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 15

강원도여행 박경리문학공원

강원도여행 박경리문학공원 강원도 여행 중 들린 원주에 있는 박경리문학공원입니다. 이곳은 한국 문단의 기념비적인 작품인 대하소설 《토지》를 주제로 꾸민 공원인데요, 소설가 박경리의 옛집이 1995년 택지개발지에 포함되어 헐릴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한국토지공사에서 공원부지로 결정하게 되는데, 1997년부터 2년간 공사한 끝에 1999년 5월 토지문학공원으로 개원하였습니다. 2008년 5월 박경리 타계 이후 원주시와 유족의 협의를 거쳐 같은 해 8월 박경리문학공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공원의 넓이는 1만 489㎡입니다. 마침 방문한 날에 2020 원주여성문학 공원에서 만난 시 봄 설렘이 쏟아지는 봄 시화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박경리문학공원 곳곳에 시를 걸어 놓아 공원의 분위기가 하나의..

강원도 원주 김두한 가옥

강원도 원주 김두한 가옥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86호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건등리 이 가옥은 원주 목사와 남원 부사를 지낸 김탄행(1714~1774)의 묘를 관리하기 위한 묘막으로 250여 년전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대문을 중심으로 'ㄱ' 자형의 안채와 사랑채가 연결되어 'ㄷ' 자형을 이루고, 맞은편에 부속채가 'ㄷ' 자형으로 구성되어 전체적으로 튼 'ㅁ' 자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평면의 중심되는 곳에 부엌을 두어 각 방과 대청마루에서 짧은 동선을 갖게 하며, 부엌의 좌, 우에 각각 방과 마루를 두고 있습니다. 장대석[네모지고 긴 석재로 기단에 가로로 길게 놓은 돌]을 높게 3단으로 쌓고 원추형 초석위에 방형의 기둥을 세운 홑처마 팔작지붕 형식의 구조입니다. 관리와 의례 행사의 편의를 위하여 평면이 기능적..

강원사랑상품권으로 강원도 편리하게 여행해요

강원사랑상품권으로 강원도 편리하게 여행해요 처음 사용하는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에 많은 혼란을 겪었다가 한 모텔에서의 결제가 성공되자 자신감을 가지고 여행을 하기 사작합니다. 카페에 가서 제로페이 QR코드가 비치되어 있는것을 확인하고 커피와 디저트를 주문한 뒤 결제를 시도하니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가맹점주님도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을 처음 사용해 보는것이라 잘 몰랐는데 이렇게 사용하면 되는군요 하면서 함게 기뻐하였습니다 주문하였던 아메리카노와 케잌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봅니다. 10만원에서 모텔비 35,000원 제하고 65,000원이 남은 상태에서 커피와 미니케잌 7,000원을 결제하고 나니 잔액이 58,000원 남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자동차 연료를 주입하기 위하여 주유소를 검색하니 가까운곳에..

강원사랑상품권 사용 실패담 그리고 성공담 후기

강원사랑상품권 사용 실패담 후기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은 5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모바일강원사랑상품권을 가지고 사용하실 때 주의하실 점을 알려드립니다. 강원사랑상품권은 종이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이 있는데 가맹점에 따라 종이상품권 가맹점과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이 따로 있으니 먼저 잘 알아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식당을 찾았습니다. 그런데 실수 였습니다 검색을 잘못해서 종이상품권을 검색해서 찾아온것인데 그것도 모르고 당당하게 식사하고 있었어요 추어탕은 맛있었습니다.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을 내밀었더니 결제가 안된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할수없이 다른 결재수단으로 식사값을 내고 나왔습니다.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은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 페이지에서 검색 기능을 이용하셔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이것을..

장성 사랑상품권으로 코로나 19극복해요 장성맛집 명동식당 생선구이백반

장성 사랑상품권으로 코로나 19 극복해요 장성 맛집 명동식당 생선구이 백반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지역경제가 꽁꽁 얼어붙고 있는 상황에 장성사랑상품권으로 장성의 맛집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장성사랑상품권 구입 및 사용 방법 안내 발행시기는 2019. 9월 5일부터 시작하였으며 종류는 지류형 2종으로 5천원권, 1만원권이 있습니다. 구입 방법은 신분증 지참하여 판매점 방문 현금 구매 원칙을 하고 있으며, 구입한도는 개인 월 50만원, 법인·단체는 한도가 없습니다. 판매 및 환전은 NH농협 장성군지부 외 15개소 판매대행점에서 하실 수 있으며 사용처는 장성군 관내 가맹점에 한하며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이내입니다. 장성사랑상품권 가맹점 확인은 장성군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으며 그곳 중 유명하다..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 다운로드와 결제방법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 다운로드와 결제방법 강원상품권이 제로페이를 만나 모바일 결제가 시작됩니다. 강원도가 발행하는 강원상품권 앞으로는 스마트폰 QR코드로 간편하게 모바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금융기관 방문없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QR코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강원상품권은 강원도 지역자금 외부 유출을 막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강원도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도내 사용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입니다.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이란 제로페이 상품권 시스템을 활용하여 모바일 강원상품권 운용합니다. 제로페이 QR결제코드를 공유하여 제로페이와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결제 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용자 혜택으로 소비자는..

장성여행 물방울이 계속 올라오는 신기한 영천리 방울샘 전라남도기념물 제186호

장성여행 물방울이 계속 올라오는 신기한 영천리 방울샘 전라남도 기념물 제186호 전남 장성에 신기한 방울샘이 있다고 하여 발걸음을 옮겨 보았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장성군청에서 자동차로 약 3분거리인 1.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전남 장성군 장성읍 영천리 1415-3번지입니다. 오동촌이란 마을입구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 마을은 봉황산과 제봉산 사이에 자리 잡고 있으며, 방울샘 입구에 도착하면 이재산성 등산로 안내도가 있어 이곳이 많은 등산가들이 찾는 등산코스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근처에 느티나무가 보호수로 지정되어 있는데 수령이 1982년 당시 310년이었으며 높이 12m, 둘레 4m입니다. 방울샘은 정비가 아주 잘되어 있어 이곳이 마을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임을 알 수 있..

강진여행 온 오프라인 필수 쇼핑장소 강진초록믿음 직거래 지원센터

강진여행 온 오프라인 필수 쇼핑장소 강진초록믿음 직거래 지원센터 강진군이추천하는농수특산물 맛좋은강진농특산물 이번 코로나19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모든 부분이 힘들고 어렵습니다. 특히 농어업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판로가 막혀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데 무엇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강진초록믿음 직거래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보았습니다. 이곳은 강진 오감통건물내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동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오감통 2층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편리합니다. 이곳은 전국 최초 농어업인 택배 직거래 지원체계 확립으로 강진군 농어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수특산물을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강진에서 생산되는 질 좋은 우수 농특산물을 고향의 맛 그대로 담아 고객님들께 전달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

상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코로나19로 인하여 잠정 변경된 시간표

상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코로나 19로 인하여 잠정 변경된 시간표입니다. 상주 출발 강남 고속터미널, 동대구, 대구 북부, 부산, 동서울, 울산, 경북대, 옥산, 김천, 안산, 인천, 구미, 공단, 주공, 부산, 울산, 경주, 포항, 대전, 청주, 남서울 경유지 방면. 상주 출발 점촌, 안동, 충주 방면 충주 막차시간이 19:05로 변경되었습니다. 상주시외버스터미널 주차장은 현재 무료개방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류가 성대했던 만귀정

아름다운 풍류가 성대했던 만귀정 만귀정은 흥성 장씨의 선조인 장창우가 남원에서 이곳으로 이사하면서 여생을 보내기 위해 지은 정자입니다. 자연을 읊고 풍류를 즐긴다는 뜻으로 그 이름을 만귀라 했지요. 하지만 세월이 흘러 정자가 없어지자 후손들이 선조의 유업을 계승하기 위해 1945년에 옛날 모습을 복원했습니다. 그 후로 가깝고 먼 곳의 여러 어진 선비들과 붐철에 한 번씩 이곳에 모여 시를 읊으며 노닐었다고 해요. 이때 지었던 시를 목판으로 제작해서 정자 안쪽에 걸어두었습니다. 만귀정에서 습향각으로 향하면 좌측과 우측에 널찍한 돌이 하나씩 있습니다. 다른 한쪽에는취석이라는 글자가, 다른 한쪽에는성석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를 해석하면 들어갈 때는 술에 취하더라고 나올 때는 술에 깨어 나오라는 뜻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