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27

상주 여행 문화유적 코스 동학교당

상주 여행 문화유적 코스 동학교당 앞 포스터 우복종가에 이어 동학교당으로 향합니다 우복종가에서 동학교당까지는 12km, 승용차로 19분 정도 걸립니다. 마을입구에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도 편리합니다. 주차후 동학교당으로 들어서면 특이한 점은 돌담윙에 기와가 아닌 초가가 있다는것입니다. 정겨운 초가지붕을 여기서는 볼 수가 있습니다. 동학교당 마을은 대부분 초가지붕으로 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내판을 보면 행랑채, 사랑채, 안사랑채, 원채, 고방채, 천황각, 유물전시관, 화장실, 포덕원, 우사, 관리사무소가 잘 정리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물전시관에는 남접도주 김주희(1860 ~ 1944)가 1904년 동학계 경천교를 창립한 이래 1915년 이곳에 동학본ㅂ부를 차려 1943년까지 표교하면서 사용했던..

플로라 영덕 군청 근처 카페 분위기 좋아요 영덕관광 마일리지 사용 카페

플로라 영덕 군청 근처 카페 분위기 좋아요 영덕관광 마일리지 사용 카페영덕관광 스마트폰 앱을 여니 영덕군청 근처에 커피 플로라가 나옵니다.영덕관광 마일리지로 커피를 마시고자 이동하여 봅니다 쨍쨍 내리쬐며 땀을 내게 하였던 해가 내려가니 시원하여 지며 아이스커피한잔이 생각납니다. 플로라 커피 전문점 테라스에서 커피를 마실수도 있는 분위기 있는곳입니다. 배너광고판에는 BREAD & 아이스음료가 추천메뉴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입구에 있는 테이블 매거진 스탠드도 있습니다. 마치 서재에 들어 온 듯한 분위기 입니다. 장식품도 아주 멋지네요. 커피 플로라 커피 플로라 실내분위기 아이스 커피 한잔을 주문하였는데누네띠네도 세조각 나오네요^^ 카페 안쪽에서 바라본 실내모습 실내 안쪽은 블루분위기입니다. 카운터의 분위기도..

상주 여행 문화유적 코스 우복종가 우복동천

상주 여행 문화유적 코스 우복종가 앞 포스터 남장사에 이어 우복종가로 향합니다 남장사에서 우복종가까지는 17.85km, 승용차로 25분 정도 걸립니다. 가는 길에 시원하게 보이는 천은 이안천이라고 합니다 이안천 주변으로는 큼지막한 나무들이 많이 보이는데 물가라 생육환경이 좋은것 같습니다 이 나무는 보호수로서 1982년 지정되었네요 멋진 소나무립니다 멋진 장승이 서 있는데요 여느 다른 마을에서 부는 장승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우산마을 장승내력 안내판도 만들어 놓았습니다. 우복종가 입구에 이르자 안내판이 보이는데요 우복종가, 그리고 대산루와 계정을 잠시 후 만날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배롱나무가 많이 피어있습니다. 이안천 너머 소나무 사이로 우복종가가 살며시 보입니다. 우복종가로 가는 이안천을 건너는 다리인데..

상주 여행 문화유적 코스 남장사

상주 여행 문화유적 코스 남장사 상주여행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상주 문화유적코스로 지난번 상주향교 -> 임란북천전적지 -> 흥암서원에 이어 오늘은 남장사를 들렸습니다 흥암서원에서 6.2km 약 13분 정도 가면 남장사에 도착합니다. 남장사 입구에 도착하니 남장사 석장승이 먼저 반깁니다 이 장승은 남장사에서 약 500m 가기전에 있는데요. 목장승이 아니라 석장승이라는게 특색입니다 경상북도 민속자료 제 33호로 지정 되어 있습니다. 석장승을 지나면 약수터가 나옵니다. 다람쥐가 물을 마시다가 인기척에 놀라 도망을 가네요^^ 약수터에서 남장사로 올라가는 길은 작은 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물이 잔잔하고, 잠자리가 잠시 앉았다가 카메라 셔터소리에 놀라 날아가 버립니다. 이 길을 따라 계속 올라가면 남장사에 다다..

피자데이 영덕 맛집 치즈 스파케티 맛있는 집

피자데이 영덕 맛집 스파케티 맛있는 집 피자데이 외관은 세련되게 설게되었습니다. 피자데이 실내는 심플합니다. 카운터의 모습 영덕여행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적립된 마일리지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뵥면의 장식도 깔끔하게 하였네요. 영덕 피자데이물론 피자가 주메뉴이지만이곳의 스파게티가 아주 맛있다는 소문을 들었던 지라치즈 스파게티(\5,000원)를 주문합니다. 테이블의 수저통이 보기 좋습니다. 한참 후 나온 치즈 스파게티입니다.치즈로 덮인 스파게티 보셨나요? 포크로 둘둘 말아 그 사이 늘어진 치즈의 모습에 침이 고입니다.한입 먹어보니 그 맛도 좋습니다. 영덕 피자데이 앞으로 나오니 다리의 야간경관이 멋집니다. 상호: 피자데이전화: 054-734-5825주소: 경북 영덕군 영덕읍 남석리 20-7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공원 장사해수욕장 영덕여행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공원 장사해수욕장 영덕여행2017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나라를 지켜내기 위하여 이름없이 전장의 이슬로 사라져간 그들을 기립니다. 장사해수욕장에 오니 아직 개장 전이라 입수금지 현수막이 보입니다.영덕 장사해수욕장 개장기간은 7월 14일 부터 8월 20일 까지입니다. 장사해수욕장 앞에는 전쟁 당시 상륙함의 모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내부는 아직 여러문제로 개방을 하지 않고 있답니다. 해수욕장은 현재 정비공사가 한창입니다.개장할때쯤이면 공사가 완료되어 있을것입니다. 상사상륙작전은 극비리에 진행되었기에 배도 수장되었고 아무 기록도 남지 않아 역사속으로 사라질뻔 하였습니다.그러나 역사는 말합니다 장사리앞 해안을 수색하던 해병대가 무언가를 발견합니다, 그것은 바로 장사상륙작전의 베일..

단양맛집 벌집 식당 한정식 40년 전통의 밥맛 좋은 집

단양맛집을 찾아 떠난 단양여행그곳에서 발견한 벌집 식당 한정식 충청북도 지정 밥맛좋은집 단양맛집 벌집한정식창업을 1972년에 하였으며 지금 현재 2대가 운영하며 40년 전통의 향토음식점이다. 단양군 모범음식점 인증패가 붙어 있으며,충청북도 밥맛좋은집 인증패도 걸려있다. 실내로 들어가니 포장 잘된 화분들이 방 한쪽을 차지하고 있다. 2014년 충청북도에서 받은 밥맛좋은집 인증패 각 방마다 특유의 분위기가 있다.이곳은 연인이나 가족이 와서 먹기에 좋을것 같다. 어디서 많이 본 장독사진인데한정식집에서 장독사진을 보니 어울린다. 우리 일행이 주문한 음식은 버섯전골. 버섯전골이 놓이자 가스렌지는 불이 붙었고점점 끓어가는 소리에 입과 코가 즐거워지는 순간이다. 한상 가득 차려진 버섯전골 4인분 버섯전골의 맛있는 냄..

강진 맛집 다강 한정식

강진여행에서 맛보앗던 다시 가보고 싶은 강진 맛집 다강 한정식강진오감통 음악창작소 근처에 있어서 찾기도 편리하다 가게 입구에는 친절도민의 집, 강진군 모범음식점, 강진명품 간장게장, 강진방문의 해 지정업소 등이 붙어있다. 친정어머니의 음식 솜씨를 꼭 빼닮은 음식 디자이너 딸과 함께 한정식 전문점 다강을 운영하며 전통과 퓨전이 공존하는 새로운 맛의 음식을 먹으면서 행복하게 웃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대표 문막례님의 인사말 이다. 정삼품 4인 기준 100,000원 홍어삼합 생선회 대하 버터구이 각종 나물 낚지볶음 꼬막 흑임자 샐러드 육사시미 인절미, 김. 간재미 or 홍어 초무침 홍어삼합 지금 보아도 다시 먹고 싶다. 잡채 떡갈비 표고버섯 탕수 강진에서 맛있는 한정식을 먹고 싶다면 다강 한정식으로 다시 가고 ..

득량역 추억의 거리 사랑이 싹트는 곳

득량역 추억의 거리7080시대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한 마을이 있다고 하여 찾아간 전라남도 보성 득량역 득량역으로 가는 길목에는 보성군 득량면사무소가 21세기의 모습을 하고 있다.마치 이곳에 먼저 들려 타임머신을 타고 70년대의 세계로 들어가라는 표시인것 같다. 득량역 입구에는 이순신 장군의 벽화가 가득하다. 어느나라 도시의 역그림을 그려 놓았다.우리나라는 지금이야 이런 현상은 사라졌지만70년대에는 아마 이런 현상을 자주 보았으리라 생각된다. 득량지명 유래가 쓰여있다.1592년 임진왜란대 현재 득량면 비봉리 선소앞섬(지금의 득량도)에서 이순신 장군이 왜군과 대치하던 중 아군의 식량이 떨어져 비봉리 선소에서 식량을 조달하고 왜군을 퇴치하여 얻을 得(득) 자와 양식 糧(양) 자를 인용하여 得糧(득량)으로 명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