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 26

영덕 영해 대진항 여행 대형 게 조형물이 있는 해양관광어촌어항, 항일의병장 벽산 김도현 도해단.

영덕, 영해 대진항, 항일의병장 벽산 김도현 도해단 그리고 대형 게 조형물이 있는 해양관광어촌어항 영덕군 영해면 대진항에 가면 대형 게 조형물이 2개 설치되어 있으며,대형 게 조형물 아래에는 그네를 달아 놓아 신기한 느낌이 들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영해버스터미널에서 대진항으로 가는 농어촌버스에 몸을 싣고 대진 1리에서 하차합니다. 대진 1리 정류장에서 대진항으로 조금 걸어가면 항일 의병장 벽산 김도현 선생 도해단이 나타납니다. 도해단으로 가는 길에 만나 영덕 영해 대진해수욕장의 파도가 크게 일렁이고 있네요. 이곳은 '도해단'입니다. 도해단 앞에는 자그만 마당이 만들어져 있으며, 산수암이라는 글이 보입니다.이곳의 단은 산수암이라는 바위 위에 만들어 졌기 때문인데요.왜 산수암이라는 바위위에 도해단이 만..

영덕 여행 신돌석 장군 유적지

영덕 여행 신돌석 장군 유적지 여행 여행을 떠나다 보면 평소에 접하지 못하였던 새로운 장소를 만나게 됩니다.오늘 영덕 여행을 하면서 알게 된 신돌석장군과연 신돌석 장군은 누구시며 어떠한 분이실까 궁금하여져농어촌버스에 몸을 싣고 신돌석 장군 유적지로 영덕여행을 떠납니다 영해버스터미널에서 농어촌 버스를 타고 조금만 가면 영덕 아산병원 정류장에 하차하여400m 정도 걸어가면 신돌석 장군 유적지를 만납니다. 이곳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빠져 1..5km 정도 더 가면 신돌석장군 생가가 나오는데신돌석 장군 생가는 8월 현재 공사중이라 다음기회에 방문하기로 합니다. 기념관과 주차장입니다. 신돌석 장군 유적지 안내판 유리로된 자동 출입문을 들어서면 신돌석 장군 휴상이 제일 먼저 반깁니다. 1, 신돌석 장군의 유년시절신돌..

영덕문인협회 삼각주의 밤 시 낭송회 2016

영덕문인협회 삼각주의 밤 시 낭송회지난 2016년 8월 25일 저녁 7:30분에 영덕군 오십천변 삼각주공원에서볖빛과 달빛을 노래하는 문학행사가 열렸습니다. 삼각주공원의 마크인 외나무다리를 건너 팔각정으로 향하는 길은 반야월 작사, 최무룡 노래의 '외나무다리'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다리입니다. 삼각주공원 주무대에는 벌써부터 많은 관람객이 자리를 잡았네요 '외나무다리' 노래는 1962년에 상영 되었던 영화 주제가인데, 강대진 감독 그리고 김지미, 최무룡 등이 주연한 영화랍니다. 봉사하시는 분들은 커피와 다과를 준비하여 오셨으며,모두들 입가에 미소가 가득하여 보기에 좋았습니다. 내빈으로는 이희진 영덕군수, 손달희 군의회 부의장, 황재철 도의원, 김은희 군의원, 김주완 경북문인협회장의 내빈소개를 마치고 개회가 되..

베트남 다낭 여행 퓨전 스위트 다낭 비치 요가

베트남 다낭 여행 퓨전 스위트 다낭 비치 요가베트남 다낭 여행 퓨전 스위트 다낭 비치에서 지난 밤을 편히 보내고요가 및 헬스장이 있는 곳에서 간단히 몸을 풀었다. 이곳은 요가강습을 받을수 있는 곳이다.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작은 공간도 있다. 화장실과 세면장이 깔끔하다. 베트남 다낭 여행 퓨전 스위트 다낭 비치 요가

베트남 다낭 여행 퓨전 스위트 다낭 비치 저녁식사 젠 스카이라운지

베트남 다낭 여행 퓨전 스위트 다낭 비치 저녁식사 젠 스카이라운지 퓨전 스위트 다낭 비치 저녁식사 젠 스카이라운지에서 바라본 미케비치해변 퓨전 스위트 다낭비치 23층에 있는 루프 탑 식당 '젠'으로 올라간다. 엘리베이터로 22층 까지 올라와서 1개층은 이렇게 계단으로 올라간다. 쭉 뻗어있는 베트남 다낭 미케비치 해변이 시원하다. 식당에서는 저녁식사 준비가 한창이다. 베트남 다낭여행 중 제일 많이 마셨던 망고쥬스^^ 저녁식사는 세트메뉴로 하기로 한다. 식사도 식사이지만 조금씩 변화를 주는 조명에 눈이 호강한다. 옥상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니 야시장이 열려있고, 불빛이 가득한 해변의 모습도 멋지다. 디저트로 마시는 커피 또한 좋았으며 이 음료는 씹는 맛이 독특하였다.

베트남 다낭 여행 마블마운틴 오행산

베트남 다낭여행 마블마운틴 오행산 주차장에서 앞의 산을 바라보니 높다 그리고 아찔하다 저곳으로 올라간다고 생가하니 발걸음이 떨어지질 않는다. 가게아저씨의 쏘깔모자와 가게지붕의 꼬깔모양이 재미있다. 탕 마이?탕 마이란 베트남어로 엘리베이터란 뜻이다! 여러 안내판을 보면서 걸어가다 엘리베이터입구를 찾았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마주하는 풍경에 와 하는 감탄이 나온다. 티켓은 2장을 끊었는데 하나는 마블마운틴입장료이며 또 다른 하나는 엘리베이터티켓이다.마블마운틴입장료 15,000동, 엘리베이터 티켓 15,000동 합계 30,000동한화로 바꾸면 (30,000동 ÷ 2) - 끝자리 0 빼기 하면 \1,500원이 된다 오행산은 물, 나무, 땅, 금, 불을 상징하는 다섯개의 봉우리를 말한다. 베트남 절집의 특..

<마감합니다>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08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다른 블로그를 사용해보셨던 분 2. 이메일 주소가 정상적인 분 3.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를 남겨주신 분! No 이런 분들께 드리지 않아요! ..

[대한민국 정책기자단]부산신항만, 북항친수공간 그리고 크루즈터미널

[대한민국 정책기자단]부산신항만, 북항친수공간 그리고 크루즈터미널 부산과 거제도를 잇는 거가대교를 지날때마다 보아왔었던 부산신항만 이런 부산 신항만을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으로서 방문하게 되었다.먼저 들린곳은 부산신항만 홍보관 미디어실에 들어가 홍보영상을 보았는데, 부산신항의 미래발전가능성에 엄청 기대를 하게되었다. 1876년 강화조 조약 체결과 더불어 부산포란 이름으로 개항한 부산항. 1906년 부터 1943년 까지 북항, 제1, 제2, 중앙, 제3, 제4부두를 개발하였고, 1960년 이후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함께 국제여객터미널과 여섯개의 컨테이너터미널 총 21개의 선석을 갖추어 세계 3위의 컨테이너항만으로 성장하였다. 선박에서 화물을 오르내리던 단순한 하역장치였던 항만은 비즈니스, 금융, 산업기능이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