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전라남도

금호고속 역사관 광주종합버스터미널 1층 전시관

워크뷰 2016. 12. 28. 06:00

금호고속 역사관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금호고속의 70년 발자취와 미래


1935년형 포드 5인승 택시


전시된 이 포드차량이 창업 당시의 택시였다고 한다.


창업주 금호 박인천

"가장 확실한 밑천은 집념의 정신이다"

-금호 박인천-



길 위에서의 시작

1946년~1967년 광주의 명물 포드택시.


창업 당시의 광주 택시(1946년) 포드 디럭스 35년형(앞)과 내쉬 33년형(뒤)


광주여객 설립(광주여객 금남로 영업장)


광주여객이 자체 제작하여 운행한 철판바디 버스(1950년 초반 투입)


도삐차량(1950년 둥반 투입)


캬브차량(1960년 초반 투입)


무등산장을 운행하는 광주관광버스(1963년)


광주여객의 서울입성,

광주-서울 직행버스 운행 개시)1967년)


1968년~1987년

고속버스 사업의 태동



광주고속으로 거듭난 광주여객,

서울 중구 초동 영업소(1970년)


벤츠 고속버스의 도입(1970년)


서울-전주, 서울-이리 노선 개통식 후 기념촬영(1970년)


3전 3화 서비스 개선활동(1975년)


서울-공주 노선 개통식(1976년)


거북이 033 서비스 작전(1979년)


우등고속버스의 등장

1988년~1995년


우등고속버스의 등장(1992년)


첫 운행을 준비중인 광주-서울 간 우등버스(1992년)


당시 우등고속버스의 내부


광주종합버스터미널(현 유 스퀘어)개장(1992년)


중국 항저우-상하이를 운행하는항주금호 고속버스(2008년)


중국 시진핑 주석과 환담을 나누는 박삼구 회장(2009년)


중국 베이징-텐진을 운행하는 천진금호 고속버스(2008년)


민간기업 최초 베트남 최고훈장'우호훈장'수상, 베트남 쯔엉 떤 상 국가주석과 박삼구 회장(2014년)


광주고속시외종합버스터미널 금호고속 역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