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광주광역시

광주여행 금호고속 역사관

워크뷰 2019. 6. 21. 21:41

 

금호고속의 70년 발자취와 미래 금호고속 역사관

광주 유스퀘어에 고속버스를 타고 내렸는데 금호고속 역사관을 만났습니다.

 

한 기업의 역사관을 누구나 쉽게 만날 수 있는 장소에 개장하였다니 그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드링 오가는 터미널 안에 마련된 금호고속 역사관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또한 볼거리가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택시 2대로 출발한 아름다운 미래

금호고속이 정말 택시 2대로 출발하였나 봅니다.

택시 2대로 출발하였던 금호고속이 지금은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게의 우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놀랍습니다.

 

보깅에도 아주 멋스러운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차의 관리상태로 보아 지금이라도 시동을 걸면 걸려서 시내를 질주할 것만 같은 그런 자동차의 오습입니다.

 

클래식카의 매력이라고 해야 할까요

보면 볼수록 자꾸만 끌리는 디자인입니다.

 

지금이라도 이러한 디자인의 자동차를 메이커에서 만들어 판매한다면 구매하고 싶어 집니다.

 

차량 뒤태도 멋집니다.

예비 타이어가 뒷 트렁크에 부착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내공간이 사실은 먼지가 많아 조금만이라도 청소를 하여 주지 않으면 검은색의 차가 하얗게 변하는데

관리하시는 분의 정성이 함께 더하여진 금호역사관의 모습입니다.

 

안내문이 유리에 스크린 인쇄되어 있습니다.

창업 당시의 포드 택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이아온 70년

다가올 미래에도 

금호고속이 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미래로 나아갑니다.

 

1935년형 포드 5인승 택시

금호 아시아나 그룹의 창업주가 중고택시 2대로 광주 택시를 설립하여 1946년 4월 7일 영업을 개시하였습니다.

당시는 콜 예약제로 운영하였으며 특히 회갑연이나 결혼식 때는 시내를 한 바퀴 대절하여 도는 것을 큰 호사로 여겼답니다.

 

새로운 길을 여는 사람

창업주 금호 박인천

"가장 확실한 밑천은 집념의 정신이다"

 

길 위에서의 시작

<1946년 ~ 1967년>

광주의 명물, 포드 택시

 

창업 당시의 광주 택시(1946년)

포드 디럭스 35년형(앞)과 내쉬 33년형(뒤)

 

광주여객 설립(광주여객 금남로 영업장)

 

광주여객이 자체 제작하여 운행한 철판 바디 버스(1950년 초반 투입)

 

도삐차량(1950년 중반 투입)

 

카브 차량(1960년 초반 투입)

 

무등산장을 운행하는 광주 관광버스

 

광주여객의 서울 입성,

광주-서울 직행버스 운행 개시(1967년)

 

더 빠르게, 더 새롭게

<1968년 ~1987년>

고속버스 사업의 태동

 

광주고속으로 거듭난 광주여객

서울 중구 초동 영업소(1970년)

 

벤츠 고속버스의 도입(1970년)

 

서울 -전주, 서울-이리 노선 개통식 후 기념촬영(1970년)

 

3전 3화 서비스 개선활동(1975년)

 

서울 -공주 노선 개통식(1976년)

 

여객운송의 새로운 역사

<1988년 ~1995년>

우등고속버스의 등장

 

우등고속버스의 등장(1992년)

 

첫 운행을 준비 중인

광주 -서울 간 우등버스(1992년)

 

광주 종합 버스터미널(현 유, 스퀘어) 개장(1992년)

 

세게를 무대로

<1996년 ~ 현재>

글로벌 운송기업으로의 도약

 

중국 항저우 - 상하이를 운행하는 항주 금호 고속버스(2008년)

 

중국 베이징-텐진을 운행하는 천진 금호 고속버스(2008년)

 

미래로 가는 길

<금호고속의 VISION>

앗시아 운송 네트워크,  금호 로드 구축.

 

금호고속 역사관을 돌아보며

우리의 교통 선진화가 이러한 역사를 거치며 성장 발전해 온 것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