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 12

서천여행 가볼만한곳 장항 도시탐험 역

서천여행 가볼만한 곳 장항 도시탐험 역 2008년도까지 기적을 울리며 달린 기차역이었던 장항역 이제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버릴 위기에 처하였지만, 서천군에서는 2019년 장항역을 역사문화 관광지로 탈바꿈시켜 서천 여행을 오는 사람들에게 서천을 알리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에 하늘에서는 하얀 눈이 내렸는데 지금은 다 녹아버리고 하늘만 한 번 더 눈을 뿌릴 모양으로 구름이 깔려있습니다. 장항역은 이제 새로운 KTX 장항역으로 자리를 넘겨주고 이제는 이름을 달리하여 장항 도시탐험 역으로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도시탐험 역이라는 이름이 무언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데요 이곳 장항 도시참험역은 공연 공간과 장항역의 역사관이 있어 장항역에 대하여 잘 알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외관은 알록달록하게 만들어 마..

진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진주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진주 출발 중산리, 거림, 대원사, 홍계, 완사, 곤양, 옥종, 북천, 가회, 대병, 남마산, 서포, 청계리, 관정 방면. 진주 출발 삼천포, 고성, 통영, 고현, 장승포, 사천, 상리, 오산, 수원, 안산, 부천, 구미, 방면. 진주 출발 순천, 의령, 대전, 경주, 포항, 청주, 유성, 세종, 천안, 광양, 함안, 군북, 대구, 합천, 고령 방면. 진주 출발 함양, 전주, 거창, 안의, 양촌, 서상, 장계, 김천, 서울, 인천 방면. 진주 출발 부산 서부, 장유, 김해, 김해공항, 마산, 창원, 남해, 진교, 하동 방면. 진주 출발 울산, 양산, 동래, 노포동 방면. 진주 출발 옥종, 서포 방면. 진주 출발 중산, 청학동, 거림 방면. 진주 출발 홍계 방면 진주 출발 남마산 ..

진도 여행 진도 고니류 도래지 백조 호수공원

진도 여행 진도 고니류 도래지 백조 호수공원 겨울에 찾은 진도 백조 호수공원 입구에 주차장과 공중화장실이 있으며 넓은 잔디밭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백조 호수공원 안내도가 나왔습니다. 천연기념물 10호인 진도 고니류 도래지이며, 길조로 알려진 고니는 진도군 군내면 해안 일대와 다도해 해안에서 12월과 2월 사이에 월동합니다. 이곳에 찾아오는 고니는 한국 남해안 지역에서 월동하는 고니류 집단의 일부에 불과하나, 진도의 고니류 도래지는 우리나라 서남해 해상에서 고니 집단이 겨울을 지낼 수 있는 유일한 지역으로 그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1962년 12월 3일 천연기념물 101호로 지정하여 보호되고 있습니다. 백조의 휴식 조형물이 있어 이곳이 백조 호수공원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 백조 조형물은 지난 2014년 ..

진도 여행 울돌목 이충무공 승전공원 충무공 이순신 동상

진도 여행 울돌목 이충무공 승전공원 충무공 이순신 동상 진도대교를 건너 우측으로 들어가면 이충무공 승전공원을 만납니다. 이곳에는 충무공 이순신 동상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전국의 어느 이순신 장군 동상보다 실질적 인물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멋진 동상입니다. 진도대교 아래에는 진도군과 해남군을 사이에 두고 강한 물살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이 바로 울돌목이라고 부르며 물살이 암초에 부딪히며 울음소리를 낸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러한 울돌목의 빠른 물길은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의 승리를 이끌어준 힘이기도 합니다. 그곳에 이충무공 승전공원이 있습니다. 십 경도가 있는데요 십 경도는 이순신의 생애에서 가장 특기할 만한 부분 10가지를 그림으로 묘사한 것으로 정창섭, 문학진 교수의 작품입니다. 이..

장성카페 아름다운 건축 예술 카페 햇살맛집 필그림 노키즈존이 있어요 12월 10일 오픈 베이커리 카페 수영장카페

장성카페 아름다운 건축 예술 카페 햇살 맛집 필그림 노 키즈존이 있어요 12월 10일 오픈 베이커리 카페 수영장카페 전남 장성에 얼마전 오픈한 햇살 맛집 필그림 카페가 있습니다. 12월 10일 오픈하였으니 아직 10일도 안된 뜨끈뜨끈한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카페 필그림은 전남 장성군 황룡면 필암리 724-8에 있으며 멀리서 보아도 멋진 하얀건물이 여기 하나밖에 없어서 금방 알아볼 수 있답니다. 주차장도 넓어 주차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장성카페 필그림 건물을 한 바퀴 돌아보았는데요 자작나무 숲을 만들어 놓았어요 마치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 숲의 일부를 옮겨놓은 것 같아 멀리 여행 온 느낌이 들었답니다. 이색적인 건물디자인과 카페 창밖에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직은 수영장에 물을 채우지 않았는데..

카페 디저트 2020.12.21

전남 장성여행의 시작 장성역 열차시간표 옐로우 광장공원

전남 장성 여행의 시작 장성역 열차시간표 옐로우 광장 공원 전남 장성여행은 장성역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장성역은 경전선, 호남선, 광주선으로 운행하는 여객열차의 실질적인 분기역으로, 주변의 명승지로는 백양사, 축령산 휴양림, 장성호, 남창계곡, 홍길동 생가, 필암서원, 입암서원, 금곡영화촌이 있습니다. 장성역은 1914년 1월 11일 보통 역으로 영업을 개시하였으며, 2004년 4월 1일 KTX 운행을 개시하였습니다. 장성역 앞 교차로에는 교통섬들이 노란 꽃으로 물들어 있으며, 꽃이 활짝 피는 시기에는 화려한 노란물결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장성역 출입구에는 홍길동 조형물이 인사하고 있으며 바닥에는 홍길동 그림이 환영의 손길을 보내고 있습니다. 장성역 기차시간표 상행선 정읍, 익산, 논산, 계룡, 서대전, ..

창원 남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표

창원 남산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요금표 창원 남산정류장 심야버스 운행시간표 부산 사상, 동래, 해운대 창원 출발 부산 서부터미널 사상터니멀 방면. 창원 출발 동래고, 해운대 방면 창원 출발 동래, 노포동 방면. 창원 출발 해운대 방면. 창원 출발 양산, 언양, 경주, 포항 방면. 창원 출발 김해외고, 율하, 고현, 거제 방면. 창원 출발 울산 방면. 창원 출발 장유, 김해 방면. 창원 남산버스정류장 출발 요금표

산청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산청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산청 출발 서울남부 운행시간표 06:33, 10:55, 13:35, 16:55, 23:03. 운행요금 25,700원 산청 출발 원지, 진주, 마산, 창원, 부산 방면 산청시외버스터미널 출발 함양, 장계, 거창, 남원, 전주 방면. 산청버스터미널 군내버스 운행시간표 산청버스터미널 출발 원지, 차황, 화계, 부곡, 생초, 수철, 법학, 원방, 내수, 부리, 내리, 장재, 특리, 적지 방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