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 18

대구 수성구 축제 사랑의 큐피트 화살 드론쇼 제1회 수성빛예술제

대구 수성구 축제 사랑의 큐피드 화살 드론 쇼 제1회 수성 빛 예술제 수성 빛 예술제 점등식 수성빛예술 점등 이어 100대의 드론이 공중에서 멋진 예술을 보인다. 100대의 드론이 이륙하는 장면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 사랑의 큐피드 화살 장전하는 모습 활을 깊게 잡아당기고 하트를 향해 발사 중비 하트 저격 그리고 마지막은 행복 수성을 밝혔다.

춘천카페 처방전 현대한약방 십전대보탕 한 잔에 건강 가득

춘천카페 처방전 현대한약방 십전대보탕 한 잔에 건강 가득 육림고개 어쩌다농부에서 건강한 밥상으로 식사를 한 후 이곳 육림고개에서 핫 하다는 카페를 찾았습니다. 이름도 흥미롭습니다 처방전! 현대한약방! 가게 앞 주차금지 표지판 대신 카페 처방전이라는 안내판을 설치하였는데 그러면 이곳 육림키페 이름은 현대한약방이 아니고 처방전이 맞는 것 같습니다.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부터이며 마치는 시간은 22시입니다. 춘천 카페 처방전으로 들어가니 매장 안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메뉴가 커피를 비롯하여 한방차까지 있는데 현대한약방이라는 간판을 보고 들어왔기에 십전대보탕으로 처방전을 받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쿠키를 비롯한 디저트와 피규어가 장식되어 있어 보는 즐거움을 가지게 합니다. 이곳은 신발을 벗고 ..

카페 디저트 2019.12.20

춘천 육림고개 맛집 어쩌다 농부 건강해지는 자연밥상

춘천 육림고개 맛집 어쩌다 농부 건강해지는 자연밥상 춘천에 볼 일이 있어서 왔다가 일을 마친 후 일행과 함께 식사를 하기 위해서 육림고개를 찾았습니다. 육림고개는 이제 춘천여행 오면 꼭 가보아야 할 장소로 사랑하는 연인들 사이에서는 핫플레이스가 되었죠 가게는 찾기가 쉽습니다. 바로 육림고개 조형물 근처에 있어요 그런데 어쩌다 농부란 말이 좀 흥미롭지 않나요 TV N 방송의 어쩌다 어른과 같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만든 상호처럼 느껴졌기 때문일까요? 어쩌다 농부는 흙에서부터 시작하는 요리, 흙에서부터 시작하는 하루 로컬 지정 식재료로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 농부와 소비자를 맛으로 소통하게 연결하는 춘천의 작은 '팜 투 메이블' 레스토랑입니다. 실내는 깨끗하고 테이블과 의자가 원목 느낌을 주어 마치 자연에 들어온..

전남 보성 카페 코클

전남 보성 카페 코클 저녁 식사를 마치고 찾아간 벌교 카페 코클 마감시간이 저녁 9시라고 하는데 지금이 9시가 다 되어 가는 시간 테이크 아웃 하기로 하고 내부 모습을 폰으로 급하게 담아보았습니다. 벌교 카페 코클의 담장이 조명에 의하여 예쁘게 비치고 있습니다. 입구 마당에 양들의 가족이 손님을 반기고 있네요^^ 마치 정원으로 들어온 듯한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출입문에는 크리스마스 양말이 걸려있어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여기 놓고 가실 것 같습니다. 실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선반에는 도자기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아기자기하며 예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줄 타는 산타할아버지도 있어요 화장실을 가보았는데 깨끗합니다. 방에 마련된 테이블 오붓하게 이야기 나누기 좋을 것 같습니다. 아메리카노 ..

카페 디저트 2019.12.18

전남 보성 맛집 생선구이전문 맛있는 채움

전남 보성 맛집 생선구이 전문 맛있는 채움 전남 보성 벌교에 맛있는 식당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늦은 시간 찾아왔습니다. 영업 마감시간이 저녁 9시까지라고 하는데 음식을 분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최소한 8시 이전에 마지막 손님을 맞이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게 앞에 전용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가 편리하며 야외 테라스도 있어 여름철에는 바깥에서 식사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생선구이 전문점 답게 생선구이정식이 9,000원이라고 알리고 있는데요 혼자 올 경우엔 10,000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매장 안은 깔끔하며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네이블이 9개 있으며 방에서도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생선구이 전문점이라 생선구이 하나를 주문하였는데요 혼자일 경우 다른 식당에서는 손님을 받아주지 않지만 ..

광주 양림동 우일선선교사사택

광주 양림동 우일선 선교사 사택 광주 양림산에는 게스트 하우스로 호랑가시나무 언덕이 먼저 반깁니다. 양림산은 해발 108m 의 낮은 뒷동산으로 조선시대에는 화살대를 납품하는[관죽전]이며 동시에 돌림병에 걸린 어린 아이들을 버리는 [풍장터]였습니다. 유진 벨은 이 산에 나무를 심고 산자락에 교회와 학교, 병원을 세워 광주에 근대 문화를 전하는 '생명의 산'으로 바꾸었습니다. 이곳은 한국기독교사적 제26호이며 옛 미국남장로교 광주 선교부 부지입니다. 양림산 안내지도를 이렇게 멋진 조형작품으로 표현을 하였네요 이 길을 따라 조금만 가면 우일선 선교사 사택이 나옵니다. 게스트 하우스 호랑가시나무언덕 호랑가시나무 창작소 의자도 아주 멋스럽습니다. 양림동 호랑가시나무는 감탕나무과에 속하며 변산반도 남쪽의 따뜻한 지..

광주 양림동 선교사 묘지 그리고 호남신학대학교

광주 양림동 선교사 묘지 그리고 호남신학대학교 광주 양림동에는 호남신학대학교가 있습니다. 믿음, 배움, 섬김 교훈 1955년 미국 남장로교 한국선교회가 수업 연한 3년의 호남성경학원으로 개교, 1963년 호남신학교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1971년 학교법인 장로회호남신학 설립을 인가받고 이듬해 장로회호남신학교로 설립, 1984년 4년제 대학학력 인정학교로 지정되었습니다. 1989년 호남신학대학으로 개편하고, 1992년 호남신학대학교로 개칭하였습니다. 호남신학대학교 교정에는 아직 붉은 단풍이 한창입니다. 1995년 교육부로부터 대학원, 신학대학원, 목회대학원, 1996년에는 교회음악대학원, 1999년에는 대학원 신학 박사과정과 기독교상담대학원 신설을 승인받았습니다. 1997년에는 교회음악과를 음악학과로 ..

광주 양림동 신상 카페 힐사이드양림 광주광역시건축상 수상

광주 양림동 신상 카페 힐사이드양림 광주광역시 건축상 수상 오픈 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양림동에 위치하고 있고요 카페의 외관이 특이하여 금방 시선을 사로잡는 카페입니다. 이곳 카페의 이름은 힐사이드양림이며 이렇게 애니메이션 같은 조형물을 설치하여 시선을 빼앗아 버립니다. 와~~ 2019년 10월 29일 광주광역시 건축상을 수상하였네요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무려 은상을 수상한 건축물이라니 그래서 더욱더 시선이 갔었군요^^ 입구로 들어서면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크리스마스트리가 장식되어 있어 분위기를 더욱더 뛰워주고 있습니다. 힐사이드 양림은 총 3개 층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현관으로 들어오면 1층이며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과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실내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먼저..

카페 디저트 2019.12.12

광주 국립아시아 문화 전당 광장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메리 크리스마스~

광주 아시아 문화 전당 광장 크리스마스트리 점등 메리 크리스마스~ 국립 아시아 문화의 전당 광장에 크리스마스트리가 점등되었습니다. 어느새 2019년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시민의 종과 어울려 더욱 멋져 보이는 크리스마스트리 장식품들입니다. 겨울은 정말 크리스마스가 있어 더욱 행복해지는것 같습니다. 오 신기한 장식품입니다. 박스안에 풍차가 들어있는데 눈이 계속 내려오는 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눈사람과 사슴도 크리스마스트리가 반짝이고 있습니다. 조금 전은 풍차에 눈이 내렸다면 여기는 교회에 눈이 계속 내리고 있어요^^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런 사진 찍고 나면 기분이 아주 좋아지죠^^ 은하수처럼 보이는 별 빛 장식에 마음은 어느새 우조로 날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