 곳이지요.

독일마을에서 시원한 남해바다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한잔, 생각만 하여도 기분이 좋아지죠.

그러나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남해의 명물 멸치와 갈치 그리고 해산물을 경험하지 않고 돌아간다는 것은 생각할수 없는 일입니다.

남해독일마을 텔런트 박원숙의 집 근처에 남해의 맛을 느낄수 있는 맛있는 멸치랑칼치 식당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남해 물건 방조어부림

약 300년 전 마을사람들이 방풍과 방조를 목적으로 심었으며, 숲은 바닷가를 따라 초승달 모양으로 길이 1,500 m, 너비 약 30 m로 되어 있습니다.

수종으로는 푸조나무 ·팽나무 ·참느릅나무 ·말채나무 ·모감주나무 ·느티나무 ·이팝나무 ·상수리나무, 상록수종으로는 후박나무가 있으며,

나무의 높이는 대체로 10∼15 m이며 상층목이 약 2,000그루입니다. 이 길은 걷기에도 좋아 사랑하는 연인들이 손잡고 걸으면 더욱 좋답니다.


남해 물건 방조어부림과 남해 독일마을 사이에 있는 멸치랑 칼치 식당입니다.


멸치랑칼치 추천메뉴인 멸치랑 칼치정식 1인 5,000원과 해초명게비빔밥 1인 10,000원을 시켰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멸치 쌈밥 + 멸치회 + 칼치구이가 나오는군요.


칼치구이가 나왔어요, 한국에서의 칼치가 중국인들의 입맛을 살리는 바람에 우리나라에서 칼치구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네요.

◆갈치의 효능

갈치는 단백질(페닐알라닌, 메티오닌 등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많고, 

지방이 적당량 들어 있어 다이어트 식사에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과잉 섭취제외). 

특히 라이신 함량이 높아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에 좋습니다.

칼슘에 비해 인의 함량이 많아 골다공증예방에도 좋으나 산성 식품이므로 채소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칼치냐 갈치냐?

고기가 칼처럼 생겼다하여 칼치라 부르는데 칼을 예전에는 갈이라 불렀기에 갈치라고도 부릅니다.



매실 엑기스.


멸치액젓과 매실엑기스로 간을 내는 멸치쌈밥은 색다른 맛입니다.



◆멸치의 효능

멸치는 칼슘 함량이 많고, 

열량과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 할때 칼슘(Ca) 및 무기질 보충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단백질과 칼슘(Ca) 등 무기질이 풍부하여 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에 좋습니다.

(태아의 뼈 형성과 산모의 뼈 성분 보충에 탁월한 식품)


멸치랑 칼치정식 한상 가득 차려졌습니다.


◆멍게의 효능

멍게는 지방질이 거의 없어 저칼로리 수산물로 인기입니다. 

멍게의 껍질에는 기능성 식품의 신소재인 고농도 천연 식이섬유소가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혈당을 감소시켜 변비를 방지하고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타우린이 들어있어 노화 방지, 신티올 성분이 있어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해초명게비빔밥을 비벼보니 아주 먹음직 스럽습니다.

통영멍게와 남해바다에서 직접 채취한 톳, 미역, 서실 등의 해초를 넣어서 만든 해초명게비빔밥은

따뜻한 남쪽나라 남해의 맛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남해 독일마을로 올라가다 보면 건물사이로 멸치랑칼치 식당이 보입니다.


멸치랑칼치 

영업시간: 9시~20시

좌 석 수: 100명(1층+2층)

휴 무 일: 연중무휴



멸치랑칼치 - 멸치쌈밥정식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126

055-867-0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