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 25

영덕여행 송천교회 예배당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제288호

영덕여행 송천교회 예배당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 제288호 영해시외버스터미널에서 송천교를 지나가면 보이는 철탑위의 십자가가 정겹다.요즘처럼 도시소음억제정책에 의하여 교회의 종소리가 자기역할을 하지 못한게 얼마나 오래되었나?어릴적 동네근처의 교회에서 들려오던 교회종탑의 종소리가 무척 그립다. 교회종탑을 보고 있자니 그냥 지나칠 수 없다.혹시나 하고 들려 옛 종의 흔적이라도 찾아보고자 교회문을 들어섰다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높이 뻗은 교회종탑은 사찰집사님에 의해서 예배 시간에 울려 퍼졌으리라. 교회의 종소리를 듣고 신도들은 예배당으로 모여들었고, 목사님의 설교아래 새로운 희망을 품었으리라! 그랬던 종탑위의 옛종은 지금 힘없이 바닥에 떨어져 있다.옛 종이 자기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었는데 바람과 비에 ..

국내여행/교회 2016.09.30

영덕 침수정 정자여행 옥계계곡

영덕 침수정 정자여행 옥계계곡 영덕에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었나 할 정도로 절경을 갖춘 옥계계곡과 그 위에 서있는 침수정보는 순간 와~ 하며 탄성을 지르게 된다.침수정은 조선 정조 8년인 1784년에 손성을(孫星乙)이라는 선비가 여생을 보내고자 건립했다. ‘침수정의 '침수'는 본래는 '돌을 베개 삼고 물로 양치질을 하련다'라는 뜻의 '침석수류'인데 진나라의 손초라는 사람이 친구 왕계에 '침류수석'이라고 잘못 말을 하면서 비롯됐다. 왕제가 말이 잘못됐다고 지적하자 자존심 강한 손초는 "물을 베는 것은 귀를 씻으려 함이요, 돌로 양치질 하는 것은 치아를 갈아서 닦기 위함이다"라고 둘러댔다. 그래서 '침류수석'은 잘못을 엉뚱한 논리로 정당화하려는 궤변을 빗대는 말로도 쓰인다. 옛날에는 이웃 고을의 수령들과 ..

함안여행 법수면 코스모스 꽃길을 걸어보세요

함안여행 법수면 코스모스 꽃길을 걸어보세요 이색적인 풍차가 있는 함안둑방이랍니다. 함안둑방에 코스모스가 가득 피어 있어요 이번에 주차장도 확충하였네요^^ 사시사철 항상 반겨주는 입구의 조형물. 코스모스로 가득한 밭을 보니 귓가에 노래가 지나갑니다. ♬코스모스 한들한들 피어있는 길 향기로운 가을 길을 걸어갑니다~ ♬가수 김상희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바람에 흔들리는 오색의 코스모스가 참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듭니다. 둑방의 거리는 2.5km 정도의 길이라 상당히 길어요. 그래서 보통 입구에 있는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 타고서 돌아보는 분도 계신답니다. 앗싸~ 호랑나비 한 마리가 꽃밭에 앉았는데♬ 이제는 김흥국의 호랑나비 노래가 입가에 맴돕니다. 나름 사진 찍기 좋은 곳이네요. 성우항공의 경비행장이 보..

2016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에서 열리는 2016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프로그램

2016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에서 열리는 2016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2016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에서 열립니다 2016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에서는 한방바이오 융복합산업의 꿈을 펼치다란 주제로 한방바이오산업의 현재와 미래로 전시회가 열리며 기획전시회에서는 신비한 과학전을 주제로 인간의 감각, 인식, 색채, 착시 등을 기본으로 심리학, 뇌과학 등을 접목한 국내 최초의 전시회를 준비하였으며, 특별프로그램으로 한방족욕카페, 제천힐링음식페스티벌, 약초학교, 약채락 페스티벌도 기대됩니다. 주무대공연장에서는 한방바이오박람회만의 다양하고 화려한 공연이 펼쳐지는데, 개막식은 9월 28일(수) 18:0..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 '2016 올해의 관광도시제천'을 알리는 홍보 이벤트 서울 종로 인사동 남인사 마당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 '2016 올해의 관광도시'를 알리는 홍보 이벤트 서울 종로 인사동 남인사 마당 쿵쿵 쿵 다다닥 신나는 사물놀이의 장단에 맞추어 남인사 마당이 들썩이기 사직합니다.남인사 마당은 서울 종로구 인사동 골목에 있으며 이 마당은 전세계에서 오고 가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장소입니다.오늘 이곳에서 뜻깊은 행사가 열렸는데요 바로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과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를 알리는 홍보 이벤트가 열리고 있답니다.이번 홍보 이벤트는 '2016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를 위한 홍보 전단 배포와 경품 이벤트, 퍼포먼스를 비롯한 일반인들과 함께 어울리는 행사로 여행객들의 많은 관심 속에서 열띤 경쟁을 벌이며 재기차기 등의 경연을 펼쳐 우승자에게는 제천의 특산품을 증..

2016 무안황토갯벌축제 23일부터 25일까지 펼쳐져

2016 무안황토갯벌축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무안생태갯벌센터 일대에서 펼쳐져... 여러분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2016 무안황토갯벌축제가 올해도 찾아왔습니다.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전남 무안군 해제면 무안생태갯벌센터 일대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더욱 내실을 기하여 더 좋은 모습으로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한국의 갯벌습지보호지역 1호인 무안‘황토갯벌 1㎥의 가치’를 주제로 하여,살아있는 갯벌을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생명의 보고’ 무안갯벌을 지켜온 지역민들의 ‘풍요깃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황토갯벌 씨름대회, 황토갯벌 올림피아드, 관광객이 즐기는 ’뻘짓거리 체험'과 유명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쇼’를 비롯해 각설이 품바 갈라쇼, ‘황토갯벌 노래..

김해 여성작가회 꿈 희망 그리고 사랑 전시회

김해 여성작가회 꿈 희망 그리고 사랑 전시회 김해여성작가회는 2006년 창단되었으며, 서양화, 동양화, 공예, 디자인, 도예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김해 여성화가분 모임입니다.매년 정기전시회를 열고 있으며 올해도 김해도서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지난주 김해도서관 전시실 가야갤러리에서 돟은 전시회가 있었습니다. -인사말-길고 지루하게만 느껴졌던 지난 여름도 후다닥 지나가 버렸습니다.지난 더위에도 붓을 들고 새로운 작업들과 씨름하다 보니 그래도 조금은 참고 견딜만 했습니다.순수함을 잃지 않고 아이들에게 우리의 작은 재능을 나눔으로 다시 그긋이 우리에게 큰 기쁨으로 돌아와 행복했습니다.붓을 들고 나를 느낄 수 있는 시간과 벗들의 만남이 있어 그저 우리는 고맙고 또 감사할 따름입니다.부족함이 많지만 부디..

낙동강 세계 평화문화 대축전 프로그램 경북 칠곡 보 생태공원 9월 30일 ~10월 1일

낙동강 세계 평화문화 대축전 프로그램 경북 칠곡 보 생태공원 9월 30일 ~10월 1일 ‘제4회 낙동강 세계 평화 문화 대축전’은 한국전쟁 때 최후 보루로 국군과 연합군의 반전 기틀을 마련한 낙동강 칠곡지구에서 평화 메시지를 세계에 전하는 축제랍니다. 이 행사는 역사 안보의식이 희박해져 가는 전후 세대에 한국전쟁 참혹함을 알리고 평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낙동강 방어선 리얼 테마파크’에서 낙동강 칠곡지구에서 벌어진 전투를 축소해 실제 전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6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난민촌 응답하라 1950, 피난 학교 천막교실, 학도 호국 병 신병훈련소, 328 고지를 지켜라, 낙동강 방어선 돔 체험장, 태극기 휘날리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0..

영덕여행 오십천에서 코스모스 보며 휴식해요

영덕군 지품면 삼화리 황금은어양식장 부근에 코스모스가 피어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방문하였다 황금은어양식장 부근 휴게소에서 커피한잔 사먹고 오십천을 바라보며 사색에 젖어든다. 오십천 강둑에 피어있는 코스모스예전에는 코스모스가 한창이었다는데 지금의 코스모스는 겨우 명맥만 유지하는것 같다. 코스모스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이다꽃말로는 소녀의 순애, 소녀의 순결, 소녀의 꿈, 소녀의 순정, 소녀의 애정을 가지고 있다. 붉은색 코스모스는 소녀의 순애 흰색 코스모스는 소녀의 순결 코스모스의 꽃말이 ‘소녀의 순정’ 인 것은 코스모스가 가을바람에 한들거리는 모습이 소녀가 가을바람에 수줍음을 타는 것처럼 보인다고 하여 유래되었다고 한다. 코스모스가 그리스어로는 '질서"의 뜻을 가지고 있다.그 이유는 꽃잎이..

일본 사가현 무료여행 웰컴사가 블로거 모니터 투어

일본 사가현 무료여행 웰컴사가 블로거 모니터 투어 2016-09-06 ~ 2016-09-20 웰컴사가 블로거 모니터 투어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면서 자신의 이야기를 정성스럽게 포스팅 하시는 분!사가현의 매력을 만끽하고 정성껏 어필해 주실 분! 함께 사가로 떠나요. 블로거분들의 많은 참여 기다리고 있습니다. ※ 투어일정 : 2016년 11월 3일(목)~2016년 11월 5일(토)웰컴사가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http://www.welcome-saga.kr/event/detail.do?no=71

카테고리 없음 2016.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