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 12

강원도 여행 성균관 시범학교 동해 향교

강원도 여행 성균관 시범학교 동해 향교 강원도 여행에서 향교와 서원을 찾아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오늘은 동해시에 있는 동해향교를 찾아보았는데요 입구의 다리에서부터 입이 벌어집니다. 계곡에 흐르는 물과 식당 건물의 모습 그리고 계곡을 가로지르는 수로가 하나가 되어서 멋진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면 삼척김씨 열녀각(문제홍의 처)이 있는데요 멋진 경치와 더불어 열녀각이 동해향교의 입구를 장식하고 있어서 동해향교가 더욱더 특별하게 보입니다. 약간의 경사로를 오르면 홍살문이 나오는데 언덕길에 있는 홍살문이라 그런지 높이가 상당히 높아 보입니다. 향교 앞에 있는 하마비 말에서 내려서 걸어가야 하는 장소이죠. 입구에서 보는 바와는 다르게 상당히 넓은 마당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 대의 주차도 가능하여 주..

강원도 여행 동해시의 '망상해변' 시계탑의 매력

강원도 여행 동해시의 '망상해변' 시계탑의 매력 강원 동해시 망상해변이 드라마 촬영지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JTBC 드라마 '런 온'에서 관광명소로 방영되었는데요 '런 온'에서 망상 한옥마을과 해변 데크의 장면이 나왔습니다. 오늘 그 망상해수욕장을 찾아보았습니다. 망상해수욕장 입구에는 빨간 시계탑이 여행객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습니다. 해변 입구에 이런 시계탑이 있으니 아주 멋집니다. 2021 MANGSANG글과 함께 마음이 동해, 동해에 오니 내 마음 동해, 너에게 감 동해. 멋진 글입니다. 이어 모래사장으로 나가는 길에는 멋진 데크로드를 깔아놓아 모래를 밟지 않고서도 해변의 중간까지 걸어갈 수 있게 하여 놓았습니다. 망상해변에는 조형물이 많이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답니다. 포토 프레임 디자인을 갖추..

강원도여행 동해시의 아기자기한 바닷가 마을 '논골담길'의 매력~

강원도 여행 동해시의 아기자기한 바닷가 마을 '논골담길'의 매력~ 강원 동해시 논골담길이 드라마 촬영지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동해시에 따르면 지난해 JTBC 드라마 '허쉬' 13부에 논골담길이 시의 관광명소로 대대적으로 방영됐다고 합니다. JTBC 드라마 '허쉬' 관광명소 방영 '허쉬'에서 주인공 황정민과 윤아가 논골 카페에서 자장면을 먹는 장면 논골담길 장면이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아름다운 장소로 많은 궁금증을 유발했는데요 앞서 동해시는 지난해 1억1000만원을 투입해 관광지를 명소로 만들기 위해 문화자원 명소화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문화자원 명소화 사업은 영상물 콘텐츠 제작 지원으로 문화관광자원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잠재적인 관광객 확보로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답니다. 시..

강원도여행 실직군왕릉

강원도여행 실직군왕릉 강원도 역사문화 기념물을 찾아가는 여행입니다. 오늘 찾아간 곳은 강원도 삼척시 성북동에 있는 통일신라시대 김위옹(金渭翁)의 능입니다. 현재 강원도 기념물 제15호로 지정되어 있는데 1971년 12월 16일 자종되었네요. 김위옹릉이라고도 하는데요 삼척김씨(三陟金氏)의 시조이며, 신라 경순왕(敬順王)의 손자입니다. 실직군왕이란 고려 태조가 신라 경순왕의 복속을 받아들여 책봉하면서 붙여진 명칭이랍니다. 비문에 그 직위가 ‘삼한벽상공신 은청광록대부 검교 사농경 겸 어사대부 상주 국좌승상 봉 실직군왕(三韓壁上功臣 銀靑光祿大夫 檢校 司農卿 兼 御使大夫 上柱 國左僧像 封 悉直郡王)’이라 적혀 있습니다. 1838년(헌종 4) 김학조·김흥일 등이 실직군왕의 지석과 유적을 찾으려고 삼척부사(三陟府使)..

강원도 여행 동해 해군 옥계지구 전적비

강원도 여행 동해 해군 옥계지구 전적비 강원도는 한국전쟁의 피해를 많이 본 지역입니다. 오늘은 동해시에 있는 옥계 지구 전적비를 찾아보았습니다. 이곳은 망사해수욕장 뒤편 언덕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옥계지구 전투란? 1950년 6월 25일 새벽 북한 인민군이 해상으로 남침하면서 동해안 강릉시 옥계지구에서 벌어진 전투를 말합니다. 1950년 6월 25일 새벽 4시 북한군은 38선에서 남침을 하였고, 같은 시각 동해안에는 인민군들이 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해안으로 침투하였는데, 강릉보다 후방인 옥계해안까지 쳐들어온 북괴군의 목적은 강릉에 주둔하는 한국군 8사단의 후방을 공격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40밀리 단연장 함포 군함에 탑재하여 대공 및 대함 전투에 사용하는 중 기관포로써 제2차 세계대전 때에 미국에서..

강원도 여행 삼척 죽서루

강원도 여행 삼척 죽서루 강원도 여행 그중 삼척 여행은 가볼 만한 곳이 많은데요 그중 삼척죽서루는 꼭 가보아야 할 장소랍니다. 삼척 죽서루는 보물 제213호로 지정되었답니다. 죽서루에 도착하면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에 편리한데요, 그 옆으로는 오십천이 있어 경치도 좋습니다. 예로부터 관동팔경의 하나로 꼽히는 죽서루는 창건 연대와 창건자는 알 수 없으나 《동안거사집》에 1266년(고려 원종 7) 이승휴가 안집사 진자후와 같이 서루에 올라 시를 지었다는 기록이 있어 1266년 이전에 창건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정면 7칸, 측면 2칸, 팔작지붕의 죽서루는 1403년(조선 태종 3)에 삼척 부사(府使) 김효손(金孝孫)이 중창하였다고 전하며, 원래의 규모는 정면이 5칸이었던 것을 후일 양쪽 끝에 1칸..

강원도여행 근대문화유산 동해 구 상수시설 동해시 농업기술센터

강원도 여행 근대문화유산 동해 구 상수시설 동해시 농업기술센터 강원도 동해여행에서 국가등록문화재를 찾아 나섰습니다. 그중 발견한 것이 동해 구 상수시설인데요, 이곳은 현재 국가등록문화재 제142호입니다. 이곳을 찾아 오시는 길은 동해시 농업기술센터를 입력해서 오시면 되는데요, 강원 동해시 승지로 58-2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곳은 강원도 동해시 부곡동(釜谷洞) 일원에 있는 상수시설로서 1940년대 초 1만 6,555㎡ 면적에 설치한 일제강점기의 산업시설입니다. 정수장에 물이 처음 도착하는 착수정, 물속에 섞인 흙이나 모래를 가라앉혀 물을 맑게 만드는 침전지와 기계실, 여과지, 정수지, 배수지, 염소투입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존 상태가 좋은 편이며 활용 가능성도 높은데요 찾아간 4월 초에는 벚꽃..

코로나 19 극복 2021년 강원도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행사

코로나 19 극복 2021년 강원도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행사 코로나 극복을 위하여 강원도 산나물 특판행사가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20일까지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제5회 강원 산나물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행사고 변경하여 추진하는데요 강원도 산나물을 만나보러 가보시겠습니다. 특판기간 : 2021. 4. 26(수) ~ 5.20(목) 25일간 진행합니다. 특판 장소 : 도내 3개소(춘천, 홍천 등) 소비자 중심 특판행사 관광지, 고속도로 휴게소, 대형마트 등. 참여자 : 희망업체 및 생산자 100명(온라인 80, 특판행사 20) 계획 : 40톤(예정) 주요 판매 품목 (6 품목) : 산마늘, 곰취, 참두릅, 눈개승마, 어수리, 취나물 현장 특판행사 : 주요 판매품목 + 생산자 희망 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