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 13

장성호 관광지 문화예술공원

장성호 관광지 문화예술공원 장성호 관광지 문화예술공원은 공원안에 갤러리를 만들어 놓았는데요 시, 글, 어록, 그림등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거리 갤러리를 조성하였습니다. 처음 만난 조형물은 정약용이며 조선후기의 문신이자 실학을 집대성한 학자입니다. 앞면의 시는 정약용이 18세이던 1779년 늑자을에 화순 현감이던 아버지를 뵈려고 가던 길에 장성에 도착하여 지은 시입니다. 전북의 정읍에서 갈재를 넘어 장성에 이르기까지의 풍광을 읊었으며 서울지방보다 따뜻한 남녘의 이후에 대한 이야기가 재미있으며, 평야지대인 장성지방의 풍부한 물산으로 살기에 넉넉함까지 인식한 점이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중 아동문학가의 달 따러 가지 시가 있습니다. 1929년 광주학생사건이 일어나자 양정고보 졸업반으로서 자퇴생의 수기를 중외일보에..

전남 장성여행 고경명 신도비

전남 장성 여행 고경명 신도비 임진왜란 때 담양에서 의병을 일으켜 충청도 금산에서 왜적과 싸우다 돌아가신 제봉 고경명(1533~1592) 선생의 생애와 업적을 새겨놓은 묘지 입구의 신도비입니다. 주변에는 여러대의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현되어 있으며 근처에 잠시 쉴만한 정자도 마련되어 있어 장성에 오신다면 한번 들려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비석은 1800년대 초반에 세워졌으며, 거북이 모양의 좌대, 글이 새겨진 비신, 지붕 역할의 가첨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문은 선생의 묘를 전남 화순군 흑토평에서 이곳으로 이장할 때인 1609년 윤근수가 지었고, 비문의 글씨는 윤봉, 비문 의의 전서는 윤천이 썼습니다. 고경명 선생은 광주광역시 남구 대촌동 압보촌 마을에서 태어났으며, 1558년 과거시험에서..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여수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표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여수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표 여수여행의 시작. 여수출발 광주, 순천, 통영, 고흥, 녹동, 목포, 해남, 남원, 전주, 대구 서부, 울산, 마산, 창원, 대전 복합, 구례, 광양, 동광양, 청주 동서울, 경주, 포항, 성남, 안산, 부천, 고양 방면. 여수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여수 출발 서울(센트럴), 인천, 인천공항, 서부산(사상), 수원 방면. 여수터미널 요금표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외관 여수종합버스터미널 전화번호 :1666-6977 전남 여수시 오림동 390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유채축제 미리가보기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유채축제 미리가보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에는 유채축제를 앞두고 유채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그러나 축제일정은 발표되지 않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여러가지 꽃들이 손님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수생물이 살고 있는 낙동강 생태공원 목재제크로 걸어가면 여러가지 수생식물을 만날 수 있는데 오늘은 올챙이만 잔뜩 보고 왔네요 가까이 다가가서 본 유채꽃 예쁩니다. 대저생태공언에는 대나무밭도 있어 불어오느 ㄴ바람소리와 함께 하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벛꽃도 피었는데 사람들이 많이 없어 한산합니다. 예쁜 벛꽃입니다. 개나리도 활짝 피었습니다 아기 병아리는 보이지 않네요^^ 그네 노래비 입니다.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에는 유채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집안에서 힐링하기 좋은 컬러링 아트

반짝커 랜드마크 마스터피스 숭례문 힐링컬러링아트 글린트아츠 [GlintArts] 전 세계를 코로나 19가 강타하고 있어 개개인의 건강이 매우 걱정되는 시기입니다. 며칠 집에 콕 박혀있으니 많이 갑갑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렇다고 함부로 외출을 하기도 겁이 나고 그런데 집에서 예술감각을 살릴 수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이템을 발견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컬러링북인데요 이것은 미리 그려진 그림위에 은박지를 붙이기만 하면 그림이 완성되는 손쉬운 그림 작업이랍니다. 원리는 우리가 초등학교 미술시간에 도화지에 풀로 그림을 그리고 그 위에 모래를 뿌리면 그림이 완성되는 체험을 해 보셨을텐데요 이번에 주문한 컬러링 아트는 그 모래 대신 은박지를 이용하여 그림을 완성해 나가는 아트랍니다. 컬러링 아트의 특징은..

김해 휴일 오후 도로 풍경 김해시외버스터미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힘내라 경북, 힘내라 대구. 함께 힘 모아 코로나 19 이겨냅시다! 김해 휴일 오후 도로 풍경 김해 시외버스터미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김해 시외버스터미널 앞입니다.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이 모여 번잡한 곳입니다. 버스들이 주차장에 가득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앞입니다. 영업일임에도 사람이 안 다닙니다. 아미트는 정기휴무일이라, 사람이 없습니다. 이마트 주유소에서 나오는 차량만 보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평소와는 너무나 다른 세계를, 보고 있습니다. 이마트 주차장 진입로입니다. 특히 이번 코로나 19로 인하여, 대구, 그리고 경북지역의 사람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직접 대구로 가서 도와드릴 수도 없고, 안타까운 마음을 어찌할 줄 모르겠습니다. 신세계백화..

불타는 청춘 안혜경 불청 멤버들과 함께 먹은 평창올림픽시장 메밀요리

불타는 청춘 안혜경 눈물 펑펑 흘리고 불청 멤버들과 함께 먹은 메밀요리 안혜경의 눈물을 보고 저도 가슴이 울컥하여졌습니다. 어제 불청을 보다가 예전에 다녀온 평창 올림픽시장이 떠올랐습니다. 불청에서는 메밀전병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나물이 등장하였는데요 평창에서 유명한 메밀 부치기를 먹으러 가보아요 평창 메밀요리를 먹으려면 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 바로 평창 올림픽시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평창 올림픽시장은 평창버스터미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기가 아주 편리합니다. 이곳에서는 메밀부치기란 이름으로 많은 여행객이 자주 찾는 시장인데요 가마솥 뚜껑을 뒤집어 요리를 하는 평창 올림픽시장 솥뚜껑이 뒤집어 진 이유는 바로 메밀 부치기를 부치기 위해서랍니다. 오목한 솥뚜껑이 메밀반죽을 자연스럽게 흘려보내 얇은 메..

평창역 강원도 사진 전시회 워크뷰

평창역 강원도 사진 전시회 워크뷰 강원도 여행중 들린 평창역에서 멋진 전시회를 하고 있네요 이번 전시회는 강원도의 멍승지를 사진 촬영한 것으로 사진을 한작품 한작품 볼 때마다 훌륭한 사진 솜씨에 감탄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강원도 평창여행을 오신다면 평창역에서 전시중인 강원도의 멋진 곳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삼척 장호항 원주 치악산 비로봉 동해 추암 촛대바위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횡성 횡성호 평창 횡성 태기산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평창 알렌시아 리조트 평창 월정사 강릉 경포호 평창역 전화번호 :1544-7788KTX정차역 강원 평창군 용평면 재산리 142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