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8 3

전남 보성 여행 한국차박물관

전남 보성 여행 한국차박물관 비바람이 치던 어느 날 보성 한국차박물관을 찾았습니다. 입장료는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발매하여 입장할 수 있는데 어른 1,0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어른 1명으로 표를 끊으니 이렇게 나오네요. 시설물 이용료 감면 알림이 있는데요 보성군과 국내외 도시의 교류협력 등에 관한 조레에 따라 보성군과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지방자치단에 도시의 주소를 둔 주민들께서는 시설물 이용료 감면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면 내용 :입장료 단체 기준 적용 자매결연 지방자치단체 부산 연제구, 서울 강북구, 대구 북구, 서울 강남구, 인천 동구, 광주 동구, 광주 남구, 울산 남구, 강원 양구군, 경기 여주시, 서울 용산구, 서울 성북구, 서울 동대문구입니다. 보성 차밭..

춘천 벽화마을 공유 공생 공감 약사리문화마을 여행

춘천 벽화마을 공유 공생 공감 약사리문화마을 여행 약사리 문화마을 입구에 마을 안내지도가 있어 가까이 다가가 보았습니다. 특히 벽화길이 조성되어 있어 관심을 가지고 약도대로 동네 한 바퀴 돌아봅니다. 벽화길은 망대 공원 전망대를 향하여 가게 되어 있으며 가는 길에 여러 벽화와 애니와 투니 어린이집을 경유하며 망대 공원 전망대에는 하늘 닭갈비 가게가 있습니다. 이 벽화는 나비가 지구를 따라 날아다니는 모습처럼 보이는데 우주여행을 하고 싶은 인간의 욕망을 담은 벽화처럼 보입니다. 인간의 자아의 아우라에 자연이 함께 있음을 그리고 있습니다. 연못에 물고기가 노닐고 있고 그 위로 고양이가 물고기를 바라보고 있는 벽화인데 특히 고양이는 돌출조형물로 제작되어 입체감을 더하여 주고 있습니다. 한 마을의 모습을 표현하..

국립광주박물관,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년' 기념전

국립 광주박물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년' 기념전 국립 광주박물관에서는 9월 23일부터 10월 27일까지 '대한민국, 역사를 바꾼 10장면'의 네 번째 전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년을 기념해 열리며 '6·25전쟁'과 '4·19 혁명'에 관한 전시입니다. 먼저 6·25를 주제로 한 코너에 가면 전쟁의 발발에서부터 정전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는 자료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1950년 6월 25일 북한군 남침 북한군 남침 기사 경향신문 1950년 6월 26일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소장 폐허가 된 서울 1950. 11. 1. 미국 국립문서기록관리청 제공 전쟁이 일어난 지 5개월 만에 서울은 폐허가 되어 버렸다. 힘차게 싸우라 우리는 단군성단의 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