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25

영덕 맛집 옛날맛 짜장면집 본점 동해안 최고의 맛집

영덕 맛집 옛날맛 짜장면집 본점 영덕 삼사해상공원 근처에 있는 짜장면집요즘 맛 집 읭 외관은 심플아여 보기에 좋습니다. 동해안 최고의 맛집!옛날맛 짜장면집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메뉴판의 제목이 눈에 띄네요오늘의 메뉴오늘의 메뉴라 그냥 메뉴판이라 적힌것보다오늘의 메뉴라고 적혀있는데 더욱 눈에 들어옵니다. 식당의 벽면은 사진작품들이 많이 걸려 있는데특히 우측 사진 풍력발전기와 태양이 있는 장면은사진찍기 좋은 녹색명소 전국사진 공모전에서 은상을 받았네요이곳 주인장은 사진작가인가 봅니다. 주방위에도 사진이 걸려있어요 홀에 앉아서 식사를 할수도 있고이렇게 방에 들어가 식사를 할 수도 있답니다. 짜장면 \5,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고 짜장면의 양 또한 푸짐합니다. 먼저 짜장면을 두 순으로 비비..

상주가볼만한곳 낙동강을 품은 도남서원

상주가볼만한곳 낙동강을 품은 도남서원 상주 도남서원으로 문화재 여행을 떠나봅니다. 도남서원은 경상북도 상주 경천섬앞에 있으며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 주차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차장에서 바라 본 도남서원의 위풍이 당당합니다. 도남이란 이름은 북송의 정자가 제자 양시를 고향으로 보내며 우리의 도가 장차 남방에서 행해지리라고 말한데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1606년(선조 39)에 조선의 유학전통은 영남에 있다는 자부심에서 이 곳 도남서원은 창건되었으며 1676년(숙종 2) 임금으로부터 편액을 받아 사액서원이 되었습니다. 외삼문인 입덕문은 닫혀있으며 도남서원의 출입은 왼쪽 영귀문으로 해야 합니다. 영귀문에서 바라본 2층 누각인 정허루와 외삼문인 입덕문의 모습입니다. 2층 누각인 정허루가 아주..

상주가볼만한곳 경천섬 코스모스 데이트 코스

상주가볼만한곳 경천섬 코스모스 데이트 코스 가을의 전령사 코스모스가 유혹하는 상주ㅜ가볼만한곳 경천섬 코스모스 데이트 코스 경천섬으로 여행을 떠너 보아요 경천섬은 경천대와는 별개의 관광지이며 경천대와는 3,75km떨어져 있어 자동차로 7분 정도 걸립니다. 경천섬으로 가기 위해서는 이 인도교를 걸어가야 하는데요 인도교 중간 지점의 조형물이 아주 멋지게 보입니다. 조형물과 낙동강이 잘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인도교 중앙에서 바라본 국립낙동강 생물지원관입니다. 낙동강이 유유히 흐르고 있습니다. 경천섬 코스모스 군락지에는 산책을 오신 분과 데이트하는 청춘에게 유혹의 손길을 보내고 있네요 코스모스 군락지를 걸어 가는 모습이 보기에 좋습니다. 코스모스와 어우러진 경천섬 인도교 저기 정자에서 코스모스를 바라보며 커피 한..

상주여행 아름다운 야경이 있는 상주보와 화개삼거리 인공폭포

상주여행 아름다운 야경이 있는 상주보 인공폭포 상주보 (尙州洑)는 경상북도 상주시 중동면과 도남동에 있는 낙동강의 보로서 4대강 정비 사업 과정에서 부설되었습니다. 상주보의 야경이 멋있다고 하여 저녁무렵에 찾아가 보았는데요, 정말 야경이 멋집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어둠이 점점 내려오면 상주보의 야간경관조명이 빛을 발합니다. 상주보의 야갼 경관조명을 한번 구경해 볼까요 이번에는 도심속의 화개삼거리 인공폭포 입니다. 도심속에 이런 거대한 인공폭포가 있다니 새삼 놀랍습니다. 이곳 인공폭포는 높이 가 무려 17m나 된답니다. 엄천나게 높은 폭포에서 쏟아지는 여러가닥의 물줄기는 이번 여름을 이길수 있게 하였을 것입니다. 폭포주변에는 주차장과 정자가 마련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상주 IC 에서 상주 시내로 진입..

경북여행 영덕의 인물 신돌석장군 잠수함으로 다시 태어나다

영덕의 인물 신돌석장군 잠수함으로 다시 태어나다 구한말 평민 의병장으로 항일운동을 펼쳤던 신돌석 장군그는 무장투쟁으로 일본의 간담을 서늘케 한 인물이다.그가 다시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행 2017년 태어났다.이제는 육지뿐만 아니라 바다속을 지킬수 있는 무적잠수함으로 태어난 것이다.그것도 무려 우리 해군의 1800톤급 최신예 잠수함으로 부활해 대한민국의 영해를 지키게 됐다. 가슴이 벅차다, 그리고 너무나 기쁘다. 이번 신돌석 잠수함은 지난 8월 14일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평민 출신의 의병장 신돌석 장군의 애국심을 기리기 위해 새로 건조 중인 214급 잠수함 9번함의 함명을 '신돌석함'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해군에서는 항일 독립운동에 공헌하거나 국가위기 극복에 기여한 위인의 이름을 214급 잠수함의 함명..

경북여행 영덕가볼만한곳 메타쉐콰이아(메타세쿼이아)길

영덕가볼만한곳 메타쉐콰이아(메타세쿼이아)길 개인 사우지를 개방하여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경북여행 추천지 영덕가볼만한곳 메타쉐콰이아(메타세쿼이아)길 진입로 확장공사가 한창이다. 여기 이 다리를 지나면 영덕가볼만한곳 메타쉐콰이아(메타세쿼이아)길 로 진입할 수 있다 눈 앞에 펼쳐진 수없이 많은 메타쉐콰이아(메타세쿼이아)숲의 향기가 마음을 안정시켜준다. 쉴수 있는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어가족 또는 연인이 소풍을 오기에도 좋을것 같다. 여기는 테이블 2개가 모여 있고 천막까지 설치되어 있다.단체여행객에게 좋은 쉼의 장소가 될것 같다. 잠시 하늘을 쳐다보니하늘을 향하여 쭉 뻗은 숲의 기상을 볼 수 있다. 숲 아래에는 작은 풀들이 녹색의 싱그러움을 더하고 있다. 가지에서는 새로운 가지가 힘차게 기지개를 펴고 있는 ..

여수 묘도 이순신대교 전망대 맛집 바다 양푼이 동태탕 전문 깡

여수 묘도 이순신대교 전망대 맛집 동태탕전문 깡 여수 묘도 이순신대교 전망대 구경왔다가 저녁식사시간이 되어두리번 거리니 새로 개업한 식당이 보기 좋은곳에 오픈현수막을 걸어 놓았다. 이순신대교 전망대에서 묘도 상촌마을로 내려가는 길목에 있는 동태탕전문점 깡을 찾았다풍선간판이 이곳이 새로 오픈한곳임을 알게 하였다. 여름에는 이곳에서 물놀이를 할 수도 있다고 한다. 바다 양푼이 동태탕 메뉴판 지난 8월 31일 신규 오픈한 동태탕 전문점이다. 단체 모임을 할 수 있는 안쪽 방이다문이 있어 문을 닫고 단체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손님들이 제일 먼저 자리 잡을 수 있는 실내공간 반찬이 정갈하게 나온다. 동태탕 1인분을 주문하여도주인장은 미소를 띄우며 음식을 내어온다. 펄펄 끓고 있는 동태탕과 기본 반찬 동태가..

밀양 초동면 건강걷기대회가 9월 30일 오전 6시 개최됩니다

밀양 초동면 건강걷기대회가 9월 30일 오전 6시 개최됩니다밀양 반월 코스모스 연가길에서 시작되는 건강걷기대회 초동 연가길의 입구 안내판 초동 연가길 시작 부분 초동연가길에는 이렇게 코스모스가 활짝 피었고요 길 가 양쪽으로는 코스모스가 걷기대회에 오시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반월 습지로 내려가는 덱 행사에 이어 자전거 등 풍성한 경품 추첨도 준비돼 있으니자전거 경품을 기대하고 참여해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http://walkview.tistory.com/4002 밀양 반월습지 코스모스 꽃길 밀양 반월습지 초동연가길 코스모스꽃길주소: 밀양 초하로 270주변장소:반월배수장

밀양 봉대마을 하늘 구름사진 독수리 비행

하늘 구름사진 독수리 비행밀양 봉대마을 가는 길에 만난 가을하늘에 나타난 독수리 한마리 구름 사진에 이런 모습을 만날수 있다니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의 구름 이미지순간 바라 본 하늘의 독수리 구름 볼수록 신기하다. 밀양 봉대마을은 이번 2017 제4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무려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네요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