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14

무안 기독교 무안군 해제중앙교회

무안 기독교 무안군 해제 중앙교회 무안여행에서 기독교 유적지를 찾아가 봅니다 무안지역에 복음을 전한 사람은 레이놀즈와 드루 선교사입니다 이런 배경에서 해제중앙교회는 1932년 배윤화의 가정에서 '양간다리 기도처'로 출발하였습니다. 초대 교역자는 정나열 전도부인입니다. 1937년 '양매교회'로 불리다. 1967년 3월 교회 명칭을 해제중앙교회로 바꾸었습니다. 이곳 출신 김대업 전도사, 임인재 장로, 황인경, 김판업, 홍순용 집사가 한국전쟁 때에 순교를 당했습니다. 5명의 순교자를 기리기 위해 오각형으로 순교비를 제작하였습니다. 임인재 장로(1900~1955) 1900년 황해도에서 출생한 임인재는 어릴 적 복음을 접하고 아버지와 함께 그의 집에서 교회를 개척하였습니다. 이후 세브란스 의전을 졸업하고 무의촌인..

강원도여행 강릉 경포호수광장 야경

강원도 여행 강릉 경포호수광장 야경 강원도 여행에서 강릉을 방문한 후 야경이 좋은 경포호수광장을 걸어보기로 합니다. 경포호수광장으로 진입하는 곳에는 그네를 탈 수 있는 놀이공원이 있는데요 낮에 보면 더욱 멋진 여러 대의 그네가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호 호수광장을 ㅗ들어가는 진입로는 다리를 하나 건너야 하는데요 다리 난간을 밝히는 조명 등이 예쁩니다. 경포호에 온다면 꼭 시잔을 찍고 간다는 스카이베이 호텔의 모습인데 정말 멋있게 잘 지은것 같습니다. 경포호수광장은 금연구역을 지정되어 있으니 공중도덕은 꼭 지켜야겠죠 입구에 유료 그네공원이 있었다면 경포호수광장에 있는 그네는 무료입니다. 경포호수의 물위에 반사되어 더욱 멋있게 보이는 스카이베이 호텔의 모습입니다. 경포호수광장의 중앙무대..

강원도 여행 저녁노을이 멋진 경포대

강원도 여행 저녁노을이 멋진 경포대 강원도여행에서 강릉은 매력적인 곳입니다. 강릉 하면 경포대가 떠오르는데 ‘경포대’는 강릉을 대표하는 명승지 중 하나로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2046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문화관광해설사의 집을 지나면 큰 비석이 하나 보이는데 이 비석에는 사람은 멀리 생각하지 않으면 큰 일을 이루지 못하느니라는 글을 한문으로 작성하여 놓았습니다. 충혼탑이 보이는데요 한국전쟁 중 산화한 강릉 출신 군인 경찰들의 넋을 추모하기 위하여 1969년 강릉 시민의 뜻을 모아 건립하였습니다. 경포대 표지석이 보이는데요 ‘경포대’는 고려 충숙왕 13년 당시 강원도 안렴사 ‘박숙’이 현 ‘방해정’ 뒷산 ‘인월사’ 옛터에 창건하였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이후에는 현..

강원도여행 강릉 황산사

강원도여행 강릉 황산사 강원도여행에서 만나는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58호 황산사 황산사는 충무공 최필달의 위패를 봉안한 곳입니다. 충무공은 강릉 최씨의 시조로 고려 태조 왕건의 창업을 도운 개국 공신입니다. 관직으로는 영첨의좌정승을 역임하였고, 경흥 부원군의 작위를 받았습니다. 문무를 겸비한 학자로 해동부자라 일컬었다고 합니다. 경내의 문정묘에는1545년 영의정에 추증된 문정공 최수성의 위패를 모셨고 문정 묘의 좌측에는 황산사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1936년 후손인 최명수와 정채화 등이 남문동에 황산사비와 함께 건립하였는데, 1982년 이곳으로 이전하여 신축하였습니다. 매년 음력 3월 중정에 최씨 문중에서 다례를 거행합니다. 북관대첩비 1592년에 일본이 30만 대군을 이끌고 우리나라를 침공한 것이 임진왜..

강원도여행 강릉 사임당 공원

강원도여행 강릉 사임당 공원 강원도여행중 강릉에 있는 사임당 공원을 찾았습니다. 대형 경관폭포가 있는 공원이 있어 사람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은 장소에 사임당 공원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입구에는 주차장과 공중화장실이 있어 편리합니다. 신사임당 동상이 높이 있어 누구나 이곳을 지나가면 시선을 잡아끌기에 충분한 장소랍니다. 여기에 있는 사임당 동상은 원래 경포대에 있었는데 도로 확장공사로 인하여 이곳으로 이전하였다고 합니다. 사임당 동상 근처에는 바위에 시를 새겨 놓은 시비가 있는데요 첩첩 산봉우리 고향집 전리 건만 돌아가고 싶은 마음 꿈속에서도 끝이 없구나 한송정 가엔 두 개의 둥군 달 경포대 앞에는 한줄기 바람 모래 위 흰 갈매기 항상 모였다 흩어지고 물결 위 고깃배들 오가는 곳 언제나 임명길 다시 밟아 ..

강원도 강릉 전시 강릉 아트페어 아트강릉 21

강원도 강릉 전시 강릉 아트페어 아트 강릉 21 강릉시와 한국미술협회 강릉지부는 지역 미술 활성화를 위해 16일 강릉아트센터 전시실에서 강릉 아트페어를 열었습니다 아트 강릉 21은 지역작가 20명의 400여 점의 한국화, 서양화, 조소 등의 작품이 작가와 소비자 간 직접 거래가 이뤄지는 새로운 형태의 직거래 미술시장인데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작가의 작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 미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의 코로나 우울증 해소 및 예술 향유 증진에 디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지민 작가 발견된 오브제로서 체반, 플라스틱 통, 빗자루 등 일상에서 만나는 사물들의 형태를 앗상블라쥬 하여 새로운 형태를 완성 하였으며 흙의 물성을..

카테고리 없음 2021.09.26

강원도 강릉여행 강릉 포병전공비

강원도 강릉여행 강릉 포병전공비 강원도 여행에서 만나는 역사 유적지 그중 이번 시간은 강릉지구 포병전공비입니다. 이곳은 강릉 숲사랑 홍보관 근처에 있어 홍보관에 주차하시고 오시면편리합니다. 오르는 길에 무궁화가 피어 있습니다.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더 가지게 되는 무궁화입니다. 이곳 강릉지구 퍼병전공비는 제18 포병대대 용사들의 투혼을 기리기 위해 민, 관, 군의 뜻을 모아 1991년 12월 11일 건립되었습니다. 1950년 6월 25일 새벽, 불법 남침한 적 제5사단과 마주한 아군은 제8사단이었는데, 사단 전체가 중과부적으로 대관령으로 철수하게 되자 포병 용사들이 강릉시민을 보호하고 적의 진출을 저지하기 위하여 화력과 백병전으로 맞설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강릉 8사단 제18대대는 105밀리 ..

강원도 강릉여행 산불화재 홍보관 강릉 숲사랑 홍보관

강원도 강릉여행 산불화재 홍보관 강릉 숲사랑 홍보관 강원도여행에서 만난 강릉 숲사랑 홍보관입니다. 강원도는 숲이 우거져 산림은 우수한 곳입니다. 그러나 한 순간의 잘못으로 무성한 산림이 한 순간에 잿더미로 변하곤 하는데 이에 산불조심을 알릴 목적으로 세워진 홍보관입니다. 이곳 숲사랑홍보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이며 전시시설로는 산림생태관, 영상실, 산불 교육관, 산림복구관이 있습니다. 1층의 산림생태관에서는 산림의 기원 및 산림의 분포, 산림 생태환경 및 산림피해, 산림의 공익적 기능, 경제적 기능, 지구환경과 산림, 숲 가꾸기의 중요성과 효과, 산림의 경제적 기능, 산림 병충해 및 산림 상식에 대해서 시청각으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숲 가꾸기 디오라마도 잔시 되어 있습니다. 자연재해에 관련..

강원도 강릉 강원 일자리 박람회

강원도 강릉 강원 일자리 박람회 강원 일자리 박람회가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17일까지 진행되었는데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하였습니다. 9월 2일은 강원도 원주에서 첫 출발을 하였으며, 9월 7일은 강원도 춘천에서 열렸으며, 9월 16일은 강원도 강릉에서 9월 17일은 홍천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 9월 16일 강원도 강릉에서 진행 되었던 강원 일자리 박람회를 다녀왔었는데요 강릉 박람회장은 강릉과학산업단지에 위치한 강릉과학산업진흥원 율곡관에서 진행되었으며 박람회장은 그야말로 열기가 가득하였습니다. 취업기회가 줄어들고 있는 이 시기에 우수한 인력을 확보 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모두 발열체크와 방문자 기록을 남기고 ..

무안 가볼만한곳 학마을 전망대

무안 가볼 만한 곳 학마을 전망대 무안 여행 중 만나게 된 백오와 왜가리 서식지가 있는 학마을입니다 이곳은 왜가리가 모여드는 시기에 많은 여행객이 찾아오는 곳이며 전망대 2층에 마련된 망원경을 통하여 왜가리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학마을 전망대 앞에는넓은 주차장을 마련하여 여러 대의 차량이 동시에 와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편리합니다. 무안 용월리 백로와 왜가리 번식지는 천연기념물 제211호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는 곳인데요 용월리 백로.왜가리 번식지는 해마다 3~4월이면 동남아 지역에서 월동한 백로와 왜가리 4,000 여수가 이곳을 찾아와 집단을 이루어 번식하는 곳으로 면적은 3만 4360㎡에 이릅니다. 청용산 아래 용연 저수지에 조성된 작은 인공섬과 한가롭게 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