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기차시간표

부산 김해경전철 '터닝메카드 열차'

워크뷰 2015. 11. 2. 05:30

부산 김해경전철이 개통한지 2015년 현재 4주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승객들의 반응은 기관사 없이 무인으로 운전되는 모습을 보고 마치 새로운 세계를 여행하는 것 같다, 

그리고 지하 속이 아닌 확 트인 지상의 김해평야를 보고 달리는 부산 김해경전철에 기존 도시철도에서 볼 수 없었던 자연경관을 보고 달린다는 점이 대단한 장점입니다.


승객의 만족도가 점점 높아갈 때 즈음 부산 김해경전철은 승객의 의견을 계속 반영하여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경전철 역사 바람막이 추가 리모델링을 시행하였으며, 안전요원을 상주시켜 승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최고의 서비스를 펼쳐왔습니다.


부산 김해경전철이 또 한가지 큰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코코몽 열차에 이어 제2탄 터닝메카드 열차를 운행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코코몽 열차도 아이들의 뜨거운 반응에 경전철 역사에는 코코몽 열차를 타려는 가족단위의 승객들이 줄을 이었는데,

이제는 터닝매카드 열차까지 타기 위해 경전철 역사에는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의 승객이 엄청나게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도심을 달리는 애니메이션 열차, 상상만 하여도 기쁘지 아니 한 가요?

오늘 사상역을 출발하여 김해 부원역까지 터닝매카드 열차를 타보았습니다.





경전철안은 마치 3D영화관 안으로 들어온 듯 시선을 사로잡는 애니메이션들이 주위를 감싸고돕니다.

곳곳에서는 카메라 셔터 소리가 계속 울리고, 오늘 처음 만난 어린이들도 금세 서로 친구가 되고 부모님의 손에 이끌리어 목적지에 

도착할 때엔 서로 손을 흔들며 친구야 내일 또 만나자 하며 헤어지는 모습이 왜 이리 귀여운지요.



터닝메카드 열차가 어린이들에게 동화 속의 나라로 이끌어주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동심의 세계에 푹 빠진 어린아이들을 보니 저 또한 동심으로 돌아가서 만화 속의 조연이 되어 악당과 싸우게 되는군요.



경전철안에 부착되어 있는 애니메이션 앞마다 사진을 찍으러 다니는 아이들의 모습과 그 아이들의 즐거운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며 

즐거워하는 부모의 모습들이 여기가 정말 행복한 사람들이 사는 곳이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부모에게 어디까지 가시냐고 물으니 부산에서 출발하여 김해 연지공원에 아이랑 나들이 간다고 합니다.


부산 김해경전철 덕에 연지공원까지 쉽게 갈수 있어서 너무나 편리해서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경전철 이용이 편리하여 국립김해박물관을 비롯하여 김해의 유적지를 둘러보는 재미도 좋다고 하십니다.

부산 김해경전철이 부산시민을 김해관광하러 오기에 편리한 운송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였습니다.


김해 부원역에 내리니 출입구에 안내판이 하나 붙어 있네요

고객만족도조사 저는 이런 걸 좋아해서 당장 하려고 고객지원실에 들려 설문지 용지를 달라고 하니

23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와 감탄이 먼저 나옵니다.

저의 질문에 환하게 웃으시는 경전철 관계자분의 얼굴의 환한 미소가 너무나 멋지고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 미소였습니다.

인상이 너무 좋으시다 생각하고 부원역을 잠시 벗어났다가 자꾸만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시는 행운의 미소를 가지 신분과 

차를 한 잔이라도 하고 싶어서 다시 찾았습니다.


만나 뵙고 나니 윤영수부장님이시더군요.

이런 분 밑에서 근무하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마구 들었습니다.

차를 한잔하면서 터닝메카드 열차의 승객 반응에 대하여 여쭤보니,

너무나 좋아하신다면서, 애니메이션 에피소드를 말씀하여 주시는데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경전철의 인지도 향상을 위하여 제1탄 코코몽 열차에 이어 제2탄 터닝메카드 열차까지 기획하게 되었고,

코코몽은 6세~8세 어린이를 상대로 하였다면, 터닝메카드 열차는 초등학생까지 관심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만화 캐릭터를 좋아하는 청소년과 심지어 성인까지도 관심의 대상으로 받아들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 기회를 통하여 그동안 경전철을 이용하여 주신 김해시민과 부산시민 그리고 저 멀리서 찾아와 이용하여 주시는 고객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 애니메이션 열차로 인하여 승객이 더욱 많이 증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부산 김해경전철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하여 노력을 더하겠다는 말씀을 하여 주십니다.

나날이 발전하여 가는 부산 김해경전철 

제1탄 코코몽 열차에 이어 제2탄 터닝메카드 열차까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열정적인 모습에 감동받은 하루였습니다!


터닝매카드 열차 운행요일 

차량 점검을 하는 목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하루 6회 왕복 운행합니다.


운행 시간표

부원역 부산김해경전철

경남 김해시 부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