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21

영덕맛집 국수일번지 해물칼국수

영덕맛집 국수일번지 해물칼국수영덕여행중 찾은 영덕의 숨은맛집 국수일번지삼사해상공원근처에 있어 찾기도 쉽고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자가용을 가지고 여행을 다니는 사람에게 주차하기 편리한 명덕맛집이다. 실내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의자에 앉아서 식사를 할수있는곳과신발을 벗고 편하게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 이렇게 있다. 유명인들이 많이 왔다간 영덕맛집이다.식사후엔 자판기가 아닌 봉지커피를 직접 타서 먹을 수 있게 하여 놓았다. 추가로 반찬을 더 가져갈 수 있다. 2인이상 단위로 오면 돼지수육도 권장할만 하나난 혼행족이라 혼밥으로 가능한 해물칼국수를 주문하였다. 먼저 나온것은 물휴지, 컵, 물병이 나온다. 주문한 해물칼국수가 나왔다. 맛있는 깍두기. 맛있는 배추김치. 겨울엔 몸의 열 생성을 위해서 먹..

서울 효창공원

서울 효창공원 서울 효창공원은 사적 제330호이며 1989년 6월 8일 지정되었다.11월 중순쯤 찾아갔었는데 지금은 단풍은 보기가 힘들지 않을까 생각된다. 효창공원의 입구인 창열문 가슴이 뜨끔한 현수막이 붙어 있다.효창공원에 누가 계신지 아십니까?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알아야 합니다!대한민국 임시정부 초대의장 이동녕, 주석 김구, 국무위원 조성환, 국무위원 차리석, 이봉창 의사, 윤봉길 의사, 백정기 의사, 안중근 의사가 이곳에 모셔져 있다. 서울 효창공원 창열문을 들어서면 보이는 공원의 내부모습 "점지" 선열의 묘역이 모셔져 있는 조형물이다. 백정기 무궁화, 안중근 무궁화를 비롯하여 여러분의 무궁화가 식재되어 있다. 삼의사의 묘 앞에서 독립유공자인듯한 분의 태극기 휘날리며 퍼포먼스가 열리고 있다.애국가를 ..

영덕 신돌석장군생가지

영덕 신돌석장군생가지먼저 신돌석이란 인물이 누구인지 알기 위해서 신돌석장군기념관의 자료를 먼저 보여주는게 좋을듯 하다. 그림으로 보는 신돌석장군의 일생 1, 신돌석 장군의 유년시절신돌석 장군의 유년시절은 육이당 이중립 선생에게 글을 배우고, 밤이면 남모르게 홀로 병서를 읽었다.열 살이 지나면서 장대한 청년의 체격으로 성장하여 역발산의 힘을 지니게 되었고, 15세에는 큰 기와집과 큰 마무를 뛰어 넘을 정도로 날렵하였다고 전한다. 2, 김하락 유시연 의병장과 영덕 연합전1896년 명성황후 시해와 단발령으로 을미의병이 일어나자 장군도 만 18세의 나이로 100여명의 동지를 규합해 영해에서 봉기하였다.이때 의성과 이천지방의 의병장 김하락과 유시연이 경주에서 영덕으로 밀려와 연합전을 요청하자 ,이르 받아들이고 일..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LG디스플레이 '보세공장' 견학 신수출 산업 육성 보세공장제도 그 현장

[대한민국 정책기자단]LG디스플레이 '보세공장' 견학 신수출 산업 육성 보세공장제도 그 현장 우리나라는 수출로 나라를 먹여살리고 있는 경제구조입니다. 수출품목에는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도 있지만,대부분 해외원자재를 국내에 들여와 가공제조하여 완제품으로 만든 후 수출하는 방식이 많습니다.그런데 해외에서 원자재를 가져와 국내생산공장에서 제품을 만들려고 하면 복잡한 통관절차와관세에 상당한 담보물을 공탁하여야 하기에 기업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보세공장은 외국에서 수입한 원재료를 관세가 유보된 상태에서 이를 가공하여 제품을 만들어 수출을 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따라서 복잡한 통관절차같은 사무절차와 금리의 부담을 받지 않는다는 큰 이점이 있습니다. 관세부담을 줄이고 수출에 활력을 넣어주기 위하여 보세공장제..

함안여행 단풍이 아름다운 입곡군립공원

함안여행 단풍이 아름다운 입곡군립공원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경남 함안 입곡군립공원남해고속도로를 타고 내비게이션으로 입곡군립공원을 설정하면 무지개다리 옆 주차장으로 안내한다. 무지개 다리 위로 지나다니는 자동차는 마치 동화 속의 나라로 상상하게 한다. 산림욕장 입구로 들어서면 왼편으로는 수려한 협곡의 자연형태를 그대로 보존해 만든 입곡저수지가, 오른편으로는 주변 산의 깎아지른 기암절벽, 울긋불긋 오색단풍잎이 한 폭의 그림이다. 그 사이로 난 길을 걸으면 단풍터널을 걷는 즐거움을 더하여져 기분이 상쾌하여진다. 아름다운 단풍의 향연을 즐기며 걷다 보면 아이와 함께 산책 나온 가족 나들이를 볼수있다. 입곡군립공원 걷기표지판의 내요을 보면걷기운동의 효과로 심폐기능 향상, 혈액순환촉진, 체지방 감소, 성..

영덕여행 삼사해상공원 야경

영덕여행 삼사해상공원 야경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2017년 새해 일출을 이곳에서 보내면 어떨까? 2017년 정유년의 상징인 닭이 그려져 있다. 사도를 대표하는 종 경북대 종무게 7700관이 나가는 엄청난 종. 종의 모양은 통일신라시대 만들어진 성덕대왕신종을 본 따 천인상과 비천상이 새겨져 있다. 종의 무게는 칠천칠백관이며 칠천은 남과 북의 국민의 뜻하고, 칠백은 경상도의 명칭이 정해진 고려 충숙왕 원년으로부터 칠백년을 헤아린다. 삼사해상공원전화번호 : 054-730-6398경북 영덕군 강구면 삼사리 8-2

임실역 기차시간표

임실역 기차시간표요금표 용산 19,400원. 영등포 19,000원. 안양 18,000원. 수원 16,900원. 오산 15,900원. 평택 14,700원. 천안 13,300원.조치원 11,200원. 부강 10,500원. 신탄진 9,700원. 서대전 8,800원. 계룡 7,500원. 논산 5,800원.강경 5,200원. 함열 4,500원. 익산 3,400원. 삼례 2,600원. 진주 2,600원. 오수 2,600원. 남원 2,600원. 곡성 2,900원. 구례구 4,200원. 순천 6,000원. 여천 7,600원. 여수엑스포 8,300원. 임실역 전라선 주소: 전라북도 임실군 임실읍 춘향로 2932

자굴산 둘레길 단풍여행 의령가볼만한곳

자굴산 둘레길 단풍여행 경남 의령에는 한우산과 더불어 자굴산이 있습니다이곳 자굴산의 둘레길은 단풍길로도 유명한데 이 길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보통 출발은 한우산과 자굴산의 중간 고개인 쇠목재에서 부터 시작합니다.저도 쇠목재로부터 출발하였는데 쇠목재에는 마을버스같은 버스포장마차 아니 요즘은 푸드트럭 아니 푸드버스가 있습니다.이곳 푸드버스에서 여름철 산행 후 마셨던 아메리카노가 생각나네요^^ 이곳부터 출발합니다. 날이 많이 추춰졌습니다. 자굴산 줄레길의 단풍이 참 멋집니다. 가는 길의 전망대에서 잠시 쉬어가기도 좋고요, 한우산의 풍력발전기도 멋잇어 보입니다. 이정표를 보고 정ㅅ항으로 걸어갑니다 이곳은 자굴산 정상입니다. 자굴산을 스마트폰 파노라마기능으로 직어보았어요. 절터샘으로 내려갑니다. 이곳은..

의령여행 정곡면 백곡리 감나무

의령여행 정곡면 백곡리 감나무 백곡리마을의 옛이름은 중촌이라 불리었습니다.마을에 중촌경로당이 있는것을 보고 알수 있습니다. 백곡리 마을로 들어서니 들판은 황금물결을 이루고집집마다 자라는 감나무에는 맛있는 감들이 잔뜩 열려있습니다. 어릴적 시골집에 가면 동네 어디서나 감나무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어른들이 긴 장대로 감을 하나 톡 따서 저의 손에 쥐어주었던 아름다운 기억이 떠오릅니다.감나무에 소도 묶어 놓고 긴 밧줄을 묶어 어린 소녀들은 그네를 타기도 하였죠.감나무는 너무나도 친근한 존재인것 같습니다. 마을집 담벼락에 있는 간나무에 감이 열려있습니다.보기만 하여도 맛있어 보이네요. 마을 그늘쉼터역할을 하고 있는 나무를 지나 조금 더 걸어가면 수령이 450년이나 되는 우리나라 최고의 감나무가 있습니다.국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