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17

보성여행 열화정 국가민속문화재 제162호

보성여행에서 가볼만한곳으로 보성 열화정을 꼽습니다. 열화정은 전라남도 보성군 득량면 오봉리에 있는 정자이며 국가민속문화재 제162호입니다. 보성 열화정은 1845년(현종 11)에 이진만이 후진양성을 위해 건립하였습니다. 'ㄴ'자형태의 연못과 유난히 높아 보이는 누각등이 득징인 이곳 보성 열화정은 보기만 하여도 근사합니다. 보성 열화정 보성 열화정은 이진만이 지은 정자로 1645년 쓴 열화정기에는 도연명이 쓴 귀러래사에 나오는 친척과 정이 오가는 이야기를 나누며 기뻐하다라는 글을 따서 열화정이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득량바다와 오봉산의 조망을 위해 연못주변에 담을 쌓지 않고 누마루의 기둥을 높게 올렸다고 합니다. 지역선비들의 집합소이자 의병열사를 배출한 곳으로서 1982년 국가민속문화재 제162호로 ..

보성여행 봇재휴게소 보성역사문화관

봇재후게소에 들리면 1층에 보성역사문화관이 있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면 공간배너를 설치하여 마치 미술관처럼 디자인하여 놓아 공간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보성의 어제와 오늘을 흑백사진을 시대별로 전시하여 놓아 보성의 역사를 알아보기에 좋게 하여 놓았습니다. 1910년 홍교, 일제시대 벌교천, 1955년 보성전경, 1959년 홍교가 있습니다. 1950년 보성군청사, 1959년 홍교, 1984년 홍교복원공사, 1991년 해수욕장, 2004년 벌교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2005년 미력면사무소, 2018년 현재군청사자료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보성의 역사를 전시하여 놓은곳으로 삼국시대부터 시작하여 통일신라시대, 고려시대, 조선새대를 열거하여 놓았습니다. 칠순 노령으로 의병을 일으킨 유학자, 죽천 ..

서천 여행 금강을 가로지르는 서천 동백대교

서천 여행 금강을 가로지르는 서천 동백대교 전라북도 군산에서 서천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금강하구둑을 이용하여 이동하여 왔습니다. 그러다 지난 2018년 12월 27일 군산시 해망동과 서천군 장항읍을 이어주는 다리가 개통되었습니다. 30분이 걸렸던 이 구간을 이제는 10분이면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백대교를 달려 서천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여집니다. 먼저 군산에서 서천을 향해 바라보는 동백대교의 모습을 찾아보았습니다. 동백대교는 아치교의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다리 길이는 1,930m이고 연결 도로까지 합한 총연장은 3.185km입니다. 2008년 9월 9일에 착공하여 거의 10년 만에 완공하게 되었으며 국비 2천245억원이 투입되었습니다. 다리 아래에는 갈매기가 잠시 쉬었다..

장성호 수변길 옐로우 출렁다리 수변 산책길 걷기에 좋은 길 장성잔도

징성여행에서 도보여행으로 요즘 핫플레이스 인곳이 바로 장성호 출렁다리 수변산책길인데요 오늘 그 길을 한번 걸어보았습니다. 장성호 주차장에는 벌써 부터 차량들이 빽빽하게 들어차서 주차공간을 찾기가 어려울 지경이었는데요 전국 각지에서 관광버스를 타고 도보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의 행사가 가득한 장성호의 모습입니다. 장성호 주차장에서 바라 본 장성댐으로 올라가는 계단의 모습인데 보기만 해도 아찔합니다. 저렇게 높은 계단을 올라가야 댐의 정상부에 이르고 이어서 장성호 수변산책길을 도보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댐으로 올라가는 길에 만난 꼬마는 신이 나서 계단을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곳은 어린이에게도 걷기가 어렵지 않은 코스인것 같습니다. 그렇죠 장성호 둘레길이니 평평한 수면을 따라 잔도를 만들었을 것이니 경사가 많이..

카테고리 없음 2019.05.29

장성호 카페 산책길에서

장성호 가는 길에 만난 장성호카페 산책길에서를 가보았습니다. 저 멀리 장성호댐이 보이고 대현 글씨로 옐로우시티 장성이라 쓰여진 것이 잘 보입니다. 바로 위가 장성호이다보니 주변으로는 맑은 물이 풍부하여 녹지대가 풍성한것 같습니다.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 주차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장성카페 산책길에서 들어가는 입구에 놓여 있는 야외테이블의 모습입니다. 카페로 가기 위해서는 이 작은 다리를 건너가야 하는데요 이 작은 다리도 빨간색으로 페인트 칠을 하여 마치 관광지의 다리를 건너는 느낌이 들게 하였습니다. 빨간 다리를 건너면 만나는 장성호 산책길에서 카페의 모습입니다. 카페 정원에도 야외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서 여러 사람이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있는것이 보입니다. 카페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입구에 있는 나..

카테고리 없음 2019.05.28

전남 장성 식당 삼시세끼 콩국수 시원한 맛

장성 황룔강 홍길동무 꽃길축제장에서 식사를 하려는데 인파가 너무 많아 축제장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장성시 현수막 게시대에 삼싯[끼 식당 홍보현수막이 걸려있는 것을 보고 그곳으로 바걸음을 올겼습니다. 삼시세끼는 인기있는 TV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상호가 친근하더군요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근처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이 들어가는것을 보았습니다. 메뉴가 그런데 너무 많습니다. 추어탕, 장어탕, 오리탕, 김치찌개, 된장찌개, 동태찜, 제육볶음, 그리고 여름 특선으로 냉면과 콩국수가 있습니다. 냉면과 콩국수가 계절으식으로 나왔으니 오늘은 콩국수를 한번 먹어보기로 합니다. 냉면은 다음 기회에 다시 주문하여 보아야겠습니다. 위생을 중요히 여기는 식당인지 출입문 바로 옆에 손을 씻을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식사하러..

장성 황룡강 홍길동무 꽃길 축제 꽃양귀비 물결로 가득 데이트 장소

장성 축제 축제장에서 빠닐수 없는 공연중의 하나가 바로 품바공연입니다. 품바는 공연 수익금의 일부를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적립하는곳으로 알려져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축제장의 분위기를 업 시켜주는 품바공연장을 지나면 장성 황룡강변을 붉게 수놓은 꽃양귀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장성 황룔안내판에는 황룔이 그려져 있으며 길 양옆으로 꽃양귀비가 피어 있습니다. 꽃양귀비를 곁에 두고 손을 잡고 걸어가는 연인들을 보면 꽃양귀비가 있어 더욱 더 즐거운 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꽃양귀비 강렬한 붉은 색을 지니고 있는 꽃양귀비는 자꾸만 쳐다보게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붉은 색의 꽃양귀비와 함께 푸른색이 다른 꽃들도 피어 있어 색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더욱 더 붉은색이 강렬하게..

전남축제 가볼만한곳 장성 황룡강 홍길동무 꽃길축제 홍길동테마파크

장성축제 하면 떠오르는 축제가 바로 홍길동테마퍼크에서 열리는 축제와 장성 황룡강에서 열리는 축제를 떠올릴수 있습니다 지금 전남 장성에는 장성 황룡강 홍길동무 꽃길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오늘 그 현장으로 다녀왔습니다. 장성 홍길동 테마파크입구에는 시원한 바닥분수가 뿜어져 나와 꼬마손님들이 아주 신나게 즐기고 있습니다. 어릴때 물놀이 만큼 즐겁고 신나는 일이 없지요 특히 이렇게 바닥에서 나오는 분수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즐거움을 만끼하게 하여 주니 너무나 고마운 시설입니다. 녹색의 잔디와 정자근처에는 가족단위 또는 연인들의 즐거운 데이트 시간을 가지는 모습도 볼수 있습니다. 이 장면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너무나 평온한 모습입니다. 멀리서 보아도 이 데이트 커플은 매우 행복할것 같습니다. 오늘 토요일 무대..

전주가볼만한곳 전주난장 테마박물관 7080 감수성이 있는곳

전주여행에서 이번에 들린 곳은 전북 유일의 테마박물관이며 7080 감수성을 그대로 재현해 낸 곳입니다. 요즘 어딜가나 7080 을 내세우고 있는 장소가 많이 있지만 특히 이곳 전주난장은 그대의 그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 만들어 놓은 테마박물관이라기에 큰 기대를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전주난장 입구 벽면에는 전주난장의 위치도가 그려져 있는데 작은 공간이 아닙니다 무려 한 바퀴 돌아보는 데만 1시간이 걸리는 엄청난 크기의 공간을 자랑하는 테마박물관입니다. 전주난장은 오픈기념 할인을 하고 있는데 성인 5,000원 청소년 3,500원 어린이 3,000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전주난장은 소규모의 공간이 아니라 1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엄청난 크기의 공간입니다. 전북가볼만한곳 전주난장 입구입니다 추억..

전주여행 전주한옥마을 한벽문화관 혼례마당 진짜진짜 옹고집 전주마당창극

2019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전주마당창극 여덟 번째 무대로 진짜진짜 옹고집창극이 열리는 전주로 여행을 왔습니다. 전주한옥마을에 있는 한벽문화관에서의 공연이라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이번 공연은 특히 패캐지 티켓 한장으로 즐기고, 먹고, 보고를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 더욱 좋았습니다. 이번 전주마당착극은 지난 5월 4일부터 오는 10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열리는데 16:30~18:30까지는 즐기고 전통문화체험을 할 수 있으며 19:00~19:50까지는 먹고 잔치음식체험시간이며 20:00~21:20까지는 보고 마당창극관람의 시간입니다. 이 모든것을 단 한장의 티켓으로 할 수 있다니 아주 좋은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패키지 가격은 30,000원이며 이 티켓에는 마당창극 + 전통체험 + 잔치음식이 포함..