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에서 개최한 부신시민 무료문화강좌에 참여하였는데
생각나는것 그리고 싶은것을 그려보라고 합니다
스파크 하면 당연히 떠오르는게 세탁세제의 이미지였는데
어느날 마티즈가 스파크로 이름이 바뀌어 있었죠
GM대우가 그 이름을 버리고 새로 선택한 이름 쉐보레
이 쉐보레의 브랜드는 성공하였습니다
이 성공의 요인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옜이미지를 완전히 벗어 버리고
새롭게 태어나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국민차 마티즈에 그 힘을 먼저 실었는데 마티즈 이름대신에 세탁세제로 더 알려진
스파크를 붙였고
이 스파크로 인하여 GM대우의 이미지는 세탁 되었고
이젠 쉐보레가 정착이 된것 같습니다
아래 관련기사를 링크하여 봅니다

쉐보레로 이름을 바꿨다, 불티나게 팔렸다
9월 29일 (목) | 스포츠동아 | 미디어다음 GM 100주년과 한국지엠 쉐보레의 도약 3월 브랜드 전환 후 6개월간 국내판매량 26%↑ 한국지엠, 쉐보레 상반기 생산량 40%이상 차지 쉐비케어서비스 고객만족…올란도 등 신차 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