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상남도

하동벚꽃축제 개막 화개장터 재개장 축하불꽃쇼 4월 3일~5일

워크뷰 2015. 4. 1. 08:03


 하동벚꽃축제 개막 화개장터 재개장 축하불꽃쇼 4월 3일~5일 

영남 알프스 하동에서 4월 3일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화개장터 재개장 및 벚꽃축제가 개최 됩니다.

이번 개막식에는 조영남, 태진아 등도 축하하기 위하여 하동을 방문하니 꼭 보러오세요^^


2014년 11월 27일에 화재가 발생한 영호남 지역의 상징인 하동 화개장터가 4월 3일 재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화개장터 재개장에 맞춰 올해 20회를 맞는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4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열립니다.


영남 알프스 하동 화개장터로 먼저 가볼까요.

화개장터로 가는 길목에는 노점상들이 줄지어 서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주 즐겁게 손님을 맞이하시며 얼굴에 미소가 가시지 않으시는 사장님을 뵐때 그냥 마음이 가벼워 집니다.


화개장터 3.1 운동 기념터가 새롭게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화개장터로 들어가는 정문입니다.



화개장터 유래를 보면 1726년에 번성기를 맞아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화개장터 기념석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관람객들.



지난해 11월에 화재가 발생했던 곳이 복원공사를 통해 4월 3일 재개장을 합니다.

사고 당시 불에 탔던 야외장옥 터에 한옥 구조의 장옥 4동 38칸과 대장간 1동 1칸으로 재건설 되었습니다.

장옥 38칸, 난전 38칸, 대장간 1칸 등 77칸으로 더욱 깨끗한 환경에서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하동 우수 농.특산물은 이곳 홍보관에서 먼저 만날수 있으며,


홍보관을 나와 사장을 이곳 저곳 둘러보면 아기자기한 시장에 정을 느끼게 됩니다.


특산물을 이렇게 비닐포장하여 위생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녹차묘목, 매실묘목등을 구입할수도 있어요.



시장에서 판매하는 특산물을 이렇게 직접 손질하고 계시더라고요.






색상이 여러가지인 호떡이 저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지난 3월 14일 하동 섬진강 걷기대회에 참여한 후 걷기종착지인 하동 화개장터에 도착하여 구경을 한번 하여보았는데,

불이 난 곳은 한창 공사 중이었고, 오는 4월 3일 재개장을 앞두고 있어서인지 상인들의 입가에 미소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시장을 한 바퀴 다 둘러보니 규모가 아담하면서도 볼거리가 많네요.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오는 4월 3일 불꽃축제와 함께 열리니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호중별유천(壺中別有天)의 고장 하동 화개! 벚꽃으로 별천지를 이루다"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축제는 

첫날 오후 2시 7080 콘서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 등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축제 첫날 4월 3일 저녁 7시에는 가수 조영남 씨와 태진아, 서주경 씨가 직접 화개장터를 방문해 

화개장터 복원과 조영남 갤러리 개장 축하공연을 할 예정입니다^^

둘째 날 4월 4일은 힐링밴드, 비보이, 밸리댄스, 화개장터 벚꽃 음악회 등의 다양한 공연이 열리고,

마지막 날 4월 5일은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벚꽃가요제가 펼쳐집니다.


더불어 벚꽃 포토존, 녹차 시음회, 녹차떡 만들기, 녹차 비누 만들기, 압화공예, 천연염색, 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전시, 체험 프로그램과 음식 장터, 농특산물 판매장 등 먹거리 살거리도 제공됩니다^^




화개장터

경남 하동군 화개면 탑리 726-46

055)880-2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