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 24

최행숙 작가의 ‘바이탈리티 온 아리랑(Vitality on arirang)’

서양화가 최행숙 그림 전시회 최행숙 작가의 ‘바이탈리티 온 아리랑(Vitality on arirang)’이란 주제를 가지고 2016년 6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김해 더 큰 병원 숲갤러리에서 그림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최행숙 작가는 모노크롬(Monochrome ㆍ 한 가지 색이나 같은 계열의 색조를 사용해 그린 그림으로 ‘단색화’로 명명됨) 분야의 경남의 대표적인 작가로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그의 그림은 검은색만을 사용해 100호에서 400호 대작까지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한 번의 붓질로 화면을 가득 채웁니다.한 번의 붓질로 작품을 만들어내는 서양화가 최행숙을 사람들은‘일필휘지’의 작가로 부릅니다.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아리랑 고개를 넘어간다~.그림 속에서 노래가 나옵니다.그리고 그 노래를 따라 농..

휴양도시 베트남 퓨전 마이아 다낭 Fusion Maia Danang 5박6일 여행 프롤로그

휴양도시 베트남 다낭의 퓨전 스윗 리조트 퓨전 마이아 다낭 리조트 프롤로그관광과 휴양이 모두 가능한 힐링여행지 베트남 다낭 힐링여행지 베트남 다낭을 향해 여행을 떠나보자.다낭은 호찌민, 하노이, 하이퐁에 이어 베트남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이자 베트남 중부의 중심지이다.지금은 야자수잎이 무성한 휴양지이지만 베트남전쟁때에는 우리나라 부대가 주둔했던곳이기도 하다.19세기 초 호이안으로부터 무역 중심지의 역할을 물려받은 이후 성장했으며, 해변휴양지가 인기다.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다낭에서 남쪽 호이안까지 이어지는 약 10㎞의 해변을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로 꼽고 있다.다낭은 오무(五無)도시로 도둑, 문맹자, 극빈자, 거지, 마약이 없으며 치안이 좋아 여행에 적합하며 짧은 비행거리는 신혼..

의령 맛 집 종로 식당 대통령 국밥집

의령 맛 집 종로 식당 대통령 국밥집대통령도 왔다갔다고 하니 가보지 않을 수 없는 종로식당 식당이 겉으로 보아서는 허름한데 맛은 아주 좋다고 한다. 가게 간판을 보니 50년 전통이라 자라스럽게 쓰놓은것을 보니 일단 신뢰가 간다.식당 좌측에 승용차 2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50년 전 장사를 시작한 이봉순 시어머니 그다음을 이어 며느리가 2대째 대를 잇고 있으며,고 박정희 대통령이 고속도로 건설현장에 왔다가 한번 들렸었는데, 그 맛을 잊지 못하여 일부러 한 번 더 찾아왔다고 한다.이후 전 전두환 대통령도 종로식당을 찾아왔다. 그래서, 종로 식당은 일명 대통령 국밥집으로 통한다. 내부로 들어가기 전 입구에는 세면기가 설치되어 있어 손을 씻고 들어가기 편리하게 하여 놓았다. 테이블을 정하여 앉은..

카테고리 없음 2016.06.28

의령카페 혜진이언니 단토 커피 토스트

의령카페 혜진이언니 단토 커피 토스트의령군청앞 의령전통시장 가볼만한 토스트가게의령군청 근처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커피와 토스트를 즐기려 찾아가는 카페가 있다.혜진이언니 단토카페 혜진이언니 보러 가보자 단토의 뜻이 무엇인지 궁금하였는데,여기 답이 있다^^단 1분도 잊을 수 없는 토스트 정말 토스트를 한번 맛보고 난 후부터 토스트를 잊을수가 없다^^ 내부는 아담하다. 카페 단토 메뉴판. 햄치즈토스트 만드는 과정을 보기만 하여도 입에 침이 고인다. 이렇게 창밖을 바라볼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소품들이 적당히 배치가 되어 보기에도 좋다. 단토카페글씨와 주변의 나무무뉘가 어우러져 보인다. 스탠드가 감성을 자극한다. 주방에서 좋은 향기가 나길래 다가가니 이 녀석이 만들어지고 있네요. 커피와 토스트가 한자리에 모였습니..

밀양맛집 우시장 돼지국밥

밀양 맛 집 우시장 돼지국밥 진달래축제에 참가하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출발지를 예림대동아파트를 기점으로 하는데요, 이곳에 밀양의 맛 집이 숨어 있다는 걸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밀양예림대동아파트 도로 건너편 우시장 입구에 있는 우시장 돼지국밥이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싶은 식당이랍니다. 아마 우시장 입구에 있어서 우시장 돼지국밥이라고 정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게의 명함을 보니 사장님의 성함이 우웅구씨입니다. 사장님의 성함과 가게의 상호도 어떤 연관성이 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우웅구 사장님은 밀양 토박이로서 지금도 평촌 본가에는 부모님께서 살고 계시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반찬 중 김치는 우웅규사장님이 직접 평촌 고향 마당에서 직접 담가 온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함안여행 백이산등산로에서 만나는 공룡발자국 및 고인돌

함안 여행 백이산 등산로에서 만나는 공룡발자국 및 고인돌 군북역이 새롭게 이전하면서 군북역에서 출발하는 백이산 등산로가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함안 백이산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2005년 발견된 공룡발자국이 3곳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군북역에서 출발하는 백이산 등산 여행은 솔향기가 가득한 소나무 숲을 지나며 시작합니다.백이 산 정상에서 만나는 산불지킴이 아저씨의 입담에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함안의 풍경은 속이 시원하여 지며, 세 군데나 되는 공룡발자국과 목각동물전시관의 작품은 이색적인 볼거리입니다.그리고 명관숲에서 만나는 정자와 들판에 있는 고인돌을 만날 수 있는 행운도 있습니다. 백이산을 오르는데 백이 산 이름의 유래에 대하여 궁금하여서 함안군청 홈페이지에 들어가 백이산의 유래에 대하여 알아보니,"..

도보여행 2016.06.20

용인숙박 양지 파인리조트

용인숙박 양지 파인 리조트 용인여행에서 묵었던 용인 양지 파인 리조트 리조트 로비에 파인힐 리조트 모형이 있다. 오 이건 마치 외국에 온 느낌? 로비의 풍경 방으로 올라가기 위하여 엘리베이터 앞으로 이동 객실 복도 객실 입구에서 본 리조트 실내모습 응접실 욕실 주방 안방 침실 로비의 인테리어 가 보기 좋았던 양지 파인 리조트양지파인리조트전화번호 : 031-338-2001콘도,리조트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곡리 18-12

밀양 수산맛집 3대째 가마솥추어탕

밀양 수산맛집 3대째 가마솥추어탕 밀양에 추어탕이 맛있는 집이 있다고 하여 맛집탐험을 떠난다. 가업을 이어 받아 하고 있다는데 자그만치 3대째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 처음 가게는 현재의 장소가 아니라 수산 5일장에서 2남 5녀 칠 남매를 거느리고 사는 윤분조 할머니(1대·사망)께서 인절미, 국수, 묵을 팔며 생계를 이어나가기 시작하였다가,이윤이 많이 남지 않아 다른 메뉴를 생각하여 낸 것이 추어탕이었는데, 미꾸라지는 논에서 잡으면 되었고 풋배추는 농촌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이므로 재료값은 거의 들지 않아 추어탕을 팔수록 이윤이 남았으며, 장터에 오신 손님들은 추어탕 한 그릇과 인절미 하나씩을 먹고 배를 든든히 채울 수 있었으니 수산장에 오는 사람들에게는 할머니의 추어탕이 별미였다. 점심시간 바쁜 시간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