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14

강원도여행 원주역 급수탑

강원도여행 원주역 급수탑 강원도 문화재여행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원주역 급수탑이 있습니다. 이곳을 찾아가니 원주역은 새로운 원주역 KTX에게 자리를 내어주고 자신은 다시 태어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철로옆 옛 렌트카 주차장으로 걸어가면 저멀리서 원주역 급수탑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있는 옛습수시설 은 현재 국가등록몬화재 제138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기차역에서 급수탑은 옛 증기기관차에 물을 보충하는 역할울 하였습니다. 설립연도는 1942년경이며 높이가 18m정도 됩니다. 철큰 콘크리트조 급수탑인데요 1940년대의 급수탑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폐역이 되었지만 중앙선 원주역은 1940년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급수탑은 1899년 서울~인천 간 경인선의 개통과 함께 처음..

강원도 원주여행 강원감영

강원도 원주여행 강원감영 강원도여행에서 만나는 강원감영 강원감영이 원주에 있는데 이곳은 조선시대 강원도의 26개 부, 목, 군, 현을 담당하던 강원도 지방행정의 중심지 입니다. 강원감영은 1395년에 설치되었으며 1895년에 페지됩니다. 그동안 500년 동안 강원도의 정청업무를 수행했던 곳입니다. 현재 감영의 중심 건물인 선화당(宣化堂)이 남아있는 곳은 원주의 강원감영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국가사적 제439호로 지정된 강원감영은 총 7동의 목조 건물이 자리해 있고, 그 가운데 선화당(宣化堂)과 포정루(布政樓)는 강원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강원감영의 관찰사는 조선시대 지방장관으로 지금의 광역시장, 도지사와 같습니다. 고려시대 안찰사(按察使, 按廉使)의 후신인 관찰사는 왕의 명령으로 파견되어 강..

원주시 혁신로에 '광물이음길' 조성되어 있습니다.

원주시 혁신로에 '광물이음길' 조성 강원도에 광물자원 거리가 생겼습니다. 이 거리는 광물이음길이라 불리며 우리나라이 광물이 매장이 되어 있음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이곳은 원주시 혁신로 일대(한국광해광업공단과 관광공사 사잇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4개의 테마로 전시된 구간을 둘러보는것도 좋습니다. 여기서 4개의 네마란 강원도 원주시 혁신로에 155m에 걸쳐 암석의 순환, 광물의 제품화 과정, 광물과 광업, 광물자원 생산지도 등이 있습니다. 암석류 표본 50여 점이 전시돼 있는 거리를 한번 걸어봅시다. 거리를 걸으면서 전시되어 있는 돌맹이의 종류가 적혀 있습니다. 이곳은 우리가 실생활에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이 어떠한 과정으로 만들어졌으며 그 제품은 어떠한 것인지 알 수있습니다. 암석이 전시되어 있는 가운데..

카테고리 없음 2021.11.30

원주 복합문화센터 故최홍원 작가의 작고 10주기를 기념하기 위한 추모전시회

원주 복합문화센터 故최홍원 작가의 작고 10주기를 기념하기 위한 추모전시회 원주복합문화센터에서 첫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전시관 입구에는 대형 조형물이 시선을 잡고 있습니다. 작품은 나의 어린아이 제목을 가지고 있는데여 어린시절을 상상하게 하고 있습니다. 故최홍원 작가는 강원 현대미술의 대표 작가이자 한국 1세대 초현실주의 작가입니다. 이번 전시기간에는 故최홍원 작가의 60여 점을 관람할 수 있으며 원주 복합문화교육센터의 개관 후 첫 번째 기획전입니시다. 작품 55점을 재현한 플래카드를 전시가 열리는 원주 복합문화교육센터 미담관 입구에 게시해 시각적 효과를 더합니다. 故최홍원 작가는 1950년대부터 도내에서 미술교사와 화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친 인물로 춘천미술협회, 강릉미술협회, 속초미술협회, 원주미..

원주 전시 원주치악예술관 노동이 꽃을 피우다 전시회

원주 전시 원주치악예술관 노동이 꽃을 피우다 전시회 강원도 여행중 들려 보는 전시회 춴주 치악예술관 전시실 노동자의 그림들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모두가 공감하는 내용들이기에 그렇지 않을까 생각하여 보는데 의견은 다를 수 있으니까 원주 치악예술관 지하층에 내려가면 카페에서는 향긋한 커피향기를 날리며 키피를 팔고 있다. 그 옆으로 전시관으로 들어서면 캔버스에 노동자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 공간을 마난게 된다. 누구의 모습일까? 궁금하여 지는데 이느 바로 이 그림을 그린 작가의 모습이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활석 미장공인 작가 이두수는 노동현장을 그림으로 고스란히 담고 있다. 기념이 될만한 머그컵과 엽서를 제작하여 현장에서 팔고 있다. 이 머그컵에는 이두수 작가의 작품이 새겨져 있으니 의미가 있다. 우리는..

강원도 원주역사박물관 그림으로 만나는 원주의 문화유산 전시회

강원도 원주역사박물관 그림으로 만나는 원주의 문화유산 전시회 강원도 원주여행에서 만나는 원주역사박물관 전시회 지금 강원도 원주역사박물관에서는 그림으로 만나는 원주의 문화유산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원주역사 그림공모전 10주년을 기념해서 기획된 전시회 인데요 그림들이 너무나 신선하니 보기에 좋았습니다. 강원도의 중심 원주 강원감영 그림이 보기에 좋았습니다. 전시유리에 QR코드가 부착되어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가져다매면 각 문화재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는 사이트로 연결하여 줍니다. 그리고 원주 문화유산 지도 스탬프 랠리도 하고 있으니 전시장을 돌아보고 스탬프로 한번 찍어 보세요 불교 문화재 그림 전시인데요 영원사 건립과정을 그림으로 그려 놓았습니다. 남원주 중학교 3학년 최지혜의 작품이며 왼쪽 상단은 건..

강원도 고랭지 절임배추로 김장했어요 강원곳간

강원도 고랭지 절임배추로 김장했어요 강원곳간 지금 강원곳간에서 절임배추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는것 아시죠 김장할때 이젠 힘들게 하지 마시고 편리하게 절임배추와 양념을 구입하셔서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https://smartstore.naver.com/gwgoods/category/ae3b0ab9a2be492498c10d3faa9e8cc2?cp=1 강원곳간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강원도 고랭지 절임배추 기획전!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몰 : 착한소비 윤리적소비 - 강원곳간 smartstore.naver.com 먼저 절임배추는 소쿠리에 담아서 물을 빼주고요 함께 온 양념을 김장할 쟁반에 잘 올려 둡니다. 그리고 절임배추에 양념을 골고루 발라주기만 하면 김장 끝이랍니다. 너무나 편리하게 김장을 하니 좋았어요 이..

통영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통영여행

통영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통영여행 통영 출발 부산서부, 고성, 배둔, 진동, 마산, 마산남부 방면. 통영 출발 진주, 고성, 사천, 사천공항 방면. 통영 출발 서울 강남, 서울 남부 방면. 통영 출발 대전, 고성, 사천, 대구 서부 방면. 통영 출발 거제, 갈곶, 저구, 해금강, 고현, 장승포 방면. 통영 출발 광주, 여수, 순천, 광양 방면. 통영 출발 부산, 동래, 노포동, 경주, 포항 방면,

인삼랜드(상행/하남)(하행/통영)휴게소 고속버스 환승노선 시간표 요금표

인삼랜드(상행/하남)휴게소 고속버스 환승노선 시간표 요금표 인삼랜드 출발 서울 경부 방면. 인삼랜드 출발 동서울 방면. 인삼랜드 출발 고양, 백석, 화정 방면. 인삼랜드 출발 인천 방면. 인삼랜드 출발 성남 분당 방면. 인삼랜드 출발 용인, 신갈 방면. 인삼랜드 출발 수원 방면. 인삼랜드(하행/통영)휴게소 환승노선 시간표 요금표 인삼랜드 출발 진주 방면. 인삼랜드 출발 통영 방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