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29 3

강원도여행 박경리문학공원

강원도여행 박경리문학공원 강원도 여행 중 들린 원주에 있는 박경리문학공원입니다. 이곳은 한국 문단의 기념비적인 작품인 대하소설 《토지》를 주제로 꾸민 공원인데요, 소설가 박경리의 옛집이 1995년 택지개발지에 포함되어 헐릴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한국토지공사에서 공원부지로 결정하게 되는데, 1997년부터 2년간 공사한 끝에 1999년 5월 토지문학공원으로 개원하였습니다. 2008년 5월 박경리 타계 이후 원주시와 유족의 협의를 거쳐 같은 해 8월 박경리문학공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공원의 넓이는 1만 489㎡입니다. 마침 방문한 날에 2020 원주여성문학 공원에서 만난 시 봄 설렘이 쏟아지는 봄 시화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박경리문학공원 곳곳에 시를 걸어 놓아 공원의 분위기가 하나의..

강원도 원주 김두한 가옥

강원도 원주 김두한 가옥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86호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건등리 이 가옥은 원주 목사와 남원 부사를 지낸 김탄행(1714~1774)의 묘를 관리하기 위한 묘막으로 250여 년전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대문을 중심으로 'ㄱ' 자형의 안채와 사랑채가 연결되어 'ㄷ' 자형을 이루고, 맞은편에 부속채가 'ㄷ' 자형으로 구성되어 전체적으로 튼 'ㅁ' 자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평면의 중심되는 곳에 부엌을 두어 각 방과 대청마루에서 짧은 동선을 갖게 하며, 부엌의 좌, 우에 각각 방과 마루를 두고 있습니다. 장대석[네모지고 긴 석재로 기단에 가로로 길게 놓은 돌]을 높게 3단으로 쌓고 원추형 초석위에 방형의 기둥을 세운 홑처마 팔작지붕 형식의 구조입니다. 관리와 의례 행사의 편의를 위하여 평면이 기능적..

강원사랑상품권으로 강원도 편리하게 여행해요

강원사랑상품권으로 강원도 편리하게 여행해요 처음 사용하는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에 많은 혼란을 겪었다가 한 모텔에서의 결제가 성공되자 자신감을 가지고 여행을 하기 사작합니다. 카페에 가서 제로페이 QR코드가 비치되어 있는것을 확인하고 커피와 디저트를 주문한 뒤 결제를 시도하니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가맹점주님도 모바일 강원사랑상품권을 처음 사용해 보는것이라 잘 몰랐는데 이렇게 사용하면 되는군요 하면서 함게 기뻐하였습니다 주문하였던 아메리카노와 케잌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봅니다. 10만원에서 모텔비 35,000원 제하고 65,000원이 남은 상태에서 커피와 미니케잌 7,000원을 결제하고 나니 잔액이 58,000원 남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자동차 연료를 주입하기 위하여 주유소를 검색하니 가까운곳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