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 12

창작공연 뮤지컬 늙은 군인의 노래 6.25 전쟁 70주년 기억을 넘어 함께

창작공연 뮤지컬 늙은 군인의 노래 6.25 전쟁 70주년 기억을 넘어 함께 강원도 철원 백마고지 전적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 창작 공연으로 뮤지컬 늙은 군인의 노래가 공연되었습니다. 한 할아버지가 무대에 홀로 나와 노래를 선창하고 이어 무대는 70년 전 6.25 한국전쟁 시절로 돌아가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린 당시의 우리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밝혀내고 있습니다. 같은 민족 같은 이웃에게 총부리를 겨누었어야만 했었던 마음이 아팠던 그시절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쏟아지는 포탄에 국군들은 많은 피해를 입었고 이어 간호여장교들의 도움으로 치료를 받게 되는 군인들의 모습 그러나 포탄에 희생되어 쓰러져 버린 한 군인을 두고 모두 울고 맙니다. 한 소녀가 나와 노래를 부릅니다. 그리고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합창을 부릅니다..

6.25 전쟁 70주년 기억을 넘어 함께 백마고지 전적지

6.25 전쟁 70주년 기억을 넘어 함께 백마고지 전적지 아~아~ 잊으랴 어찌 우리 이날을 조국의 원수들이 짓밟아 오던 날을 맨주먹 붉은 피로 원수를 막아내어 발을 굴러 땅을 치며 의분에 떤 날을...... 매년 6월이면 우리는 기억합니다. 지난 70년 전 일어났었던 한국전쟁의 처참함을 기억합니다. 오늘은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중요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강원도 철원 백마고지로 왔습니다. 백마고지로 이동하는 버스에서 보이는 백마고지의 전승탑은 가슴을 찡하게 합니다. 백마고지? 백마고지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그 어원은 이 고지가 피아간의 격전으로 인한 폭탄의 피해로 하늘에서 보면 마치 백마가 누워있는 형상처럼 보여 백마고지라 이름하게 되었답니다. 백마고지는 강원도 철원군 철원읍 북서쪽으로 약..

장성 백양로 공원 한바퀴 산책

장성 백양로 공원 한바퀴 산책 장성 백양사로 가는 길은 내장산국립공원에서 흘러 내려오는 물줄기가 백양사를 거쳐 장성호로 흘러들어갑니다. 이 물줄기가 작은 천을 이루고 여러 수생식물과 함께 어우러져 작은 생태공원을 이루고 있습니다. 장성군에서는 이곳에 작은 공원을 만들어 놓았는데요 이곳으로 오시는 길은 백양관광호텔로 검색하시고 호텔 입구의 주차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이곳을 산택하기 위한 주차장과 공용화장실은 물론이고 YELLOW CITY 장성 글을 엄청 크게 설치하여 놓아 이곳이 장성의 유명 방문지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화장실 입구에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 스티커를 부착하여 놓아 장성군에서 생활방역에 많은 심혈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공원의 울타리도 노란색으로 디자..

장성 북하면 노란 디자인으로 예술의 거리로 대박 행진

장성 북하면 노란 디자인으로 예술의 거리로 대박 행진 조용했던 마을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평범했던 산골 마을이 아름다운 경관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연일 방문객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렇게까지 발전하게 된 계기는 장성군에서 2014년부터 이곳을 북하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시행하였으며 기초생활 기반 확충, 지역 경관 개선, 지역 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해 왔기 때문입니다. 이어 지난 5월부터는 외벽 정비 사업을 펼쳤으며 약수리 중심가로 일대 21개소에 옐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이후 허름하였던 거리의 외벽이 노란색을 입으며 예술작품으로 변신하였으며 동네가 확 달라진 것입니다. 노란색으로 도색된 건물에는 각각의 특징을 지닌 간판이 그려져 일반 돌출형 간판을 달고 있을 때보다 훨씬 더 정감 있고 개성 만점..

장성 한옥 카페 돌담길 노란색 음료 망고 쥬스

장성 한옥 카페 돌담길 노란색 음료 망고 주스 장성 카페에 한옥으로 된 곳이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습니다. 입구에는 카메룬 원두를 사용하는 배너를 비치하고 있네요 골목길로 접어들면 에디슨 전구가 분위기를 업하여 주네요 이 골목길을 통과하면 대문채가 나옵니다. 대문채를 통과하면 사랑채가 보이는데 저곳은 한정식 식당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안에도 차량이 주차할 공간이 있네요 한옥 카페 돌담길은 대문채에 붙어 있는데요 외형으로 한옥의 형태를 갖추고 있어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더욱 강하여졌습니다. 한옥카페 돌담길 입구의 모습입니다. 입구에는 화분이 전시되어 있는데 입구의 모습도 보기에 좋습니다. 물 위에 떠있는 꽃잎이 노랑, 하얀색으로 보이니 보기에 좋네요 실내는 한옥의 분위기를 잘 ..

카페 디저트 2020.06.22

장성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장성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군민과 함께하는 매력있는 장성이란 글이 노란바탕위에 눈에 확 들어오는 디자인으로 쓰여있습니다. 길 건너편으로는 장성군의 상징인 노랑색으로 도색디자인된 장성시내버스들이 손님을 모시기 위해 정차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횡단보도를 건너는데 횡단보도 앞 그늘막이도 노랑색으로 되어 있어 자꾸만 눈길이 가게 됩니다. 장성시외버스터미널은 안내간판에는 장성공용터미널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장성공용버스터미널의 모습입니다. 버스에는 Yellow Ciry 장성이란 글씨가 선명하게 쓰여있는 모습을 보니 이곳 장성이 얼마나 엘로우 시티에 크나큰 공을 들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6월 15일 까지 터미널 내부공사중이었는데 지금은 공사가 완료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공사가 완료되어서 더욱 쾌적한 환..

전라도 장성 맛집 장성역앞 25시 남양집 해장국

전라도 장성 맛집 장성역 앞 25시 남양집 해장국 25시 해장국 남양집은 장성역 앞에 자리자고 있어서 장성을 ㅗ오시는 분들에게 접하기 쉬운 위치입니다. 실내는 홀과 방으로 테이블이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이 편한 좌석에서 식사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성맛집 남양집 25시에는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오늘은 모듬국밥(돼지)를 주문하여 보았습니다. 좌석에 앉으면 먼저 물을 가져다주는데 스테인리스 물병과 스텐 물컵으로 손님을 대하니 위생적으로 마음이 들었습니다. 나온 반찬을 보니 입이 벌어지는데요 8가지의 반찬이 눈을 행복하게 합니다. 음식에는 목마름을 대신하여 음료수도 한병 주문합니다. 모둠 국밥과 공깃밥 그리고 반찬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보기만 하여도 배가 불러지는 모습입니다. 모둠 국밥에는 돼..

진주역 KTX 시간표 요금표

진주역 KTX 시간표 요금표 진주역 출발 마산, 창원, 진영, 밀양, 동대구, 김천(구미), 대전, 오송, 광명, 행신, 서울 방면. 진주역 출발 함안, 마산, 창원, 창원중앙, 진영, 밀양, 동대구, 대구, 왜관, 구미, 김천, 대전, 조치원, 천안, 평택, 수원, 영등포, 서울 방면. 진주역 출발 해운대, 태화강, 경주, 진례 포항, 부전 방면. 진주역 열차 여객운임표 남도해양관광열차 S Train 보성 출발 부산 도착 서울역 출발 진주 방면.

여수여행 필수 쇼핑 목록 밥도둑 여수 돌산 갓김치 김수덕명가

여수여행 필수 쇼핑 목록 밥도둑 여수 돌산 갓김치 김수덕 명가 여수여행을 하면서 여수맛집을 방문하면 항상 같이 나오는 반찬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여수돌산갓김치입니다. 여수 돌산갓김치를 아직 드셔 보시지 못 하산분들도 여수 여행을 하다 보면 한 번쯤 맛을 보게 되는데 입안에서 톡 쏘는 그 맛이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다가 잠시 후엔 그 맛에 쏙 빠지게 되어 버린답니다. 그리고 여수여행 필수 쇼핑 목록에 들어가는 여수 둘산갓김치를 구매하러 신기종합시장에 들렀습니다. 이곳에서는 여러가지 김치종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갓김치를 구매하고자 합니다. 여수 돌산 갓김치 김수덕명가의 가게로 들어가 보았는데요 40년 어머니의 손 맛 그대로.. 옛날 재래식 제조방식! 엄선된 재료로 맛있고 정직한 김치를 만듭니다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