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19

강원도 영월여행 1000년을 살아 온 하송리 은행나무

강원도 영월여행 1000년을 살아온 하송리 은행나무 강원도 여행에서 만난 영월 천연기념물 하송리 은행나무는 높이가 23m, 가슴높이의 줄기 둘레가 14.5m, 밑둥 둘레가 13.8m에 이르는 큰 나무로, 가지는 동서로 22.5m, 남북으로 22m 정도 퍼졌으며, 나무의 나이는 약 1,000년(최대 1,200년)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전설에 의하면, 이 나무 속에 신통한 뱀이 살고 있어, 개미, 닭, 개 등과 같은 동물이나 곤충들이 접근하지 못하며, 아이들이 이 나무에서 떨어져도 큰 상처를 입지 않는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을 사람들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나무하고 믿고 있으며, 예로부터 이 나무를 신령스러운 나무로 여겨, 음력 7월 12일에 치성을 드리면 아이를 얻을 수 있다고 믿어오고 있습니..

강원도여행 배일치마을부터 단종쉼터 배일치재까지

강원도 여행 배일치 마을부터 단종 쉼터 배일치재까지 강원도 영월여행에서는 단종의 이야기가 이어지는데요 유배 가는 길에 만난 배일치 마을과 배일치고개는 단종의 마음을 울렸답니다. 배일치 마을은 지치고 곤한 단종의 발걸음을 따뜻하게 감싸준 영월의 눈물이 있는 마을입니다. 배일치 마을로 접어들어 옹기종기 모여 있는 초가들을 바라보는 단종대왕은 마음 한구석이 뭉클해져 왔습니다. 한낱 백성인 저들도 가족들과 함께 있는데 군주의 나의 삶은 어찌 이러한가... 하며 지키지 못한 경순황후가 떠올라 아랫입술을 꾸욱 물었습니다. 그런 지치고 곤한 단종대왕이었지만 눈물 흘리는 영월 백성들을 보니 무거웠던 발걸음에 따뜻한 힘이 생기는것 같았습니다. 마을 입구에 기념석이 하나 보이는데요 배일치 마을 주민들이 지난 2013년 제..

카테고리 없음 2021.08.28

강원도 여행 영월 마지라우 마을 입구 마루가 있는 서낭당

강원도 여행 영월 마지라우 마을 입구 마루가 있는 서낭당 강원도 여행은 아직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미개발 관광지가 많을 것입니다. 그러한 곳도 차츰 개발이 되면 강운도로 여행 오시는 분들의 발걸음이 더욱더 많아지리라 생각합니다. 도로를 지나다 멋진 노거수 아래 평상이 놓여 있고 그옆에 최신식 버스정류장이 설치되어 있는 모습을 보고 가는 길을 멈추고 자세히 쳐다보았습니다. 여기 마을의 이름은 마지라우마을이라고 하는데요 마지라우란 뜻을 찾아보았지만 검색의 한계에 부딪혀 알아낼 수는 없었습니다. 버스정류장 시설물은 두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하나는 바람이 잘 통하는 야외 대기실과 또 다른 하나는 추운 겨울바람을 막아주는 문이 달려 있는 실내 대기실입니다. 도심에서는 버스정류장을 겨울에는 비닐을 덮고 있..

강원도여행 옇월 한반도 생태공원 친환경 전기카트 체험장 산책로

강원도 여행 영월 한반도 생태공원 친환경 전기카트 체험장 산책로 강원도 여행에서 찾은 영월 한반도습지 생태공원에 있는 친환경 전기카트체험장입니다. 방문한 날이 월요일이라 휴장 하는 날이어서 체험하는 모습은 담아내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체험장 주위의 산책로가 걸을만하다 하여 산책로를 걸어 보았는데요 전기카트 도로를 따라 만들어진 산책로는 야자마태가 깔려있어 걷기에도 부담이 없답니다. 먼저 한반도 친환경 전기차체험장은 한반도면 신천리 소나무 숲에 있으며 세그웨이 나인북 고 카트 체험장이랍니다. 이곳은 모든 연령대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간단한 조작법과 서행운전만 지킨다면 신장 130cm 이상이라면 누구가 가능합니다. 특히 이곳은 천혜의 자연인 한반도 습지와 수나무 숲을 보존하고자 체험장에는 신재생에너지..

강원도여행 영월가볼만한곳 한반도 뗏목마을

강원도 여행 영월 가볼 만한 곳 한반도 뗏목마을 강원도 여행에서 가볼 만한 영월에서는 한반도 습지가 있는 마을에 뗏목 생태체험장이 있습니다. 입구에 넓은 주차장과 공중화장실이 있으며 주변의 풍경은 마치 한 폭의 그림을 보는듯하며 시선이 집중되는 장소입니다. 뗏목마을로 가는 길에 피어 있는 백일홍에는 호랑나비 한 마리가 앉았다가 다시 날아오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뗏목마을 입구에는 또 오드래요라는 글이 서 있는데요 강원도의 구수함이 느껴집니다. 뗏목을 타기 전 휴대하고 있는 소지품이 강속으로 빠지지 않도록 단단히 잠금장치를 하고 타야함을 알리고 있습니다. 홍보사진을 보니 윌리엄 & 벤틀리도 이곳에서 뗏목을 았었네요^^ 주변의 테이블이 있는 휴식공간에서는 강가의 돌멩이를 이용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강원도여행 영월 단종 유배길에 만나는 방울재

강원도 여행 영월 단종 유배길에 만나는 방울재 영월에는 다양한 길이 있습니다. 그중 단종대왕의 유배길은 많은 사람이 함께 걸어보는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단종의 발자취를 잘 살펴볼 수 있는 유배길은 통곡의 길과 충절의 길 그리고 인륜의 길이 있으며, 통곡의 길은 솔치재와 어음정, 역골, 주천 3층석탑을 거치며, 충절의 길은 군등치와 방울재, 배일치마을을 인륜의 길은 배일치재와 옥녀봉, 청령포입니다. 방울재 돌아오지 못할 강을 향해 가다 험한 군둥치는 지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험난하였습니다. 단종대왕은 이곳을 지나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것 같은 느낌을 애써 지우며 터벅터벅 길을 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억울하고 서러워 도망치고 싶은 단종대왕의 마음을 아는 듯 단종대왕이 타고 있던 말에서..

강원도여행 영월 가볼만한곳 선돌 전망대

강원도 여행 영월 가볼 만한 곳 선돌 전망대 강원도 여행에서 만나는 영월의 명승지 신선암이라고 불리는 선돌을 만나러 갑니다. 선돌은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76호로 지정되었으며 영월읍 방절리 서강 주변에 굵고 커다란 기둥 모양으로 우뚝 서 있는 돌이라 하여 선돌이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곳을 찾아가는 길은 내비게이션에 선돌 주차장이라 입력하면 되며 선돌 주차장은 소나기재 정상 해발 320m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비와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장 주변에 공중화장실과 지역 농산물 판매점과 멋진 포토존이 있어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영월군 관광안내도와 선돌에 대한 자세한 안내문이 적혀있는데요 쪼개진 절벽 사이로 보이는 세상 풍경! 이란 주제와 함께 선돌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앉아..

강원도 여행 영월 가볼만한곳 장릉 노루조각공원

강원도 여행 영월 가볼 만한 곳 장릉 노루 조각공원 강원도 여행에서 찾아간 영월은 단종의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특히 단종과 노루는 끊을 수 없는 이야기가 내려오는데요 단종의 죽음 이후 그의 시신을 함부로 만지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단종의 시신을 거두는 자는 삼족을 멸한다는 엄명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엄흥도는 죽음을 각오하고 단종의 시신을 수습하여 지게에 지고 움직입니다. 산에는 눈이 쌓여있고 땅은 얼어있어 묻을곳을 마땅히 찾지 못하다가 노루 한마리가 뛰어 나가는 모습을 보고 그 자리에 가보니 노루가 앉았던 땅은 눈이 녹아있어 잠시 쉬어 가기로 하고 지게를 내려놓습니다. 다시 길을 떠날 준비를 하는데 지게가 움직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느낌을 알아채고 엄흥도는 이 자리에 단종을 모시고 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