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17

광주 카페 분위기 좋은 전통 찻집 연정 광주호 호수생태공원 주차장 옆

광주 카페 분위기 좋은 전통 찻집 연정 광주호 호수생태공원 주차장 옆 광주호 호수생태공원에 들렸다 찾은 광주 무등산 찻집 연정 골목길에 숨어 있어 자세히 보지 않으면 찾지 못할수도 있는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마당 잔디밭에는 주인장의 세심한 정성이 느껴지는 작품들이 보인다. 어떻게 파손당한 기와와 옹기를 이용하여 이런 작품을 만들어 내는지 대단하다. 주인장의 감수성이 보이는 또 하나의 장식품 약탕기에 이렇게 식물을 심어 놓으니 마치 보약의 재생효과를 보여주는 듯하다. 전통찻집으로 들어가는 유리문 이곳 주인장이 시인이다 그래서 그런지 장식품에 시가 많이 적혀있는것을 보았다. 방명록도 있어 글을 남길수도 있다. 자리를 잡은 테이블에서 보이는 창밖의 풍경 실내는 아담하며 소품들이 아기자기하다 주인장이 시인임을..

카페 디저트 2018.10.22

콩레이 수해복구중 강구시장 강구초등학교 맛집 수제핫도그

콩레이 수해복구중 강구시장 강구초등학교 맛집 수제핫도그 영덕은 태풍으로 큰 수해를 입은 후라 정신이 없습니다.그래도 초등학생들이 군것질을 하기 위해서 찾아가는 곳이 있으니그곳은 강구초등학교앞 수제핫도그집입니다. 메뉴판도 수해피해의 영향으로 흙탕물이 묻어있습니다. 외상금지란 글이 재미있습니다. 벽에 걸린 꽃사슴 열쇠 고리에도 흙탕물이 묻어있어 그날의 피해를 다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수해피해주민들에게 보급되고 있는 도시락입니다.빨리 피해복구가 되길 바랍니다. 수제 쏘세지 가게 안에는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 초등학생들이 와서 군것질 하기에 문제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이 좋아한다는 수제쏘제지 아메리칸 핫도그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한입 먹어보니 맛도 어른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가게의 선반에는 대한적십자..

태풍 피해현장 영덕 강구시장

태풍 피해현장 영덕 강구시장 강구역에 내려 강구시장 으로 가는 길에는 지난 태풍의 영향으로 물 폭탄 맞은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이정표에 표시되어 있는 길을 따라 걸어가 봅니다.강구터미널까지 1.6km이지만 수해현장을 보며 걸어갈 생각을 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길을 걸어가는 도중 만나는 피해현장입니다.논이 진흙탕으로 변했습니다. 아파트 입구는 어느 정도 청소가 되어 있지만흙탕물의 흔적은 아직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담장을 넘어 물이 차올랐기 대문에 담장의 기와에도 흙탕물의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주차된 차량또한 태풍의 피해로 페차직전까지 간 모습입니다. 도로 곳곳에 남아 있는 태풍의 흔적들 물로 세척을 한 후 말리고 있는 돗자리 집안의 가재도구가 페기처분되어 있습니다. 냉장고도 세척후 말리고 있는 모습..

영덕여행 포항역에서 기차타고 떠나자 영덕으로 강구항 무궁화호 동영상

기차타고 떠나자 영덕으로 포항역에서 동해선을 타고 떠나는 영덕여행오늘은 강구항까지 기차를 타고 떠나봅니다. 승차권을 뽑았어요포항에서 영덕 강구역까지 운임이 2,600원입니다. 이 열차가 포항과 영덕을 왕복 운행하는 동해선 열차입니다.레핑된 디자인이 영덕의 상징물로 가득차 있습니다. 옆면을 보니 고래불국민야영장 그림도 있습니다. 영덕의 4월은 복사꽃이죠 열차안의 앞모습 열차안의 뒷모습 여긴 특별 좌석 인가 봅니다. 자동판매기 코너입니다. 도시락을 먹을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이제 포항역을 출발합니다. 기차의 벽은 영덕의 관광지를 알리는 레핑이 가득합니다. 장사역입니다. 강구역에 도착하였습니다. 강구역에서 영덕역으로 출발하는 무궁화호 강구역광장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갑니다. 강구..

충남가볼만한곳 서천 봉서사 보물 제1751호 목조석가여래삼불좌상

충남 서천 봉서사 보물 제1751호 목조석가여래삼불좌상 한산모시관을 둘러보고 월남 이상재 선생 생가로 가는 길에 만나는 건지산 봉서사에는 1619년에 제작된 보물 제1751호 목조석가여래삼불좌상이 있습니다.보물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봉서사로 향합니다. 봉서사가 있는 곳은 충남 서천군 기산면 건지산길 122이며 건지산에 봉황이 둥지를 튼 모양에 자리한 사찰로서 조선 후기에 창건되어 한산 사람들의 기도처이기도 하며 월남 이상재, 석초 신응식 선생 등이 공부한 유서 깊은 곳입니다.사찰로 들어가는 입구부터 무언가 남다르게 여겨집니다.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이곳이 많은 여행자들의 방문 장소임을 다시 한번 알 수 있는데요 사찰 내에 500년 된 느티나무가 웅장하게 뻗어있어 더욱 운치가 있는 사찰입니다. 극락..

전북 고창여행 고창읍성 사적 제145호

전북 고창여행 고창읍성 사적 제145호 전북 고창 가볼 만한곳으로 고창읍성을 들 수 있습니다. 고창읍성은 방장산(743m) 을 둘러싸고 있으며 왜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석성인데요 호남 내륙을 방어하는 전초 기지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크기는 둘레 1,684m, 높이 4~6m, 면적 16만 5,858㎡이며, 동·서·북의 3문과 치 6곳, 옹성, 수구문 2곳 등이 남아 있습니다. 그런데 고창읍성을 모양성이라고도 부르고 있는데요 모양성이라 부르게 된 유래는 백제시대 때 고창 지역이 '모량부리'라 불렸기 때문일 것으로 보고 있답니다. 축조시기는 1453년(조선 단종 원년)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성벽은 자연석으로 정으로 다듬은 흔적이 남아있어 옛모습을 볼 수 있으며 성벽 또한 비교적으로 잘 남아있는 모습입니..

2018 전국체전 도시 익산 맛집 이화식당 고스락에서의 전통장 기행은 여행의 플러스

2018 전국체전 도시 익산 맛집 고스락에서의 전통장 기행은 여행의 플러스 전국의 내로라하는 스포츠 선수단과 관련자들이 모두 전북 익산에 모입니다. 전북 익산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도시입니다. 마를 캐던 서동(백제 30대 무왕)과 선화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전해져 오는 이곳은 곳곳에 백제의 문화 유적이 남아 있습니다. 2018 전국체전 마스코트도 서동과 선화공주로 선택되었을 정도이니까요 익산 전국체전에서 가볼 만한 맛 집으로 전통 장 마을 고스락에 다녀왔습니다. 고스락은 전북 익산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8만 2644㎡(2만 5000평) 규모의 정원에 유기농 재료로 만든 된장, 고추장, 간장, 식초의 3,500여 개 장독대가 늘어서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특징이 있는 항아리를 20여 ..

2018 제99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0월 12일 개최

2018 전국체전 장애인 체전 10월 12일 개최 제99회 전국체육대회와 장애인 체육대회가 전라도 탄생 1,000년을 맞이하는 2018년에 10월 12일부터 10월 29일까지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에서 펼쳐집니다. 전국제전은 대한체육회 주최로 매년 가을에 열리는 전국 규모의 종합 경기 대회로서 1920년 7월 조선 체육회가 창설되었으며 이후 첫 행사로 1920년 11월 배재고등보통학교 운동장에서 제1회 전 조선 야구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현재는 이 대회를 기원으로 하고 횟수를 계산하고 있습니다. 올해가 2018년 이니 횟수로 올해가 99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2018년 전국체전이 99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특히 전라북도는 천년을 이어온 소중한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고장입니다. 이곳 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