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경상도 맛집

밀양맛집 우시장 돼지국밥

워크뷰 2016. 6. 22. 06:00

밀양 맛 집 우시장 돼지국밥 

진달래축제에 참가하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출발지를 예림대동아파트를 기점으로 하는데요, 

이곳에 밀양의 맛 집이 숨어 있다는 걸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밀양예림대동아파트 도로 건너편 우시장 입구에 있는 우시장 돼지국밥이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싶은 식당이랍니다. 


<사진 2>

아마 우시장 입구에 있어서 우시장 돼지국밥이라고 정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게의 명함을 보니 사장님의 성함이 우웅구씨입니다. 


<사진 3>

사장님의 성함과 가게의 상호도 어떤 연관성이 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우웅구 사장님은 밀양 토박이로서 지금도 평촌 본가에는 부모님께서 살고 계시답니다. 


<사진 4>

메뉴를 주문하면 나오는 반찬 중 김치는 우웅규사장님이 직접 평촌 고향 마당에서 직접 담가 온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단골들은 일 년 내내 한결같은 김치 맛을 자랑하는데, 평촌 고향 앞마당에 설치한 대형 저온 냉장고 덕분이랍니다. 


<사진 5>


반찬과 국밥을 주제로 식당을 열게 된 계기는 바로 군대 시절 취사병으로 근무 한 것이 음식과의 인연이 되어, 

한식, 일식, 학교급식 등 많은 경험들이 우시장 돼지국밥의 뿌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6>

10년 전 우시장 입구에 집을 짓고 시작하였는데 어제의 일처럼 가깝게 느껴지며,

10년 단골들이 지금도 찾아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랍니다 


<사진 7>

음식재료도 그날 팔 분량만 준비하는데, 신기하게도 마지막 손님이 주문하고 나면 그날 준비한 재료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우시장 돼지국밥의 맛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요? 


<사진 8>

가게 앞마당에 주차를 하고 왼편을 보면 가마솥 3개가 나란히 장작불에 끓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꺼운 가마솥에 불을 넣고 고면 은근하게 우려내는 맛이 있는데, 바로 이 맛이 우시장 돼지국밥의 특징입니다. 



<사진 9>

우웅구 사장님은 가마솥에 불을 때기가 힘이 들지만 푹 고아진 사골 맛을 보면 행복하여진답니다. 

밀양 종남산의 진달래꽃도 보시고 밀양 돼지국밥을 맛보시려면 우시장 돼지국밥으로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사진 10>

상호 : 우시장돼지국밥

주소 : 경남 밀양시 상남면 밀양대로 1444.-6

지번 : 상남면 예림리 1507

전화 : 055-354-8338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쉬는날 : 매월 1, 3주 일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