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 30

천안맛집 천안명물제과점 뚜쥬루 빵돌가마점을 찾아서

천안명물제과점 뚜레쥬르의 원조 뚜쥬루과자점 빵돌가마점을 찾아서 뚜쥬루? 뚜레쥬르? 어느것이 맞는 말이지? 처음 볼때에는 뚜쥬루가 뚜레쥬르 흉내낸줄 알았다!그러나 그게 아니었다. 뚜쥬루가 원조이며, 뚜레쥬르가 뚜쥬루의 상표권 양해각서를 받아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그리고 천안 아산지역에는 뚜레쥬르가 들어오지 않는 조건이 달렸단 사실! 1998년, 천안시 성정동에 동네빵집이 문을 열었다.사실 그전엔 서울 용답동에서 뚜쥬루란 상호로 동네 제빵을 점령하고 있었었다. 그러나 건물주의 임대료 상승에 그곳을 내려놓고 이곳 천안에 새롭게 문을 연것이다.이후 2008년, 불당동(거북이점)과 2013년, 구룡동(빵돌가마점),까지 15년 동안 3개의 매장을 열었다.이 매장들이 하루 매출 1,000만원을 넘어서며 이제는 동네빵..

카페 디저트 2015.01.30

정관박물관 개관 1천700년전 소두방 사람들은 이렇게 살았단다

정관박물관 개관 1천700년전 소두방 사람들은 이렇게 살았단다 지난 2015년 1월 26일 개관한 정관박물관은 삼국시대 생활사를 보여주는것으로 테마를 정하였다.이는 정관신도시 조성 공사중 4~5세기 삼국시대 마을 하나가 통째로 발견이 되면서 부터이다.박물관은 당시의 살림집과 우물, 작업장 등등을 생생하게 복원하였고,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관도 갖추고있다. 정관을 우리말로 풀면 솥(鼎 솥정), 뚜껑(冠 갓관)이 된다.이 솥뚜껑을 사투리로 소두방으로 부르는데, 이에 정관박물관은 3층 전시관을 "소두방의 생활", '소두방의 기억" 이렇게 두 개로 나누었다. 전시관으로 들어서면 "소두방의 생활" 관으로 들어가며 정관면 가동마을이 발견된 1천700년전 삼국시대 마을터가 복원되어 있다.가야와 신..

부산 기장군 정관맛집 이비가짬뽕 정관박물관 개관식 참석하고 다녀온 입이 즐거워지는 이비가

부산 기장군 정관맛집 이비가짬뽕 정관박물관 개관식 참석하고 다녀온 입이 즐거워지는 이비가 손이가요 손이가 라는 씨엠송이 가수 윤형주의 목소리로 전국을 강타하였다면,이제는 입이가요 입이가 를 발음하기 편하게 이비가요 이비가요가 전국을 강타하고 있다.대체 얼마나 맛이 있었으면 이비 자꾸만 간다고 이비가요라고 하였을까 정관박물관 개관식2015년 1월 26일 부산시 기장군 정관면에 삼국시대를 되살린 박물관이 개관되었다.지상 4층과 야외전시관을 갖춘 정관박물관은 정관신도시를 개발하면서 발굴된 유물들을 전시한곳이다.개관식엔 서병수 부산시장과 각계인물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 졌으며, 참석자들에겐 개관기념 떡과 수건을 나누어 주었다^^ 정관박물관을 한번 들러보고 나니 어느새 해는 서산에 지고 거리에 가로등..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맛집 평창송어축제여행 코스로 풍족하게 채워주는 평창맛집 강원수산횟집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맛집 평창송어축제여행 코스로 풍족하게 채워주는 평창맛집 강원수산횟집 날씨가 춥고 싸늘하지만 강원도 평창여행에서 빠질수 없는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송어회 맛집탐험이다. 평창군은 1965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송어 인공양식에 성공한 곳이다.그래서 그런지 평창군은 송어횟집이 많으며, 맛또한 아주 우수하다.이러한 점이 인정이 되어 현재 열리고 있는 평창송어축제가 전 국민의 축제로 된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평창송어축제장에서의 즐거움 뿐만 아니라 백룡동굴탐사도 아주 가볼만한데 백룡동굴 가는길에 먼저 강원수산횟집에 들러 평창송어를 먼저 먹고 체력을 확보한 다음 가는게 좋다. 강원수산횟집은 KBS. SBS, 케이블TV등에 다수 뱡영되었으며,송어회, 송어구이, 송어튀김등이 여행객의 입..

성곽따라 걷는 금정산성

성곽따라 걷는 금정산성 산행 동문에서 북문 그리고 범어사로 하산 오랫만에 부산 금정산을 다시 찾았다.오늘의 코스는 동문에서 출발하여 북문을 경유하여 범어사로 하산하는 코스이다. 금정산성은 해발 801m의 금정산 꼭대기에서 서남쪽으로 계곡을 따라 축조되었으며,동문, 서문, 남문, 북문 이렇게 4곳의 성문과 수구문, 암문 등이 있다.금정산성을 쌍흔 시기는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겪은 후 국방을 튼튼히 하고 바다를 지킬 목적으로 다시 쌓은 성이다.금정산성에 돌라서면, 낙동강 하구와 동래 일대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군사 요충지이다. 금정산성 동문 금정산성 동문, 서문 ,남문, 북문. 동문을 들어오면 북문까지 4.2km가야 한다는 이정표가 있다. 포토존저 멀리 제4망루가 보인다. 감을 말린것이란다.먹어보니 시골의 향..

티볼리 실사

티볼리 실사 티볼리의 폭풍인기뉴스를 접하고 동네 쌍용전시판매장으로 마실을 나갔다. 헉 보기에도 눈이 번쩍 뜨이는 바디라인. 그런데 의자뒤에 있는 포켓은 그물망 아니 그냥 줄로만들어져있다. 특이한 사항은 기존 자동차들의 재떨이가 티볼리에선 텀블러컵에다 재떨이를 만든것이다. 티볼리 휠 디자인이 좋다. 트렁크를 여니 칸막이가 되어 있는 공구함이 눈에 뛴다. 전시장을 나와 티볼리를 보니이 차는 투톤칼라다. 지붕과 사이드미러의 색상이 바디와는 다르게 화이트로 도색되었다. 늘름한 티볼리의 정면. 매장방문객 전원에게 메모지를 선물하고 있다. 그리고 이건 설 시승체험단 모집이다, 기대를 안고 응모를 하고 왔는데 3박4일 티볼리를 타고 여행을 떠나고 싶다^^

통영 가볼만한곳 미륵산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와 전망대

통영 가볼만한곳 미륵산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와 전망대 새벽일찍 통영 이순신공원에서 일출을 보기위해 출발하였다.서서히 떠오르는 태양은 식었던 가슴에 희망과 열정을 다시 심어준다. 밤새 작업을 마친 어선들이 항으로 돌아오는 소리가 마치 천둥소리 같았다.이 정도의 수에도 심장이 놀라 뛰는데 우리 수군앞에 나타난 왜선함대에 병사들은 얼마나 놀랐을까. 국내 관광분야 최고의 상인 '2014 한국 관광의 별' 수상한 경남 통영의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가 기하급수적으로 인기몰이하고 있다.한국 관광의 별은 우수관광자원과 사례를 발굴하여 국내 관광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통영케이블카는 올해 관광의 별 11개 부문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