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 29

영덕공원 삼각주공원

영덕의 쌈지공원 삼각주공원작은 공간이자만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으며 있을건 다 있는 공원이랍니다. 삼각주공원 표지석 공연무대도 준비되어 있으며, 동네주민을 위한 체육시설도 준비되어 있네요. 키큰 나무 아래 그늘에서는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고요 이런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네요. 외나무다리 노래비도 세워져 있습니다. 정자의 이름이 삼각주공원 안에 있어서 그런지 삼각정이라고 붙어 있습니다. 삼각정에 올라서니 외나무다리가 보입니다. 정자천정이 보기 좋습니다. 정자 반대편에서 보이는 삼각정공원 가로등에는 영덕대게가 그려져 있습니다. 조형물 원안으로 보이는 오십천의 풍경이 좋네요^^ 오십천을 따라 길을 걷다보니 이런 전망대도 보입니다. 길가에는 우리나라꽃 무궁화가 반깁니다. 오십천을 가로지르는 징검다리 언제적 차량..

영덕 군민공원 새천년 영덕군민 탑

영덕 군민공원 새천년기념탑영덕시외버스터미널에 내린후 눈에 뜨이는 산위의 탑 하나과연 저곳엔 무엇이 있을까 하여 찾아가 본다. 뜨거운 태양빛도 통과하지 못하는 숲길에 붉은 꽃이 반갑다 도착하여 보니 이곳은 충혼탑이 있다. 이 곳 충혼탑은 6.25전쟁 및 월남전 등 대한민국과 세계평화를 수호하시다 장렬히 산화하신 영덕지역 출신 호국영령들의 넋을 추모하기 위하여 1979년 군민들의 뜻을 모아 건립한 현충시설물이다. 조국을 지키기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호국영령 앞에 옷깃을 여미고 경건한 마음으로 참배하면서 그분들의 숭고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우리 모두 가슴속에 아로 새겨야 하겠다. 현재 우리가 살고있는 대한민국은 국권회복을 위해 일제에 항거하다 돌아가신 순국선열과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하여 신명을 바친..

2016 영덕 황금은어축제

2016 영덕 황금은어축제 재미있고 신나는 여름축제 영덕 황금은어축제가 영덕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하늘에는 애드벌룬이 땅에는 축제장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어요, 은어축제장 답게 입구에는 종이로 연등을 만들어 놓아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제일 많이 참여하고 모두 즐거워 하는 반두로 은어잡기체험을 신청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이곳을 찾습니다. 진행자의 징소리에 맞추어 반두로 은어잡기가 시작되며 약 40분간 마음껏 은어를 잡을 수 있습니다. 팀을 이루어 두명이 반두를 고정시키고 아이들이 텀벙텀벙 뛰며 은어를 몰아옵니다. 어른들은 재치를 발희하여 둥글게 모여서 차츰 조여가는 작전을 펼쳐 은어를 잡습니다. 특산물판매부스도 있으며, 우드 체험장도 있네요 초록우산에서는 나눔부스를 운영하며 방문하는 모든 사..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커피갤러리

부산 가볼만한곳 커피갤러리세계인을 매혹한 붉은 열매가 커피라고 하였던가?커피는 이제 현대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음료가 되었다!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선정된 커피갤러리커피갤러리의 외관이 예사롭지 않다.붉은색으로 단장된 벽면엔 무슨 뜻이 있을까 생각하여보니역시 답은 하나다, 바로 커피 열매를 뜻하는 것이다. 벽 한쪽에 하얀 페인트칠을 한 흔들 그네가 있다.흔들 그네를 보는 순간 과거 어릴 적 부모님의 사랑을 과하게 받으며 자란 시절이 떠오른다.부모님의 사랑은 잊혀지지 않는다. 담장의 커피 벽화가 오랜 세월 비바람을 맞으며 조금씩 빛을 잃어가자,최근 새롭게 벽화를 단장하였다. 커피나무는 품종에 따라 높이가 6m~ 8m 정도 되며 어떤 나무는 10m 이상 자라기도 한다.그러나 커피나무농장에 있는 것은 높이가 2..

카페 디저트 2016.07.27

금원산 자연휴양림 유안청폭포길

금원산 자연휴양림 찾아가는 길 농어촌버스로 거창시외버스터미널에서 금원산 가는 길과 오는 길신원.합천.춘전방면 정류장까지 약 546m 이동 ~ 금원산 매표소 정류장 하차 소요시간 57분8:20, 12:00, 15:00, 18:30.금원산 매표소에서 승차 ~ 거창시외버스터미널 정류소 하차 소요시간 57분9:25, 13:05, 16:15, 19:10.시간문의 944-3720 정해진 시간보다 5분정도 미리 가서 대기하여야 버스를 놓치지 않습니다.금원산이란 이름이 내려오는 전설에 의하면,이곳에 황금색을 띤 원숭이가 있었는데 자신의 비상한 머리와 재주를 믿고 산의 평화를 깨는 행동을 하고 다니자,어느 도승이 이 황금색을 띤 원숭이를 잡아다가 원암이라는 바위 속에 가두었다는 것에서 유래됩니다. 왼쪽 골은 유안청계곡,..

부산대 밥집 어구야 점심특선회

부산대 밥집 어구야 점심 특선이 부산대에서는 아주 유명하다. 저렴한 가격으로 회와 매운탕 그리고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으니 주변의 직장인과 학생들이 가뿐한 마음으로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부산대 밥집 어구야가 자리한 곳은 부산대지하철역 북측 공영주차장 바로 옆이라서주차도 편리하고 찾기도 아주 쉽다. 부산대 밥집 어구야의 입구에는 수족관이 있으며 펄펄 살아 움직이는 활어들의 모습이 보기에도 좋다.특히 원산지 표시를 보니 모두 국내산인데 볼락, 돌돔, 게르치, 도다리, 술뱅이, 쏨뱅이, 능성어, 쥐치, 전어, 우럭, 광어, 감성돔, 베도라치가 부산대에서 식사할 손님을 유혹하고 있다. 바쁜 시간대에는 자리가 없어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를 잡기 어렵다.1층 식당내부를 촬영 하고 싶었는데 손님이 많아 식사를..

하동가볼만한곳 백련리도요지

하동가볼만한곳 백련도요지 백련도요지 경남 하동군 진교면 사기아름길 1117번지 일대 입니다. 때는 허왕후 시대 시기적으로 이때는 토기 시대였고, 하왕후는 철 느낌이 나는 붉은색 토기의 찻사발을 원하였습니다. 그래서 김해에서 나는 철성분을 섞은 토기가 유약을 바른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점에 착안하여, 토기를 구울 때 철성분이 흘러나와서 유약을 바른 효과가 나는 고급 토기를 만드는 데 성공하였답니다. 그리고 다기 작품에 샘을 나타내는 새미골을 한자로 우물 정(井)자를 새겨 넣어 표시하였습니다. 2013년 7월에 방영된 MBC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 가 인기를 끌면서 도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오늘 여행지는 '불의 여신 정이'를 비롯해 '대장금', '다모' 등에 나오는 그릇 소품들을 직접 만든 장금..

고령맛집 대원식당 인삼 도토리 수제비, 인삼 콩나물 해장국

고령맛집 대원식당 이곳 고령 대원식당은 인삼콩나물해장국과 인삼도토리수제비 그리고 꿩만두를 전문적으로 만들어 파는 식당입니다.식당 입구에 들어서자 코끝을 스치는 몸에 좋은 냄새가 온몸을 감쌉니다.마치 한약방에 온듯한 냄새는 가만히 있어도 건강하여질 것 같습니다. 고령군청에서 합천 방향으로 가는 길목에서 만난 행운의 맛집 대원식당.저녁무폅 찾아간 고령 대원식당의 바깥 풍경은 마치 환상의 세계로 들어가는 입구처럼 보입니다.나름 식도락가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한 번씩은 왔다 간 인삼도토리수제비 전문식당. 인삼도토리 수제비, 인삼 콩나물 해장국한국관광공사가 뽑은 전국 베스트맛집 30선에 들어간 고령맛집입니다. 저넉 7시 즈음 들어간 식당 내부에는 가족단위의 모임이 실내방을 채우고 있습니다.홀에는 잠시 후 손님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