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스위트다낭비치의 화려한 휴가 스카이라운지 카페에서의 위즐커피 족제비똥커피 아이스로 더위 피하기
베트남의 날씨 6월에 찾아갔는데도 무려 38도를 오르락 내리락 하니 무덥기만 하다.
또한 태양의 빛이 얼마나 강한지 조금만 태양을 쬐어도 피부는 발갛게 달아오른다.
린웅사의 해수관음상을 구경하고 달궈진 몸을 식히려 족제비똥커피(위즐커피)를 마시려
신혼여행객들이 선물구매 및 비행출발시간까지의 여유시간을 이용하여 많이 찾는 스카이라운지를 찾았다.
이곳은 위즐커피를 마실수 있을뿐만 아니라 마사지를 받을수 도 있다.
1층 가게문을 열고 들어가니 이곳은 마치 커피전시장같다
여러가지 커피의 종류를 전시하여 놓았으며 특히 족제비똥의 커피를 주력상품으로 내어 놓았다.
누군가는 베트남에 오면 이러이러한 커피를 마셔야 한다지만 정작 현지에 도착하여 보면 실제로 현지인들이 우대하는 커피는
다르다는것을 알게 되는데 베트남커피도 마찬가지이다.
베트남에서 최고로 치는 커피는 위즐커피인것이다.
위즐커피? 그게 뭐야 라고 반문할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우리는 고급커피하면 인도네시아 사향고양이로 부터 얻은 루왁(Luwak)커피를 최고로 알고 있지만
실은 족제비로부터 얻은 위즐(Weasel)커피가 더욱더 고부가가치를 얻고 있었다.
베트남은 커피생산량 세계2위를 자랑한다.
유명한 커피는 Arabica, Robusta, Cartimor 등 맛 좋은 커피도 많지만 족제비커피가 제일 유명하다.
위즐커피생산하는 방법은 평소에 족제비에게 맛있는 고기와 생선을 먹이다가 커피 수확철이 되면 품질 좋은 커피를 먹인다음
배설물에서 다시커피빈을 채취한다.
이과정에서 족제비 내장에 있던 커피열매는 자연적으로 발효가 되어 이 커피는 맛과 향이 풍부하여지며 Gourmet 커피로 평가되기도 한다.
여기서 Gourmet 커피란 미식가들이 찾는 고급커피란 뜻이다.
위즐커피의 종류중 루비
루빜너피는 특유의 맛과 향, 부드러움이 있어 오래전 부터 프랑스인들과 베트남 황실에서 즐겨 마시고 있는 고급커피이다.
수확의 양이 작아 매우 귀한 커피로 지금도 가격이 비싸 일반시민들은 마시기 힘든 커피이다.
위즐루비커피는 프리미엄 고급커피를 원하시는 분들에겐 최상의 제품이다.
위즐 스페셜
이 커피는 감칠맛과 향은 아로마의 깊이보다 깊어 프랑스인들이 베트남에 있을때 가장 즐겨 마시던 커피중에 하나이다.
특히 이색적인 맛을 좋아하거나 여성분들에게 어울리는 커피이다.
위즐 골드
베트남의 전통적인 로스팅 방법으로 내린 커피이며 커피의 진정한 색과 깊이 있는 맛을 만들어 내어
그 맛을 가장 베트남 스러운 커피맛으로 불리고 있다.
커피매니아 분들과 베트남커피의 참맛을 느껴 보고 싶은사람에게 권하는 커피이다.
위즐 레전드
이 커피는 달랏, 부온마투웃, 비엔호아에서 생산된 원두를 블랜딩한 커피로, 베트남 사람들이 일상에서 마시는 커피중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깊은 베트남거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알맞다.
스카이라운지에서는 와이파이가 잘터진다.
2층과 3층은 아로마 오일 마사지샾이며,
3층과 4층은 카페이다.
한국인들이 많이 찾으니 전시대에 사발면도 보인다.
커피가격은 아메리카노 기준으로 40,000 VND 이니까 한국돈으로 계산하면 \2,000원 정도 되니 저렴한 편이다.
시원한 아이스커피가 도착하였다.
아이스커피를 들고 한계단 올라 4층으로 가보니 탁 트인 공간이 시원하다.
신혼여행객들이 이곳에 와서 위즐커피를 많이 사가지고 간다고 한다.
그래서 선물포장박스도 신혼부부 그림이 그려져 있다^^
1층으로 내려오니 위즐커피(족제비똥커피)에 대하여 설명을 하여 주신다.
이 커피빈이 족제비의 배설물에서 나온것이라고...
위즐커피가 동물 배설물에서 만들어진 커피라고 처음 이야기를 들으면 다소 꺼려질지도 모르는데,
실제로 조사해 보니 오염도나 박테리아치수가 오히려 일반커피보다 훨씬 적게 나온다고 한다.
족제비가 커피열매을 먹으면 과육은 소화되고 씨는 소화하지 못하고 배설되는데 이 씨에는 파치먼트라고 하는 껍질이 둘러싸고 있다고 한다.
이 씨앗을 세척후 다시 잘 말리면 파치먼트를 벗겨낼 수 있으며, 파치먼트를 벗겨내면 실버스킨이라고 해서
얇은 막이 씨를 감싸고있는것을 볼수 있는데
이것을 다시 건조시킨 후 실버스킨까지 벗겨내면 위즐생두가 된다는 것입니다.
결국 위즐 생두는 이물질이 직접적으로 닿기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분쇄된 위즐커피를 스텐으로 만들어진 기구에 넣고 물을 부으면 위즐커피 골드가 완성된다.
이 커피는 베트남커피의 진수를 맛볼수 있는 커피이며 베트남사람들이 많이 마시는 커피라고 한다.
커피 내리는 장비가 마음에 들었다.
이건 만화캐릭터를 그려 놓으니 더욱 깜직한 커피내리는 장비이다.
이곳 스카이 라운지에서는 공항출발전까지 여행객의 편의를 위하여 하드케이스를 위주로 짐보관서비스를 하여주고 있다.
스카이라운지
퓨전스의트다낭비치와는 도보로 8분 정도의 거리에 있다.
오늘 아침 떠나올때 보았던 퓨전스위트다낭비치의 모습이 떠오른다.
돌아갈 편안한 숙소가 기다리고 있다는것은 여행에서의 중요한 문제이다.
퓨전스위트다낭비치의 화려한 휴가 이번여행은 너무나 즐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