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26 3

[남원여행/남원쇼핑] 추석선물로 좋은 새청뜰 김부각

남원여행중 들린 전통음식 제조업 새청뜰진도김과 찹쌀로 만든 김부각 우리의 전통음식을 보면 선조의 지혜가 엿보인다남원김부각은 품질 좋은 진도김을 보관하는 방법으로 만들게 되었다 1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남원 김부각은 겨울철에 많이 나는 진도김을 보부상들이 지고 오면 김부각을 만들어 봄의 따스함에 2~3일 정도 말린 후 곱게 보관하다가 귀한 손님이 오면 바로 콩기름에 튀겨서 손님상에 내어 놓는 음식문화가 발달하였다. 부각은 여러종류가 있는데남원골 불고기 바비큐 김부각, 감자부각, 고추부각, 허브김부각, 튀긴부각, 안튀긴부각등 여러종류를 생산하고 있다 지금이야 진공포장, 그리고 제습제 등의 역할로 김에 습기가 차는 일이 별로 없지만100여 년 전에는 진도에서 가져온 김이 시간이 지날수록 습기를 머금어..

국내 관광버스시장을 서서히 장악하고 있는 중국 선롱버스 25인승 듀에고EX

얼마 전부터 한두 대씩 보이던 중국산 버스가 요즘 눈에 띄게 많이 보인다남원 여행 중 이용한 버스가 중국버스였는데 궁금증이 발동하여 여기저기 찍어보았다 먼저 중국산 하면 인식이 안 좋기 때문에 인식의 진입 장벽을 넘기 위해서 핵심부품들은 중국산이 아닌 수입품을 사용한다엔진은 170마력을 내는 커민스 ISF 3.8L 디젤을 탑재하고, 액슬은 AAM에서 가져왔다.선택적 촉매장치(SCR)는 보쉬, 휠과 타이어는 국산 제품을 장착했다차량 가격은 6,490만원이다 중형버스시장을 장악하던 현대 카운티에 실망을 느낀 운전자들이 몇 해 전 출시된 대우버스 레스타로 기쁜 마음으로 옮겨 탔는데, 이젠 중국의 선롱버스로 옮겨가고 있다TV와 라디오 광고도 하지 않고 오로지 입소문으로만 판매하던 중국버스 선롱버스 알고 보니 2..

[화성/동탄맛집] 청풍명월(淸風明月)에서 맛보는 최상의 풍미(風味)

청풍명월(淸風明月)에서 맛보는 최상의 풍미(風味)좋은 등급의 한우고기와 맛있는 반찬, 진실한 영업, 친절한 서비스가 ‘청풍명월’의 자랑 사람의 이름은 물론, 기업이나 상품에서도 이름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특히 식당이나 식품에서는 품질과 직결되는 정체성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청정, 무공해, 무농약, 유기농, 고랭지 등의 용어들이 다 이와 관련된다. 청풍명월(淸·맑은 風·바람 明·밝은 月·달)은 맑은 바람이 상쾌하게 불어오고 밝은 달이 아늑하게 마음을 비춰주는 가장 이상적인 분위기를 말한다. 좋은 음식재료로 정성껏 만든 음식을 이런 분위기에서 먹는다면 몸과 마음이 모두 만족하게 될 것이다. ▲ 청풍명월 실외 전경 식약동원(食藥同源·음식과 약의 근원이 같다는 개념)이라고 한다. 의학의 아버지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