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23

영천가볼만한곳 영천의 별 보현산 자락에 자리 잡은 자천교회

영천가볼만한곳 영천의 별 보현산 자락에 자리 잡은 자천교회 영천에는 보현산이 있으며 보현산천문대에는 일반 시민 누구나 천체를 관측할 수 있게 개방되어 있습니다.밤하늘의 별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보현산 천문대의 자락에는 암울한 시기 영천에 희망을 만들어 낸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그는 바로 유교 문화의 전수가인 경주서당 권헌중 훈장이었습니다. 경북 경주에서 서당 훈장을 하던 권헌중은 1895년, 명성황후 시해 사건이 일어나자 일제의 만행에 분노를 참지 못하고,일본에 항거하였으며, 이 일로 인하여 일경의 눈을 피해 경주를 벗어나 청송으로 이사하여 피신하기에 이릅니다.이후 1898년 대구로 내려가기 위해 노귀재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던 중 외국인 선교사 제임스 아담스를 만나 기독교를 접하게 됩니다.※ 권헌중 장..

국내여행/교회 2017.03.31

영천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영천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영천 출발 대구(무정차) 대구, 하양 방면. 영천 출발 포항 방면. 영천 출발 청송, 청주, 경주 방면. 영천 출발 부산, 의성, 안동 방면. 영천 출발 구미, 김천, 죽장, 서울 방면. 영천시외버스터미널 운임표 영천버스터미널 시내버스 시간표영천버스터미널전화번호 : 1666-0016경북 영천시 금노동 584-3

문경 성지순례관광 문경성당

문경 성지순례관광 문경성당 요즘 관광 흐름은 단체관광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한 개별관광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그리고 요즘 새롭게 두드러지는 관광의 종류는 종교관광입니다.불교, 천주교, 기독교를 주제로 하는 종교 성지순례관광은 이제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경상북도 문경은 조선 시대 영남지역에서 한양을 향하는 중요한 관문이었던 문경새재를 가지고 있습니다.영남지역에서 한양으로 향하는 관문이었지만 천주교 탄압이 시작되던 신유박해(1801년)를 전후로경기도와 충청도 신자들이 경상도로 이주하는 관문역할도 하게 됩니다. 문경은 이때 천주교가 전파되었으며을해박해(1815년)와 정해박해(1827년) 때에는 크게 타격을 입지 않았던 문경의 교우촌은 병인박해(1866년) 때 30여 명의 신자가 순교하..

국내여행/성당 2017.03.29

영덕여행 영해향교 전통혼례

영해향교 전통혼례영해향교에서 전통혼례식이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흥미로운 행사라서 달려가 보았습니다.영해향교는 1346년(충목왕 2)에 처음 건립되었으며,이후 1529년(중종 24) 지금의 자리로 옮겨졌답니다. 보통 향교와 마찬가지로 전학후묘(前學後廟)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대성전, 명륜당, 동재, 서재, 태화루, 관리사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현재 보이는 영해향교의 건물들은 1706년에 중건할 때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영해향교 안은 결혼축제 분위기가 한창입니다.조금 늦게 도착한 관계로 신랑·신부가 입장하는 모습은 보지 못하였는데 아쉽네요.우리가 전통혼례 하면 보기에는 좋은데 절차가 생소하고 까다롭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전통혼례를 생각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요즘은 절차도 간단하고 향교 측에서 다 이끌어주기..

영덕맛집 영해 오리궁디

영덕맛집 영해 오리궁디 경북 영덕군 영해면에 오리궁디가 나타났습니다^^오리궁디?괜히 민망하기도한 글이라 얼굴이 살짝이 발개지기도 합니다~ 위생에 신경을 쓰고 있는 깔끔한 모습입니다. 오늘 영해 오리궁디에서 주문한 매뉴는 풀코스정식으로 훈제+생오리+주물럭+볶음밥+죽+냉면 정식으로 (3~4인 기준) \49,000원입니다.이곳은 로스구이정식, 훈제등도 주문할 수 있답니다. 식당내부가 넓직하고 깔끔하다는 인상을 받습니다. 한상 가득 차려진 풀코스정식 테이블 옆에는 다음 고기가 대기중입니다.어서 빨리 훈제를 다 먹고 또 먹어야엤어요. 오리훈제와 콩나물 그리고 잡채가 어우러져 잘 익어가고 있습니다. 친절한 직원분이 오셔서 볶음밥을 만들어 주고 계십니다.볶음밥 만드는 솜씨가 대단합니다. 친절한 직원에 의해 만들어진 ..

영주역 기차시간표 영주시 주요관광지 시내버스 운행시간표

영주역 기차시간표영주시 주요관광지 시내버스 운행시간표 영주역 출발 풍기, 제천, 원주, 청량리 방면 영주역 출발 안동, 의성, 부전 방면. 영주 출발 풍기, 제천, 청주, 조치원, 대전, 영동, 동대구 방면. 동대구 출발 영주역 오는 시간 영주역 출발 정동진 도착 영주 출발 점촌, 김천, 동대구, 부산 방면. 영주 출발 춘양, 분천, 철암 정동진 방면. 영주 출발 안동, 의성, 동대구 방면. 영주역 출발 기차운임표 영주시 주요관광지 시내버스 운행시간표부석사 방면 55번 버스, 소수서원 부석사 방면 27번 버스, 순흥방면 53번 버스.소백산 연화봉 풍기방면 25번 버스, 소백산 비로봉 26번 버스. 단산 고치령 방면 54번 버스.영주 무섬마을 문수방면 20번 버스.

산림생태문화체험공원 영덕여행

산림생태문화체험공원 영덕여행 영덕군민들의 억척같은 노력으로 산불로 잃어 버렸던 초목을 다시 살려 지금은 산림 생태문화공원으로 만들어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영덕읍 창포리 일원에 조성된 산림 생태문화체험공원은 주변에 해맞이공원, 창포말등대, 풍력발전단지가 있으며,뚝딱 목공예체험장이 있습니다. 연못과 풍력발전기의 모습이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연못에는 봄을 환영하듯 잔잔한 물결이 일고 있으며, 공원에는 여러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네요. 사슴모형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오늘은 뚝딱 목공예체험장에서 미어켓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나무로 곤충을 만들어 놓았어요. 뚝딱 목공예체험장체험종류로 생태공예는 부엉이, 새, 열쇠고리 등이 있으며,생활소품으로 연필꽂이, 티슈케이스, 선반 등이 있습..

영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신축이전하였네요.

영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신축이전하였네요. 영주에서 동서울, 수원, 강남 센트럴시티, 인천공항 방면, 안산, 인천, 고양 백석 방면. 영주에서 서울 방면 영주에서 동대구 무정차, 북대구 무정차, 성남 무정차, 구미 무정차, 태백, 춘양 방면. 영주에서 대구 방면, 영주에서 안동, 부산, 서대구 방면. 울산 무정차, 김천, 충주, 천안, 강릉, 속초, 울진, 포항 방면. 영덕시외버스터미널 각 방면 요금표영주시외버스터미널 내부 고구마맘 순흥기지떡 영주종합터미널전화번호 : 1577-5844경북 영주시 가흥동 703-3

영덕대게축제 2017 행사일정표 올해는 새로 완공한 더 넓은 해파랑공원에서 열려요

영덕대게축제 2017 행사일정표 올해부터 새로 완공한 더 넓은 해파랑공원에서 열려요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영덕대게축제를 한층 변화된 축제로 만들기 위해 많은 공을 들인 제20회 영덕대게축제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강구항 해파랑공원에서 열립니다. 주제공연태조왕건 행차시오~천년의 그 맛 영덕대게 마당천녀을 거슬러 태조임금의 수랏상에 오른 지방특산물 영덕대게!역사적 고증과 영덕에서 전해지는 유래를 바탕으로태조 왕건 행차 및 대게를 진상하는 모습을 연극으로 재현합니다. 대표프로그램으로 5대체험이 있습니다. 대게 싣고 달려라!대게싣go! 달리go!대게를 실어 나르는 상인의 모습을 재현한 대게싣go! 달리go! 경주는 인기가 아주 좋은데요읍, 면 대항전과 방문객 즉석 대결이 펼쳐집니다.대게 싣고 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