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19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홍천성당 국가등록문화재 제162호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홍천성당 국가등록 문화재 제162호 홍천성당의 진입로는 새롭게 포장이 되어 있어 아주 깔끔합니다. 아래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 올라가 보는데요 걸음을 옮길수록 서서히 보이는 홍천성당의 모습은 신비롭게 여겨집니다. 교육관 앞 광장의 나무에도 단풍이 물들었습니다. 가을 모습을 하고 있는 홍천성당은 분위기를 타기에도 좋습니다. 이 길은 한 사람이 겨우 지나갈 정도의 좁은 길인데요 예전에는 이 길로 올라가서 성당 건물로 들어간 것 같습니다. 양쪽에 나무가 받쳐주는 모습이라 기분이 좋아집니다. 홍천성당의 옆모습과 함께 종탑을 보니 석조건물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본당으로 들어가는 길은 쉴만한 벤치가 놓여 있으며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한 소독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은행나무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은행나무 강원도여행 홍천여행에서 느끼는 점은 숲의 도시라고 생각이 듭니다. 도시 곳곳에 숲이 조성되어 있어 멀리 가지 않아도 숲의 향기를 만을 수 있게 하여 놓았으니 살기 좋은 도시라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찾아간 곳은 도시산림공원이라고 하는 토리숲에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습니다. 입구 로타리에 토리숲이라는 지명이 있어 제대로 찾아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차장부터 노란물감을 칠하여 놓은 듯 가을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아이들의 즐거운 소리에 이곳이 행복한 곳임을 알게 됩니다. 은행나무숲에 코끼리가 있습니다. 마치 살아 있는듯한 표정으로 바라보는데 순간 움찔하고 말았습니다. 은행나무숲에는 여러가지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구 탄약정비공장에서 열리는 국제트리엔날레2021 재생 1 탄약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구 탄약정비공장에서 열리는 국제트리엔날레2021 재생 1 탄약 전시기간 : 2021. 9. 30.(목) ~ 11. 7.(일) ※ 매주 화요일 휴관 전시장소 : 탄약정비공장, 와동분교, 홍천미술관, 홍천중앙시장 관람시간 : 10:00 ~ 18:00 ※ 입장마감 17:00 입장료 : 무료 ~ 5,000원 문의전화 : 033-240-1352 강원 국제 트리엔날레 재생 1 탄약 전시 공간입니다. 이곳은 1973년에 준공되어 군사 시설로 사용되었던 탄약 정비공장 인데요 이번 트리엔날래에서는 20여년간 폐쇄되었던 유후 공간을 예술 공간으로 바꿔 놓았습니다 이곳에는 거대한 규모의 야외 설치 작품들도 있지만 키네틱 아트라고 불리는 움직이는 미술이나 미디어아트와 같은 영상 예술 등 주로 기술이 중심이..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와동분교에서 열리는 국제트리엔날레2021 재생 2 와동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와동분교에서 열리는 국제트리엔날레2021 재생 2 와동 전시기간 : 2021. 9. 30.(목) ~ 11. 7.(일) ※ 매주 화요일 휴관 전시장소 : 탄약정비공장, 와동분교, 홍천미술관, 홍천중앙시장 관람시간 : 10:00 ~ 18:00 ※ 입장마감 17:00 입장료 : 무료 ~ 5,000원 문의전화 : 033-240-1352 강원 국제 트리엔날레 재생 2 와동전시 공간입니다. 이곳은 와동분교인데요 한국전쟁 직후인 1954년 개교한 이래 2015년 폐교된 곳입니다. 이번 트리엔날래에서는 이 유휴 공간을 미술 작품들로 가득한 공간으로 바꾸었숩니다. 이곳에는 거대한 파빌리온들이 몇개 있는데요 지역과 협업하여 만든 국수와 커피를 드실 수 있는 건축형 카패 파빌리온과 주민 학생이 강원 작가..

카테고리 없음 2021.10.31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한서 남궁억 기념관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한서 남궁억 기념관 애국가에 후렴에 나오는 무궁화 삼천리 화려강산~ 우리나라의 국화로 지정될 만큼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무궁화 그러나 일제강점기 일본은 무궁화를 뽑아버리고 불태웠습니다. 우리민족을 말살시켜야 하는데 무궁화가 큰 방해가 되었던 것입니다. 그 무궁화를 일제강점기 널리 보급하신분이 계십니다. 바로 남궁억 선생이시고 강원도 홍천에 기념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서 남궁억 기념관에는 한서교회가 있습니다. 1918년 12월 이곳에 교회와 학교를 세워 겨레의 독립을 위하여 일하시다 1939년 4월 5일 순교하신 한서 남궁억 선생의 신앙과 삶을 기려 이곳을 동부연회 역사 유적지로 지정하고 기념교회와 무궁화 동산을 세웁니다. 1999. 8. 29. 기념관 앞에 당당한 모습으로 서 ..

전남 무안 아이와 가볼만한곳 대죽도 유아숲 체험원

이곳은 대죽이 와 함께하는 자연 보물섬 이야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는 대죽도 유아숲 체험원입니다. 도심에 자라는 아이들이 탐험대가 되어 본래 섬이었던 대죽도의 숲 속으로 여행을 떠나 숲이 가지고 있는 자연의 보물들을 찾아 떠나는 보물섬이랍니다. 대죽도의 자연보물섬 안에서 나무와 놀고, 숲을 배우고, 곤충과 새를 관창하며 자연과 하나 되는 즐거움을 느껴보러 함께 떠나 보아요. 이곳은 원래 섬이었다고 합니다. 죽산과 대섬 그리고 죽하치사 오삼석(삼향면 남악리) 죽산과 대섬은 삼행면 남악마을 앞에 위치하는데요 현재의 정확한 명칭은 소족도와 대죽도로 이들 섬들은 옛날 대나무(시누대)가 많다고 해서 유래 했다고 합니다. 영산강 제방공사 이후 현재는 육지로 변해 남악신도시 개발의 한 지점으로 변했지만, 그 전에..

무안여행 전라남도 항일 독립운동 기념탑

무안군 전남도립도서관 맞은편 언덕 아래 전라남도 항일독립운동기념탑이 있습니다. 이 탑은 지난해 10월 30일 제막식을 가진 기념탑입니다. 전라남도는 10월 30일울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날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91년 전인 1929년 광주학생운동의 도화선이 된 나주역 사건이 일어난 날이기 때문입니다. 무안 전남도립도서관 앞에 있는 전라남도 항일 독립 기념탑은 전남지역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기념탑의 조형의 주제는 '독립비상의 꿈'으로 전남 출신 애국지사들의 진정한 광복을 염원하는 비상의 꿈을 담았습니다. 마치 한마리의 새가 두 날개를 펴고 비상하는 새의 형상은 불굴의 독립정신과 미래지향적인 전남 도민들의 희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항일독립운동 기념탑 단상에는..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모곡 무궁화동산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모곡 무궁화동산 강원도여행에서 홍천하면 이제는 먼저 무궁화가 떠오릅니다. 그리고 나라를 사랑하는 도시라는 이미지가 강하게 머리에 인식이 되고 있는데요 홍천의 3대 무궁화 명소라고 해서 북방면에 위치한 명소 1호 홍천 무궁화수목원, 명소 2호 무궁화 테마파크, 그리고 이번 시간에는 홍천의 무궁화 명소 3호인 모곡 무궁화동산으로 떠나보겠습니다. 이곳으로 찾아오시는 길은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서로 636이며 명칭은 모곡 무궁화동산입니다. 넓은 주차장과 공중화장실을 보유하고 있어 이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지금은 무궁화가 피는 시기가 아니기에 활짝 핀 무궁화를 볼 수 없었지만 내년에 꽃을 피우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무궁화를 보면 그저 감동입니다. 주차장에 안내판이 보이는데요 이곳은 홍천군 무궁화..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팔봉산관광지 단풍구경

강원도 여행 홍천 여행 팔봉산관광지 단풍구경 강원도 여행하면 역시 단풍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깊은 산속으로 들어가지 않고서도 홍천강의 맑은 물소리와 함께 곱게 물든 단풍을 볼 수 있는 팔봉산 관광단지로 단풍여행을 떠나보시죠 팔봉산 관광지로 찾아오시는 길은 강원 홍천군 서면 어유포리 272-13으로 찾아오시면 되는데요 이곳은 관광식당, 야영장, 홍천강변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와 먹을거리도 많을 뿐만 아니라 등산을 원하시는 분들은 팔봉산을 정복 할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나 힘들이지 않고 곱게 물든 단풍을 바라볼 수 있으며, 홍천강물에 두 손을 담글수 있는 팔봉산 관광지 주차장 주변을 소개합니다. 홍천강을 건너는 다리를 건너 팔봉산관광지를 알리는 표지석이 보이는데요 표지석 주위로 붉게 물든 ..

강원도여행 홍천여행 가볼만한곳 무궁화수목원

강원도여행 홍천 여행 가볼 만한 곳 무궁화 수목원 홍천여행 하면 떠오르는 게 무궁화입니다. 그것은 바로 한서 남궁억 선생님의 나라사랑 정신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홍천여행에서는 먼저 무궁화수목원을 돌아보는 게 홍천여행의 진미를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은 2017년 7월 21일 공립수목원으로 정식 등록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무궁화를 테마로 조성한 수목원입니다. 무궁화수목원을 찾아 오시는 길은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영서로 2937-12이며 전화번호는 033)430-2775입니다. 운영시간은 11월 부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와 주차료가 무료라 더욱 편리합니다. 무궁화는 7월~8월이 장관을 이루는데요 지금은 내년을 준비하기 위한 겨울준비를 하고 있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