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 14

택시로 한바퀴- 평창관광택시로 떠나는 정강원 밀브릿지 방아다리 약수현대막국수 바셀로카페

택시로 한 바퀴- 평창관광택시로 떠나는 정강원 밀 브리지 방아다리 약수 현대막국수 바셀로 카페 점심시간이 되어 봉평의 유명한 현대막국수를 찾아 메밀막국수를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봉평에서 맛보는 봉평메밀막국수 이게 바로 여행의 재미가 아닐까요? 평창관광택시로 차자 온 정강원 정강원은 한국 전통음식문화의 가치와 우수성을 연구하고 세계 속에 한국 전통음식문화를 보급, 홍보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전통음식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단순한 관광지가 아닌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정강원 설립자 조종강 선생 중봉 조헌 선생의 12대 손으로 중봉가의 음식문화를 전수받은 한식 전문가입니다. 조정강 선생은 최규하, 김영삼, 김대중 대통령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서울 서교동 ..

택시로 한바퀴- 평창관광택시 로 떠나는 흥정계곡 허브나라 무이예술관

택시로 한 바퀴- 평창관광택시로 떠나는 흥정계곡 허브나라 무이예술관 진부(오대산역)에 내리면 평창관광택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불편한 관광버스는 이제 그만! 평창 관광택시 투어로 편안하게 즐기세요! 평창관광택시의 매력은 일행끼리 오봇하게 즐기는 여행 기차+택시+관광지 패키지 상품으로 평창지역 관광택시 기사님과 함께 평소 경함할 수 없는 아주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평창관광택시 플랫폼에 들어가면 택시로 한 바퀴 안내장을 받고 어디로 갈 것인지 선택하고 관광택시에 승차하시면 됩니다. 우리 일행이 선택한 곳은 평창관광택시 2코스 2코스는 진부역 출발하여 흥정계곡 허브나라, 무이예술관, 밀브릿지 방아다리 약수를 거쳐 다시 진부역으로 돌아오는 평창관광택시 코스입니다. 코로나 19감영예방을 위하여..

진도여행 첫 방문지 진도타워전망대

진도여행 첫 방문지 진도타워전망대 진도타워로 올라가면 주차장에 먼저 주차하고 주변을 돌아봅니다. 주차장은 소옇차 주차장과 대형버스주차장이 있는데 지금 현재 대형버스 주차장은 공사중이라 대형버스는 진입이 어렵다고 합니다. 임진왜란 상징 조형물이 멋지게 세워져 있습니다. 진도타워에서 내려다 보는 진도대교의 모습입니다. 명랑해전 당일 난중일기가 각석되어 있어 이곳에서일어났었던 당시의 상황을 알수 있습니다. 현재 진토타워에는 울돌목 해상케이블카 조성사업 건설공사가 진행중에 있는데요 오는 2021년 11월에는 이곳에서 해상케이블카를 탑승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진도타워 전망대 입구에서 바라 본 광장의 모습에서 멋지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진도대교의 모습이 보기에 좋습니다. 망금산 강강술래터 가는 길인데요 ..

진부역 오대산역 KTX 시간표

진부역 오대산역 KTX 시간표 진부역은 오대산역으로도 불리며 올림팩역이기도 합니다. 진부역 입구광장에는 마스코트가 서있고요 진부역 출발 하행 강릉, 동해방향 KTX 열차시간표. 진부역 출발 상행 서울방향 KTX 시간표 진부역 여객운임표 진부역 화장실은 마치 호텔 같다. 진부역 내부모습 진부역 입구에는 평창군 종합관광안내도가 있다. 진부역에서 평창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지도 크게 보기

진도여행의 첫 관문 진도휴게소 진도관광안내소

진도 여행의 첫 도착지 진도 휴게소 진도관광안내소 진도 여행을 떠나면 제일 먼저 만나는 장소가 바로 진도대교를 지나 진도 휴게소입니다. 진도 휴게소는 지난 2019년 오픈하여 진도 여행을 오신 분들에게 여러 가지 관광정보와 로컬푸드 정보를 얻어갈 수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방역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진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진도대교를 통하여 진도로 들어오는 모든 차량은 이곳 방역 검사소를 통과하여 진도로 진입하게 됩니다. 진도 휴게소 안으로 들어오면 먼저 진도개가 환한 미소로 반겨줍니다. 비록 조형물이지만 진도의 이미지를 바로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차장에는 흡연부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보배섬 진도 여행 관광안내도가 비치되어 있어 진도 여행을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습니다. ..

장성 카페 정원과 한옥 건물이 예쁜 구르미머무는

장성 카페 정원과 한옥 건물이 예쁜 구르미머무는 장성에 너무나 멋진 한옥 카페가 있다고 하여 한달음에 달려가 보았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돌계단을 밝고 오르는 순간 눈 앞에 펼쳐지는 넓은 잔디밭은 그동안 감감했었던 가슴을 시원하게 해방해주는 느낌을 받을 만하였습니다. 옛날 마을의 부잣집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강한 장성 카페 구르미머무는 누구나 이러한 전통 한옥을 현대화시킨 이런 멋진 집을 가지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러나 당장 이러한 전통한옥을 자신의 집으로 만들지 못한다면 손님으로 들어가 그 분위기를 맛보며 즐겁게 지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먼저 정원을 둘러보았는데요 야외행사가 가능하도록 넓은 정원을 갖추고 있으며 정원 곳곳에 조형물을 설치하여 마치 야외갤러리로 들어선 듯한 느낌을 ..

카페 디저트 2020.08.26

장성맛집 인스타맛집 초동순두부

장성맛집 인스타맛집 초동순두부 장성맛집으로 SNS에서 핫한 초동순두부에 다녀왔습니다. 장성에서 출발하여 진원동초등학교를 지나 조금만 내려오면 도로 왼편으로 조금만 들어가시면 보입니다. 식당으로 찾아가는 길이 시골 도로를 달리는 길이라 시골의 낭만을 느끼며 식당으로 향하는 길은 생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은 가게를 기준으로 우측으로 돌아가면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곳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초동순두부? 초동이 무슨 의미일까 생각하며 식당을 찾아갑니다. 초동순두부의 외관은 단순한 1층 창고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처럼 보이며 은은한 색의 벽면 페인트 위에 마치 원고지에 제목을 쓴 것처럼 초동순두부라고 빨간 글씨로 적혀있어 이 식당에 들어가면 누구나 문학가가 되어서 ..

전남 강진 맛집 옛날팥죽

전남 강진 맛집 옛날 팥죽 무더운 한여름 낮 이럴때 찾아가서 먹고 싶은 것은 시원한 냉콩국수입니다. 그래서 찾아간 곳이 옛날 팥죽입니다. 옛날 팥집 식당 출입구는 양쪽으로 화분이 오는 손님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습니다. 오후 한적한 시간에 찾아와 직원들의 휴식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음식을 주문하였는데도 울스며 주문을 받아주었습니다. 창문에는 브라인드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각 브라인드마다 로컬푸드의 효능에 대하여 자세히 기록하여 놓았네요 바지락의 효능, 서리태의 효능을 읽고 나니 음식에 대하여 다시 한 번 더 잘 알게 됩니다. 팥의 효능도 걸려있답니다. 메뉴판은 나뭇판에다 인쇄를 하였는데요 오늘은 콩국수 한그릇을 주문하였습니다. 식당은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콩국수가 나왔습니다. 식당에서 직접 담그는..

목포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목포고속버스터미널

목포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목포고속버스터미널 목포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경기선 시간표 목포 출발 동서울, 성남, 안산, 부천, 고양, 안양 방면. 목포 출발 서울, 동대구, 구미 방면 목포 군내 버스 시간표 목포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목포 출발 부산, 순천, 여수, 양산, 울산, 진도, 해남, 전주, 지도, 점암, 경주, 포항, 완도, 영광, 군산, 전주, 목포~화원~해남 시간 변경 목포~산이~해남 시간 변경 노선 감회 운행 목포~강진~완도, 목포~성남. 목포~강진, 장흥, 순천, 목포~해남. 목포 출발 부산 사상 시간 변경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지도 크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